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삼일절에 양민 학살의 대명사 독재자 이 승만이를 언급하지를 않나... 여전히 반성하지 않고 있는 일본 쪽바리들을 위한 제3자 배상이라는 굴종외교처 한일 수교를 언급하지를 않나..

3.1절 기념에 갑자기 통일...?? 그렇다면 백범 김 구선생을 언급해야지... 이 승만/박 정희를 풍기는 뉘앙스는 또 왜 취하는건데... 내가 독재자 이 승만이 하면 생각나는 여러 부정적 평가중에 말이다... 6.25 전쟁 당시 대통령 이 승만, 국방부 장관 신 성모를 비롯한 대부분의 각료들은 이미 서울을 떠나 피란을 간 뒤, 이 승만은 27일 저녁에 대전 충청남도지사 관저에서 전국에 미국이 참전했으니 공산군에게 항복하라는 방송을 진행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방송에 낚여 피란을 떠나지 않은 일부 서울 시민들 및 정치인들은 다음날 한강 교량들이 폭파되어 발이 묶이고 서울시가 북한군에 의해 점령되는 것을 지켜봐야만 했었다. 한강 이북에는 국군 병력들도 많이 남아 있었는데 이로써 국군 전력에도 상당한 타격이 되었고 말이다. 요즘 고려거란전쟁에서 말이다... 거란의 외침에 개경 시민들부터 살리려고 했던 현종과는 판이하게 다른 모습을 모질이 이 승만이는 보였다는 사실이다... 지는 이미 대전에 가 있으면서 백성(국민)들에게는 피난가지말고 서울을 사수하라는 말을 했다는 것이다... 상모질이 윤씨 머리속에는 도대체 자주적 외교와 외세 침략의 대항의지는 있는건지, 이런 놈을 대통령으로 모시고 살아야하는 나를 포함 대한민국 국민들이 불쌍할 뿐이다... 오늘 기념사는 치욕과 오욕의 역사를 살아온 한민족에게는 일고의 들을 가치도 없는 굴종 기념사라고 혹평한다...

 

 

윤 석열 대통령이 1일 서울 중구 유관순 기념관에서 열린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윤 석열 대통령이 1일 서울 중구 유관순 기념관에서 열린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서 3.1절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

 

 

윤 석열 대통령이 1일 서울 중구 유 관순 기념관에서 열린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의병으로 일제에 맞선 고(故) 윤 상형 선생의 유족에게 건국훈장 애국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무도한 정권이 대한민국의 뿌리인 3·1운동 정신을 망각하고, 또 훼손하고 있다"며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것도 모자라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운동에 색깔론을 덧입히려는 퇴행적 시도 또한 반복해서 벌어졌다"고 비판했다.

 

난 대학교 연합서클(스포츠서울 사회부 대학생명예기자) 선후배 사이인 산소같은 여자 이 영애씨의 이 승만기념관 기부에 이렇게 이야기했다.. "경솔했어야, 이건 아니다."라고...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61

 

강력한 민족주의자인 백범 김 구 선생의 암살 배후이자 농지개혁을 실질적으로 추진했던 진보주의의 거성 죽산 조 봉암 선생을 사형시키고, 민초들의 독재항거 4.19에 총알 세례를 퍼붓고 한국 민주주의를 퇴보시킨 독재자 이 승만이를 다시 부각시키는 영화 "건국전쟁"... 이런 영화를 100만명이나 봤다고 하네... 여전히 청산되지 못하고 있는 반민족행위자들인 친일세력들이 득세하고 그 자손들이 독립운동 후손자들보다 잘사는 꼴을 보고 있고만, 이런 뭣같은 영화를 만든 또라이들이 있다니 개탄할 일이다... 대한민국 정부의 정통은 상해 임시정부부터이며 해방전까지 정부수반이였던 김 구선생이 대한민국 정부수립 첫 대통령이 되지 못하고 이 승만이 된게 한민족한테는 치명타였음을 부인하지 않는 나로서는 이 사안에 미군정과 친일세력이 야합한 것을 안다면... 결국 정치적 경쟁자 김 구선생을 이 승만이 죽였다는 것을 삼척동자도 다알고 있고만... 어이가 없네...

 

 

주변에 휘둘리지말고 대대적인 숙청의 혁신공천을 계속하신다... 이번 총선에서 국민들은 제3자 배상이라는 친일 매국노 정권과 내수 경제를 파탄시킨 국민의짐에게 철퇴를 내릴 것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45

 

신규 공모주 상장일이 중요하듯이 주요 영화도 개봉 시기가 중요하네요^^ "글래디에이터"의 그 호아킨 피닉스 "나폴레옹"은 관심없고 제 생일날 개봉일인 "노량" 기다리고 있는 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969

 

 

(종합)3·1절 맞아 '이 승만 재평가' 시사한 尹… '통일 한반도' 언급도...

서울 중구 유관순기념관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외교독립운동에 나선 선각자들도 있어" 이 승만 재평가 함의...

"3·1운동 통일로 완결… 통일 한반도 향해 나아가야"

 

 

윤석열 대통령이 올해 105주년 3·1절을 맞아 이승만 전 대통령의 업적을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시사했다. 이외에도, 내년 한일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국 관계가 발전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윤 대통령은 1일 오전 서울 중구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500여명을 포함해 사회 각계 대표와 주한외교단, 학생, 시민 등 총 1200여명이 참석했다.

 

“모든 독립운동의 가치, 합당한 평가를 받아야”

 

윤 대통령은 기념사를 통해 “3·1운동을 기점으로 국내외에서 여러 형태의 독립운동이 펼쳐졌다”며

 

“목숨을 걸고 치열하게 무장독립운동을 벌인 투사들이 계셨다. 국제정치의 흐름을 꿰뚫어 보며, 세계 각국에서 외교독립운동에 나선 선각자들도 있었다. 우리 스스로 역량을 갖추도록 교육과 문화독립운동에 나선 실천가들도 계셨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독립운동의 가치가 합당한 평가를 받아야 하고, 그 역사가 대대손손 올바르게 전해져야 한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는 과소평가된 이승만 전 대통령의 외교독립운동을 재평가해 다른 독립운동과 똑같은 업적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한 것으로 해석된다.

 

현 정부는 이 전 대통령 기념관 설립을 추진할 정도로 ‘건국 대통령’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에 공을 들이고 있다. 다만, 자칫 ‘이념논쟁’에 휩싸일 수 있기에 이 전 대통령을 직접 언급하는 건 피했다.

 

윤 대통령은 “제국주의 패망 이후, 우리의 독립을 보장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모든 선구적 노력의 결과였다. 독립운동가들의 피와 땀이 모여, 조국의 독립을 이뤄내고 대한민국의 토대가 됐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어느 누구도 역사를 독점할 수 없으며, 온 국민과 더 나아가 우리 후손들이 대한민국의 이 자랑스러운 역사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며 “저와 정부는 독립과 건국, 국가의 부흥에 이르기까지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이 후손들에게 올바르게 기억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내년 한일수교 정상화 60주년… 양국 관계 도약 기대”

 

윤 대통령은 한일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지금 한일 양국은 아픈 과거를 딛고 ‘새 세상’을 향해 함께 나아가고 있다. 자유, 인권, 법치의 가치를 공유하며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고,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협력하는 파트너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산업과 금융, 첨단 기술 분야에서 두텁게 협력하고 있고, 지난해 양국을 오간 국민들이 928만명에 달한다”며

 

“한일 양국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고 역사가 남긴 어려운 과제들을 함께 풀어나간다면, 한일관계의 더 밝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 한일 수교 정상화 60주년을 계기로 보다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양국 관계로 한 단계 도약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역설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통일을 언급해 주목을 받았다.

 

윤 대통령은 “3·1운동은, 모두가 자유와 풍요를 누리는 통일로 비로소 완결되는 것”이라며 “이제 우리는, 모든 국민이 주인인 자유로운 통일 한반도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통일은 비단 한반도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북한 정권의 폭정과 인권유린은 인류 보편의 가치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자유와 인권이라는 보편의 가치를 확장하는 것이 바로 통일이다. 자유로운 통일 대한민국은, 동북아시아는 물론 인도태평양 지역과 전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독립선언서 낭독·기념공연 등 진행...

자유를 향한 위대한 여정, 대한민국 만세’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기념식은 자주독립을 위한 선열들의 헌신을 시인 타고르의 ‘동방의 빛’으로 형상화한 오프닝 영상 상영으로 시작했다.

 

이어 주제 영상 상영,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유공자 5인에 대한 포상, 기념사, 기념공연, 3·1절 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통령실은 “올해 기념식의 주제 영상은 종교·계층을 초월한 최초의 대중적·평화적 항일운동이자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건국의 초석으로서의 3·1 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보고,

 

외교독립·무장독립·실력양성 등의 제 분야에서 자주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정신을 계승해 자유롭고 풍요로운 대한민국을 발전시켜 나가자는 메시지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독립선언서 낭독은 기미독립선언서의 내용이 보다 의미있게 국민과 공유될 수 있도록, 국내·외에서 활동했던 독립운동가로 분한 배우들이 당대 복장으로 독립선언서를 낭독하는 뮤지컬 퍼포먼스로 열렸다.

 

이어진 기념공연에서는

 

독립을 염원한 선열들의 송가(독립운동가 한형석 선생의 ‘한국행진곡’)와 후손들의 답가(‘나의 영웅’)를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과 어린이·시니어 세대 연합 합창단이 함께 불러 통합과 연대의 의미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만세삼창은 학생과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 4인이 자주독립의 정신을 계승하여 자유롭고 풍요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다짐을 한 후, 이어 참석자 전원이 함께 만세삼창을 외치며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이데일리 권 오석 기자

 

 

이 재명 "무도한 정권이 3·1운동 정신 망각하고 또 훼손"

"윤 석열 정권의 '굴종외교' 日의 과거사 부정으로 되돌아와"

李 "언제나 답은 역사와 민심 속에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무도한 정권이 대한민국의 뿌리인 3·1운동 정신을 망각하고, 또 훼손하고 있다"고 윤석열 정부를 겨냥했다.

 

이 대표는 3·1절 105주년인 이날 페이스북에 '1919년 봄날의 함성이 말합니다. 답은 언제나 역사와 민심 속에 있다고'라는 제목으로 시작하는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침략으로 주권마저 상실한 바로 그 땅 위에 자주독립과 자유, 평등의 우렁찬 함성이 울러 펴졌던 날"이라며 "일제의 폭거에 맞선 수많은 순국선열들의 피땀과 간절한 바람이 한 데 모여 국민이 주권자인 나라,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이 탄생할 수 있었다.

 

3·1운동은 단지 역사 속에 박제된 과거가 아니다. 오만한 권력이 국민을 이기려 들 때마다, 국민들은 하나되어 힘을 모았고 나라를 바로 세웠다"고 강조했다.

 

이어 "105년 전 뜨거운 역사가 오늘의 우리에게 묻고 있다. 우리의 운명을 우리 스스로 결정해야한다는 그 절박한 호소가 이 시대에는 실현되고 있느냐고"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한일 외교를 '굴종외교'로 규정하며 "일본의 거듭된 과거사 부정과 영토주권 위협으로 되돌아왔다"면서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것도 모자라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운동에 색깔론을 덧입히려는 퇴행적 시도 또한 반복해서 벌어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하지만 언제나 답은 역사와 민심 속에 있다.

 

절망의 시대를 희망으로 이겨내고 총칼보다 강한 평화의 연대로 새로운 나라를 열어젖힌 3·1운동의 정신이 거대한 퇴행을 막아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할 우리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어떤 권력도 결코 국민을 이길 수 없고, 역사의 도도한 물길을 거스를 수 없다"면서

 

"105년이라는 시간을 넘어 다시 한 번 1919년 기미년 봄날의 함성에 귀 기울이겠다. 그것이 모진 고난 앞에서도 자주독립의 꿈, 자유롭고 평등한 나라에 대한 열망을 잃지 않았던 선열들의 헌신에 제대로 응답하는 길이라 믿는다"고 했다.

 

더팩트 이 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