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국민의짐이 무변화 공천을 하고서도 압승할 수 있는 방법은 의료대란의 압승부터다... 이것 혁파하는 개혁한다면 나 또한 군포시에서 국민의힘 국회의원을 뽑겠다..!!!!!

아마도 상모질이 윤씨는 이걸 알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다... 아무런 혁신공천없이도 이 "이익 카르텔 혁파"의 첫 단추인 이것을 돌파한다면 총선에서의 압승을 거둘 것이라는 오랜 검사생활에서의 직감을 말이다... 여성가족부 폐지나 주요 노동계와의 전면전등 작년에 못 이룬 문제도 많지만서리... 이 이료대란에서 또 의사들에게 지는 실패에 또 무릎이라도 접는다면 이제 국민들은 윤씨의 개혁이 말뿐이며 집권여당의 개혁동력 상실에 기존 국민의짐 공천에서 바뀐게 거의 없는걸 본 국민들은 내 볼때는 동작을의 나 경원도 떨어지는 더불어민주당의 200석이상의 압승이다... 이제 탄핵국면으로 가는 것 말이다... 현재 제 주변 지인들은 이번 총선에서 운동권이든 아니든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 다선의원들을 다 물갈이해야 정치권이 진정으로 국민들을 위한 봉사기관으로 바뀔 것이라는 과격한 이야기를 하는 이들이 즐비하다... 이건 국민의짐이든 더민이든 마찬가지다...

 

 

의사/약사, 세무사/변리사, 검사/변호사, 공인중개사부터 현재 "이익 카르텔 혁파"할 곳은 많다.. 미래 세대의 살 길인 혁신을 우리가 막는다면 대한민국은 자멸할 것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31

 

 

(2023.11.6)이익 카르텔 혁파... 횡재세이야기... 암튼 중하위층및 서민들,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한거라면 언제든지 환영한다... 중도(중산)층을 위한 것도... 윤대통령이 점점...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84

 

(2022.3.15)문정부가 임명한 검찰총장이 이제는 대통령 당선인이 되어 더불어민주당 수장과 독대한다...?? 이 재명 낙선자만 아니지 바뀐게 없는듯하네요... 당신 그러다 노 전대통령꼴 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46

 

(2021.7.5)이지사님은 기본소득이 제1공약이 아니라고를 하지 않나~~~ 윤은 이익 카르텔 혁파라고를 하지 않나~~~ 둘다 정당을 맞바꾸는게 나을듯요~~~ 두 양반들 지지층 기만하지 말자~~~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62

(2021.5.11)정치 검찰출신으로서 기여코 나올 생각이구만... 요즘 이 양반과 이 재명 경기도지사중 누가 더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에 치명적일까 장고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55

 

 

[의대증원 파장]'치킨게임' 치닫는 의·정… 의료현장은 시한폭탄...

의협 "정부 강행하면 끝까지 저항"

인턴 임용·전임의 재계약 포기 움직임...

정부, 복지부에 법률자문 검사 파견...

 

 

전공의 집단사직 일주일이 지났지만 의·정갈등은 '치킨게임'으로 치닫고 있다. 대한의사협회(의협)는 의대증원을 강행하면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결의했고 현장에서는 전임의와 의대 졸업생들도 이탈하고 있다.

 

정부는 증원인원 2000명 조정에 선을 긋고 집단행동 대처 준비에 들어갔다.대한의사협회는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전국 시도 의사회의 장 등이 참여하는 대표자 확대회의를 개최했다.

 

의사 대표는 결의문에서 "정부가 의대증원과 필수의료정책 추진을 강행한다면 적법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저항하겠다"고 밝혔다.

 

주수호 비대위 홍보위원장은 "정부가 의사의 말을 듣고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게 대화의 조건"이라고 말했다. 다만 의협은 의사 총파업 등 구체적인 방법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본격적인 의료대란은 이제부터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의료 현장에서는 인턴 임용을 포기하는 의대 졸업생들이 줄잇고 있다.

 

의료계에 따르면 전남대병원 인턴 예정자 101명 중 86명, 부산대병원에서는 50여명이 임용을 포기했다. 서울 주요 대학들은 아직 공식 확인을 하지 않고 있으나 대규모 임용 포기 가능성이 높다.

 

전공의 공백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됐던 의대 졸업생들의 집단행동으로 의료대란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전문의 자격을 딴 전임의들은 병원과 재계약을 포기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된다.

 

이들은 전공의가 떠난 후 눈덩이처럼 불어난 업무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전공의 중 최선임인 4년차 레지던트들은 아직 현장에 남아있지만 전임의 자격을 취득하면 대다수가 병원을 떠날 것으로 보고있다.

 

의료현장의 반발에도 정부가 물러설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김 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의대 정원 증원을 두고 의사들이 환자 목숨을 볼모로 집단 사직, 휴학하는 극단적 행동을 하는 경우는 없었다"고 지적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의대 증원 2000명은 최소 수준으로 결정된 것이라며 양보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정부는 의료계 집단행동 대책으로 보건복지부에 검사를 파견해 법률 자문을 하도록 했다.

 

복지부는 업무개시명령을 거부한 전공의들의 의사면허 취소 등 행정처분과 고발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같은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검사를 파견한다는 의미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홈닥터, 마을변호사로 구성된 법률지원단은 집단행동으로 피해를 당한 국민에게 손해배상 등 구제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의대 교수들은 중재에 나설 뜻을 밝혔다.

 

정 진행 서울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원장(분당서울대병원 병리과 교수)은 25일 낸 호소문에서

 

"박민수 복지부 2차관님과 허심탄회한 대화 속에서 정부가 이 사태의 합리적 해결을 원하고 있으며, 향후 이성적인 대화를 통해 최적의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의과대학 입학정원의 조정 및 대학병원 중심일 수 밖에 없는 필수의료체계 유지와 관련한 사항들을 정부가 교수들과 함께 협의할 수 있는 모임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도 정부는 물론 의사단체와도 대화하며 적극적으로 중재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교수들도 정부가 제자(전공의)들에게 법적 조치를 취할 경우 절대 좌시하지않겠다는 입장인데다 전임의와 4년차 레지던트들 거취의 윤곽이 드러날 다음주가 의료대란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더펙트 장 우성 기자

 

 

의협 "끝까지 저항할 것"… 대통령실 "유례없는 극단 행동"

 

 

<앵커>

 

시간이 갈수록 의료현장에는 이렇게 혼란이 가중되고 있지만 정부와 의사, 양쪽 모두 물러설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의사단체 대표들은 도심 행진까지 벌이며 끝까지 저항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실도 유례없는 극단적 행동이라며 의사들의 집단행동을 비난했습니다. 이어서 장선이 기자입니다.

 

<기자>

 

전국에서 모인 의사 200여 명이 거리로 나섰습니다. 의대 증원에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의사협회부터 용산 대통령실까지 2.6km를 행진했습니다. 대통령실 앞 거리에서는 집회를 이어갔습니다.

 

[의료계와 합의 없는 의대 증원 결사반대. 결사반대, 결사반대, 결사반대.]

 

행진에 앞서 대한의사협회는 전국 의사회 대표들이 참여한 확대회의를 열었습니다.

 

[박 명하/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 : 어떠한 대응도 불사할 것이며 전체 의료계가 적법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저항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의대 교수들은 중재에 나섰습니다.

 

거점 국립대 10곳의 교수회장들은 "의사단체와 정부 양측이 대화에 나서 2천 명 증원의 원칙을 완화하고, 현실을 고려한 증원 정책을 세워주기 바란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정진행 서울대 의대 교수 비대위원장도 그제(23일) 복지부 박민수 차관과의 회동 결과를 공유하며 "정부와 의대 교수들이 협의체를 구성해 4월 총선 이후 의대 증원을 논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대통령실은 대화의 문은 열려 있다면서도 강경한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2천 명 증원은 양호하고 양보한 최소한의 규모"라며 전공의들이 병원을 집단 이탈한 것을 두고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김 수경/대통령실 대변인 :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의대 정원 증원을 두고 의사들이 환자 목숨을 볼모로 집단 사직서를 내거나, 의대생이 집단 휴학계를 내는 등 극단적 행동을 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법무부는 전공의 사직 등에 대한 법률 자문을 위해

 

복지부에 검사를 파견하기로 했고, 교육부도 다음 달 4일까지 각 대학에 의대 증원 신청 공문을 보내면서 기존 수요조사와 다른 정원을 제출할 경우 그 사유를 명시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SBS 장 선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