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이번주 조용한 또다른 이유... 오늘 초전도체 대장주 신성델타테크를 고점에서 넉놓고 있었다면 -33.8%(저점대비로는 -36.9%) 현재 증시는 투자판이 아니고 투기판이라는 것.

아무튼 1시간에 깡통게좌 (무서운 신용이나 미수까지 썼다면요) 될 뻔한 분들도 있겠네요... 다음주 동계운용(2023.12~2024.2) 마감도 있고 회사내 두 주식운용기관들이나 제 부외계좌 고객들의 투자종목 동향은 제공안하는 것이 중장기 부업투자일 수밖에 없는 중산층이하 개인투자가들의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의 그 주식투자실전을 도와주는 길이라 생각하고 침묵으로 일관중입니다...

 

 

그 초전도체 낌새가 폭락이라,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에게 구두 지시후 교체매매, 덕성/서남,씨씨에스를 다 수익실현후 빼고 에스피소프트, 블루엠텍을 넣으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9

 

오늘은 초전도체, 비트코인, 증권형 토큰 관련주들이 주도주입니다... 특히 초전도체 관련주들 연일 상한가고요... 덕성, 서남 연상이고요... 씨씨에스는 연상을 막은 거래정지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4

 

그 부외계좌, 명절이후 다시 양상한가를 잡아냈고요^^ 만약 대한민국이 이걸 사실로 증명한다면 최초의 노벨물리학상과 산업계 대혁명을 일으킬 혁신을 주도하는 겁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2

 

 

아래는 월요일 주요 6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하여튼 지난해 하반기이후 신규 공모 상장주의 당일 +400% "따따상"이 가능해진이후 극한의 변동성과 무한대 쏠림 현상은 갑진년에도 이어지고 있는 중~~~ 이미 두 개가 +400%를 찍었고요^^ 잠시 소강상태인데, 지난주부터 이번에는 스팩(SPAC)과 합병한 에스피소프트, 사피엔반도체가 거래대금 1조원에 육박하는등 난리네요~~~^^ 에스피 금요일 상한가, 사피엔 오늘 상한가고요^^ 이번주 목요일부터 월말까지 다시 4개 정도 신규 공모 상장주 대회전(요즘 고려거란전쟁을 보다보니, 전쟁용어도 익숙해지네^^) 전야고요~~~^^ 암튼 눈깔돈 개인투자가들이 즐비하다고요~~~ 게코(Gekko)"

 

(아래는 장마감후 추가 코멘트)

 

 

"아래 사진은 어제까지의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전 예비운용 이번주 모의(연습)투자 상황입니다... 재야고수인 저도 오늘 손해봤네요~~~^^ 나.. 원..... 게코(Gekko)"

 

 

퀀텀 "내달 예정대로 세션 발표"… 신성델타테크 연일 불기둥...

전일 상한가 이어 이날도 급등...

 

 

국내 연구진들이 초전도체라고 주장하는 물질인 'PCPOSOS'의 실험 결과 발표가 다가온 가운데 신성델타테크가 연일 불기둥을 세우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14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신성델타테크는 전장 대비 2만4400원(16.44%) 뛴 17만28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주가는 개장 이후 17만7100원까지 치솟으며 기존 52주 최고가를 새로 썼다.

 

주가는 앞서 전일에도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주춤했던 투자심리가 최근 다시 급반전한 것은 초전도체 실험 결과 발표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LK-99 논문 저자 중 한 명인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드메리대 교수가 다음 달 4일 미국물리학회(APS)에서 초전도체와 관련한 발표자로 확정됐기 때문이다.

 

APS 홈페이지에 따르면 김현탁 교수와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이석배·임성연·안수민·어근호)은

 

'Partial levitation, type-II-superconductor characteristic, at room temperature and atmospheric pressure in PCPOSOS'라는 주제의 발표를 하기로 예정된 상태다.

 

퀀텀에너지연구소 관계자는 기자에게

 

"일각에서는 다음 달 김 교수 세션이 철회됐다는 루머가 돈 것으로 알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미국 현지 시간 기준 내달 4일 예정된 미국물리학회(APS) 학술대회에서의 김현탁 교수 세션은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 신 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