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부외계좌, 명절이후 다시 양상한가를 잡아냈고요^^ 만약 대한민국이 이걸 사실로 증명한다면 최초의 노벨물리학상과 산업계 대혁명을 일으킬 혁신을 주도하는 겁니다...

예전 노벨의학상을 도전하던 줄기세포의 황 우석 박사 파동이후 최대의 사건인데 말입니다... 현재 국내 개인투자가들과 동학개미들은 서학개미의 엔비디아, AI관련주보다는 이 초전체 관련주에 지난해부터 집중하고 있는 중입니다... 요즘 이 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인 모교 후배와 접촉하려고 게코벤처투자(주) 대표이사와 노력중이네요^^ 오늘 상한가 6개중에 3개(덕성, 서남, 씨씨에스등)가 초전도체입니다.....

 

 

1월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양자산업융합선도단 비전 선포식에서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가 상온·상암 초전도체 연구 사업 관련 발표를 하고 있다.

 

 

LK-99 만든 이 석배 "개발물질 초전도체 맞다… 검증받을 것"

"LK-99에 황 추가한 물질 'PCPOSOS' 개발… 초전도체 특성 보이는 것 확인"

연 세대 양자산업융합선도단과 양자컴퓨터 활용 초전도체 물질 연구계획 밝혀...

 

상온·상압 초전도체 'LK-99'를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기업인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이 석배 대표가 9일 회사가 개발한 물질에 대해 "초전도체가 맞다"며 "합법적 절차에 따라 국내외 전문가들의 객관적 검증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에서 열린 양자산업융합선도단(QILI) 비전 선포식에서 "초전도체에 대한 정밀한 이론을 정립했고 상용화와 기초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대표가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건

 

지난 7월 LK-99 논란이 불거진 이후 처음이다. 이 대표는 LK-99 대신 여기에 황을 추가한 물질인 'PCPOSOS'를 개발해 저항이 초전도체 특성을 보이는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해 8월 18일 이를 재현한 물질을 만들어 확인했고 이외에도 다수 저항이 0인 재현 자료를 확보한 상태"라고 말했다. 관련 물질에 대해 함께 연구 중인

 

김 현탁 미국 윌리엄앤매리대 연구교수가 올해 3월 학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라고도 소개했다. 그는 고 최동식 고려대 교수의 액체 상태방정식 이론을 바탕으로 이 물질을 만들었다며

 

20년에 걸친 실험과 조정을 거쳐 물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7월 논문이 사전공개사이트를 통해 나오는 과정에서 일어난 혼란에 대해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사과드린다"면서 교차검증 중 논문이 올라가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학술지 심사를 받고 있으며 LK-99 공개 이후 제기된 관련 질문을 모두 받아 심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그는 주장했다.

 

QILI와는 올해 6월 연세대에 도입되는 양자컴퓨터를 활용해 퀀텀에너지연구소의 데이터를 토대로 초전도체 물질을 공동 개발하는 연구를 할 예정이라고 이 대표와 QILI는 밝혔다.

 

QILI 단장인 이학배 연세대 응용통계학과 교수는 "양자컴퓨터를 통해 소재와 약물 발굴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려고 한다"며 퀀텀에너지연구소와의 프로젝트가 첫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기자 10여명과 일부 참가자들에게만 공개됐으며, 이 대표와 QILI 측은 연구에 지장을 줄 수 있다며 상당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이 교수는 학술적 질문과 상용화에 대한 질문만 받음을 양해해 달라며 "코카콜라도 지적재산(IP)을 공개하지 않고 테슬라도 IP를 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양자컴퓨터를 보유한 연세대 첨단 인프라가 (물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리가 되면 상용화나 재료 발굴에 대해 산업계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협업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행사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샘플이나 저항 측정 데이터를 별도로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기업이라 특허 등 문제가 있어 공개하기는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조 승한 기자

 

 

퀀텀에너지연구소 등 연구팀이 개발했다고 밝힌 상온 초전도체 모습. 자석 위에 몸체 일부가 떠 있다.

 

 

김 현탁 윌리엄앤메리대 물리학과 교수와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팀이 3월 4일 새로운 상온상압 초전도체 'PCPOSOS'를 공개한다고 나섰다. 제로저항과 마이스너 효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상온초전도체' 주장 LK-99를 개발한 김 현탁 윌리엄앤메리대 교수.

 

1년내내 "과학" 테마주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중이고, 그 중심에는 초전도체가 있습니다... 연말이 코앞이고만, '네마틱'은 또 뭐요... 생물학 바이오, 2차전지 지구과학...

https://samsongeko1.tistory.com/12996

 

 

주요 테마주(Thema Stock) 투자는 권장하지는 않지만 없는 자들이 그러는 이유를 알기에 막지는 않는다... 단 신용/미수거래없이 현금거래로만 자신 있으면 한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96

 

제 블로그는 꼬오옥 보셔야할 투자관련 보도의 강력한 편집 기능과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 그 주식투자관련 실전에서의 "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게 강점입니다. 직접 잡아주지는 않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74

 

 

아래는 구정연휴가 지난 어제이후 주요 5개 SNS에 올린(주요 주식운용조직기관들의 투자종목 동향은 빼고 제 부외계좌만 일단 공개함) 제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부터 동계운용(2023.12~2024.2) 갑진년 구정연휴후 운용재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8명포함 주요 지인들 6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가온칩스, 한미반도체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8명등 9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위가 어제 아래가 오늘)

 

 

"이곳도 어제부터 동계운용(2023.12~2024.2) 갑진년 구정연휴후 운용재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8명포함 주요 지인들 6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가온칩스, 한미반도체를 다 빼고 유일로보틱스, 삼익THK, 이랜시스를 넣고 4:3: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8명등 9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어제부터 동계운용(2023.12~2024.2) 갑진년 구정연휴후 운용재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8명포함 주요 지인들 6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유일로보틱스, 삼익THK, 이랜시스를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가온칩스, 오픈앳지테크놀로지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8명등 9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어제부터 동계운용(2023.12~2024.2) 갑진년 구정연휴후 운용재개~~~^^ 반도체, AI, 다시 초전도체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8명포함 주요 지인들 6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다시 가온칩스, 오픈앳지테크놀로지를 빼고 덕성, 씨씨에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8명등 9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초전도체 또 희망고문?… 2주새 +300% 폭등 미스터리...

- 오늘의 포인트...

 

 

초전도체 관련주들의 주가가 지속 상승하며 개미들의 투심을 자극한다.

 

증권가에서 내놓은 투자 경고음에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초전도체 테마의 경우 가시화된 성장성보다 기대감이 주가 상승의 주재료라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하다는 조언이 나온다.

 

14일 오전 11시 15분 코스닥 시장에서 씨씨에스는 전 거래일보다 625원(17.53%) 오른 4190원을 나타내고 있다.

 

장중 4600원까지 치솟았는데 이달 들어서만 314.5% 뛴 주가다. 또 다른 초전도체주 신성델타테크도 이달 56% 상승해 코스닥 시가총액 10위에 자리했다.

 

개인 투자자를 중심으로 초전도체 테마에 수급이 몰리고 있다.

 

개인 투자자는 올해 씨씨에스 주식을 81억600만원어치 순매수했다. 기관 투자자가 81억7700만원 순매도한 것과 대비된다. 개인은 최근 4거래일(2월 6일~2월 13일) 동안에만 20억원 넘게 사들였다.

 

초전도체 랠리는 지난해 7월 시작됐다.

 

퀀텀에너지연구소와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메리대 연구교수 등 연구팀이 논문 사전공개 사이트 '아카이브'(arXiv)를 통해 황산납과 인화구리를 1대1로 합성·가열해 'LK-99'라는 새로운 결정구조를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LK-99가 상온·상압 조건에서 초전도 현상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발표가 나오면서 전세계 과학계가 들썩였고, 주식시장에도 초전도체 테마가 등장했다. 관련주로는 신성델타테크와 씨씨에스를 포함해 △덕성 △서남 △파워로직스 △모비스 등이 꼽혔다.

 

잠잠해지는 듯 했던 초전도체 테마에 다시 불이 붙은 건,

 

최근 김현탁 교수와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 등이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학회 연례회의에서 초전도체 주장 물질 'PCPOSOS'의 실험 결과를 발표하기로 하면서다. 내달 4일 예정이다.

 

멈춤 줄 모르는 급등세에 한국거래소는

 

씨씨에스와 신성델타테크를 나란히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했다. 지정일은 각각 이달 13일과 14일이다. 거래소는 현재 시장경보제도를 바탕으로 '투자주의→투자경고→투자위험' 단계로 시장경보 종목을 지정하고 있다.

 

거래소는 주가가 비정상적으로 급등하는 등 투자자의 주의가 필요한 종목을 시장경보 종목으로 정한다. 불공정거래로 파생되는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겠다는 목적이다.

 

파워로직스도 전날인 13일부터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됐다. 이러한 경고에도 초전도체주들은 가라앉을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가시화된 성장성이 아닌 단순한 기대감이 초전도체주 주가 급등의 배경이라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급등락에 따른 예상치 못한 손실 발생 가능성도 고려해야 한다.

 

한 증권업계 관계자는

 

"구체적인 실적이나 모멘텀(주가 상승 동력)이 없이도 주가가 급등하는 종목들이 있다"며 "테마주의 경우 주가의 지속적인 상승을 뒷받침하기 어려운 만큼 하락 폭도 예상보다 커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 테마를 이용해서 개인 투자자의 수급을 이끄는 실체가 있는 경우라면 고점에 진입한 투자자들이 막대한 손실을 떠안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며

 

"테마주 투자가 위험부담이 큰 투자방식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김 진석 기자

 

 

LK-99 잇는 '차세대' 상온초전도체 나오나… PCPOSOS 정체는...

 

 

2023년 7월 '상온상압 초전도물질' LK-99를 개발했다고 주장하며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김 현탁 미국 윌리엄앤메리대 물리학과 교수와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팀이 다른 초전도체 주장 물질 'PCPOSOS'을 들고 내달 연단에 선다.

 

미국물리학회(APS)가 공개한 일정에 따르면 김 현탁 윌리엄앤메리대 물리학과 교수,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 등은 3월 4일(현지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학회 연례회의에서

 

초전도체 주장 물질 'PCPOSOS'의 실험 결과를 공개한다.

 

김 교수 연구팀이 APS에 사전 공개한 발표 요약본에는 "상온·상압에서 초전도 특징을 보이는 물질 'PCPOSOS'을 합성했다"고 명시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PCPOSOS는 기존 LK-99에 황을 추가한 물질이다.

 

PCPOSOS를 자석 위에 놓자 제로저항과 마이스너 효과(완전 반자성) 등 초전도 물질의 특성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 물질이 자석 위에서 부분적으로 공중 부양했다는 결과를 내놨다.

 

제로저항은 특정 온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전기저항이 '0'이 되는 성질이다. 마이스너 효과는 어떤 물질이 초전도성을 띠면서 자기장을 외부로 밀어내는 효과다.

 

마이스너 효과가 나타날 경우 자석 위에서 물체가 공중에 떠야 한다.

 

연구팀은 새로 개발한 PCPOSOS 실험에서 이같은 특성을 확인했다고 APS에 밝혔다. 지난해 8월 논문 사전게재사이트 '아카이브'에 LK-99의 실험 결과를 발표한 논문을 함께 언급했다.

 

연구팀은 "자석의 자기장이 자석 중심에서 가장자리로 갈수록 증가하며 실험으로 관측한 자기부상 현상은 자석의 중심 부근에서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마이스너 효과가 유지되는 자기장의 상한선인 임계자기장 Hc1~Hc2 부근에서 물질이 공중부양했으며 임계선 가까이에서는 자기부상 특성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앞서 연구팀이 상온상압 초전도체라 주장한 LK-99에 대해선 국내외 연구팀의 검증을 통해 '초전도성이 입증되지 않는다'는 방향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지난해 12월 한국초전도저온학회 LK-99 검증위원회는 "(연구팀이 게시한) 아카이브 논문 데이터가 제로저항과 마이스너 효과를 보여주고 있지 않다"며 "LK-99는 저항이 매우 큰 부도체"라고 결론냈다.

 

한편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는 지난달 9일 '연세대 양자산업융합선도단(QILI) 비전선포식'에 모습을 드러내 "LK-99는 상온상압 초전도체가 맞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내달 4일 'LK-99와는 다른' 상온상압 초전도체를 공개한다고 예고한 가운데 김 교수 연구팀은 발표를 통해 "PCPOSOS가 자기부상하는 장면을 촬영한 영상물 2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박 건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