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제 블로그는 꼬오옥 보셔야할 투자관련 보도의 강력한 편집 기능과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 그 주식투자관련 실전에서의 "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게 강점입니다. 직접 잡아주지는 않죠

 

글로벌 경제성장은 중국의 부활없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양키 코쟁이들의 잘못된 판단과 무역정책에 의존했다가는 낭패볼 확률이 높으므로 우린 독자행보를 가야한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73

어제 이 보도기사들을 보면서 전 35년전 학력고사때 만점을 받았던 지구과학,지리과목의 수많은 광물원소들이 생각나더군요^^ 그 당시에는 외우기 바빴고요^^ 희토류, 중요한 자원이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72

 

어제 이 보도기사들을 보면서 전 35년전 학력고사때 만점을 받았던 지구과학,지리과목의 수많은

정부가 핵심광물 해외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대책을 내놓았다. 사진은 해외 리튬 설비에 있는 탄산리튬.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누리볼룸에서 열린 한-호주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춘계운용(2023.3~2023.5)을 2일 바로 시작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월초반 동향입니다...

 

 

"이곳부터 춘계운용(2023.3~2023.5) 바로 시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성일하이텍, 새빗켐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매수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어제이후 시작~~~^^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5명포함 주요 지인들 5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7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성일하이텍, 새빗켐을 넣고 6:4의 비율로 어제이후 변동없이 홀딩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5명등 6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성일하이텍 · 코스모화학 등 폐배터리 관련주 '장중 껑충'... 이슈는?

정부 '핵심광물' 집중관리 기대감 등 '거론'... 투자 판단은 신중해야...

 

 

2일 증시에서 성일하이텍, 코스모화학 등 폐배터리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들이 장중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정부 당국의 '핵심광물' 집중관리 기대감 등이 거론되는 가운데 이 같은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53분 현재 성일하이텍은

직전거래일 대비 16.69% 뛰어오른 16만7800원에 거래 중이다. 또 코스모화학(+6.47%), 이지트로닉스(+8.35%), 새빗켐(+7.73%) 등도 폐배터리 테마로 묶이면서 같은 시각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뉴시스에 따르면 앞서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기업의 반도체·배터리 핵심 광물 확보를 지원하는 내용의 '핵심광물 확보 전략'을 지난달 27일 발표했다. 정부는 33종의 핵심 광물을 선정하고 그 가운데 리튬, 니켈, 코발트 등을 10대 전략 핵심광물로 지정, 집중 관리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한 폐배터리 재활용 등의 기술을 신성장·원천기술에 포함하고 세액공제율을 상향하는 법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 시장 일각에서는 국내 업계의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대한 발걸음이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이 같은 소식과 함께 테슬라가 1일(현지시간) '인베스트 데이'를 통해 차세대 전기차 모델 조립비용을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줄이겠다는 목표를 공개한 점 등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이날 증시는 장중 강세를 기록 중이다. 오전 10시 6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직전거래일 대비 0.57% 상승한 2426.71, 코스닥 지수는 0.31% 오른 794.00을 각각 기록 중이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히 "테마주는 상황에 따라 급변 가능성이 있는 만큼" 신중한 투자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테마주에 투자할 때도 관련 기업 실적 등을 꼼꼼히 따지며 투자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는 게 초이스경제의 일관된 입장이다.

 

 

[뉴스핌 라씨로] 2차전지 폐배터리 '새빗켐', 내년까지 생산능력 '3배' 확보... 사업다각화 추진...

내년 6월부터 '한국전구체'에 10년간 장기 공급...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 새빗켐은 LG화학과 고려아연의 합작법인인 한국전구체와 10년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해 내년부터 전구체 복합액을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새빗켐의 전구체 복합액 연간 생산능력은 1만t으로 내년까지 3공장을 증설해 3만t까지 생산 능력을 확보한 뒤 3공장 내 생산라인을 증설해 고객사 수요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새빗켐은 과거 폐산 재활용 사업을 하다 2017년부터 이차전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에 진출했다. 액상형 분리기술을 활용해 배터리 양극재의 필수 원자재인 전구체 복합액을 생산한다.

또 양극재 생산업체로부터 양극재 불량품을 매입한 뒤, 이를 액상형 분리기술을 이용해 니켈, 코발트 망간을 추출한다. 추출한 광물에 혼합액을 넣어 전구체 복합액으로 생산해 전구체와 양극재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구조다.

20일 새빗켐 관계자는 "경쟁사 대비 공정이 간소화돼 원가율이 낮은 편이다"라며

"황산에서 액상화를 시키는데 액상화 상태에서 불순물만 선별적으로 추출해내서 액상안에 전구체 복합액 원재료가 되는 니켈, 코발트, 망간만 남아있게 돼 고객사 입장에서도 공정 간소화로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이점이 생긴다"고 말했다.

새빗켐은 LG화학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했다. 새빗켐은 2024년 6월부터 한국전구체에 10년간 전구체 복합액을 공급하게 된다. LG화학은 한국전구체 지분 49%를 갖고 있다.

새빗켐은 LG화학에서 양극재 활물질 불량품을 매입해 이를 리사이클링한 전구체 복합액을 한국전구체에 납품한다. 한국전구체는 전구체 복합액을 사용해 전구체를 제조해 LG화학에 공급한다.

배터리에 들어가는 원자재는 중국 의존도가 높아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동시에 폐배터리 규모도 늘어나고 있다.

폐배터리 리사이클링은 희소한 원자재를 재활용하고, 원가도 절감하는 경제적 효과도 있다. LG화학은 양극재의 원료인 전구체를 안정적으로 조달받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고, 이 과정에 새빗켐이 리사이클링 역할을 하는 것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새빗켐은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44% 성장한 481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LG화학과 손을 잡으며 2024년 하반기부터 급성장을 시작한다.

2024년 매출은 1천억 원을 넘어설 것이며, 2025년에도 성장세는 이어갈 전망이다.

새빗켐은 현재 고객사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3공장을 증설하고 있으며 내년 6월부터 가동한다. 현재 새빗켐의 연간 생산능력(Capa)은 약 1만t으로 3공장 증설이 완료되면 3만t까지 확보된다.

새빗켐 관계자는

"한국전구체에 전구체 복합액 공급이 순차적으로 3만 7천t까지 납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다"라며 "3공장 완공시 capa가 3만t인데, 3공장 내에 생산라인을 추가 증설해 한국전구체와 다른 고객사 물량까지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새빗켐은 사업 다각화도 추진하고 있다. 리셋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맺어 태양광 폐패널로 사업을 넓히고 있다.

새빗켐 관계자는 "현재 태양광 폐패널로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말이나 내년 초부터 태양광 폐패널 리사이클링이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