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영화 "작전"에서의 마지막 장면을 기억하시는지요...?? 전국지방순행 3주동안 주목한 두 제약/바이오(Bio) 종목들은 "에이프로젠 3인방"과 차바이오텍/차백신연구소...

 

그 부실기업 대산토건이 우회상장하려고한 한결바이오연구소(한결벤처) 중장기 투자로 대박난 주인공이 이런다...

 

"예 지점장님... 한결 배당금 나왔죠^^ 배당금 얼마라고요...?? 2억이요^^", "제가 괜찮은 중소기업 하나 찾았는데 거기다 따아악 2년만 뭍죠^^"

 

 

그리고 영화는 그 한결에 우군으로 주인공을 도운 마산창투라는 슈퍼개미가 이런 말을 하면서 끝난다...

 

"허어... 참.. 별로 기억하고 싶지 않은 추억이야..... 내가 그 책을 내고나서 정확히 반년만에 무일푼이 됐지... 요즘 자네들 말대로 깡통을 찬거야... 하루만에 2~3배씩 크거나 망하는 회사는 없어... 그러나 주식시장에서는 매일 수천억씩 돈이 생기거나 없어지지...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아무 의미가 없는거야... 수많은 욕심이 얼키고 설켰을 뿐이지... 그걸 깨닫고 나서는 주가를 보기전에 사람을 보게 됐지... 그 회사에서 일하는 진짜 사람을 말이야..."

 

 

이번 여름에도 휴가는 못가고 있는 내 여자, 금전으로는 확실히 만족시키고 있는 중.. 파로스아이바이오 +100%에 이어 어제 산 "에이프로젠 3인방" 연상으로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50

 

 

전국 21곳 도방/분전을 돌며 302억원 조달이 최대 관심사고만 투자가들이 냅두질 않네요^^ 월요일 파로스아이바이오 매도후 다시 제약/바이오(Bio)주 추천함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46

 

현재 44명에게 2차전지/전기차의 "에코프로 3인방"이나 주요 포스코그룹주냐 아니면 제2의 "셀트리온 3인방"화돼가고 있는 "에이프로젠 3인방"이냐 강요중^^ 선택은 투자가 몫.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13

 

그 "에이프로젠 3인방" - 코로나19쪽과도 관련이 있고 나같으면 여름끝날때까지 들고간다... 진단키트 다음으로 현재 매수지점 조율중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9706

 

그 SK바이오랜드도 좋지만 암튼 "에이프로젠 3인방" 같은 유니콘 기업들을 잘 조사하고 계신다~~~ 이런데서 5상/10상 터진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70

 

현재 "에이프로젠 3인방"은 제2의 셀트리온 3인방"화 돼가고 있는 유니콘 기업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34

 

 

 [Why 바이오]호실적에 면역증강제 효능 확인까지... 차바이오그룹 주가 강세... 

 

 

차바이오그룹의 상장사인 차바이오텍(085660)과 차백신연구소(261780)가 지난 한주간 주가 상승세를 이어갔다. 상반기 호실적에 더해 백신에 활용되는 핵심 기술인 면역증강제에 대한 연구 결과가 소개되면서 강세를 나타냈다.

 

20일 지난 한주(8월 14일~18일) 차바이오텍은 9.7% 오르며 1만 5380원에 종가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계열사인 차백신연구소는 5790원까지 10.7%가 오른 주가 강세를 보였다.

 

지난주 장 마지막날 상반기 실적을 공개한 차바이오텍은 이번 주 첫날인 14일 1.7% 상승으로 출발했다. 차바이오텍은 상반기 연결 기준으로 4762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역대 최대치를 돌파했다.

 

이같은 호실적은 지난 3월 일본 글로벌 제약회사 아스텔라스의 자회사인 아스텔라스 재생의학센터와 기술 이전 계약으로 3200만 달러(약 430억 원)가 매출에 반영된 게 주요 기반이됐다.

 

차바이오텍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9% 오른 4762억 원을 달성했다. 이밖에도 제대혈, 바이오인슈어런스, 국내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유전체 검사, 컨설팅 등 국내사업 역시 전년 대비 크게 향상되며 고성장을 실현했다.

 

특히 17일에는 하루만에 9.2% 상승해 KRX 헬스케어 지수 종목 중 주가상승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차백신연구소는 18일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제 ‘L-pampo(엘-팜포)'에 대한 연구결과가 연구결과는 암 분야 국제학술지 ‘Cancers’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항암백신 면역증강제로서의 효능과 면역관문억제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제시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차백신연구소는 18일 하루만 12.8% 주가가 치솟았다. 한때 최고 6630원까 오르며, 거래량은 당일 894만 2782주로 17일(88만 6461주)과 16일(19만 7526주)와 비교하면 각각 10배, 45배 폭증했다.

 

항암백신을 개발할 때 항원과 더불어 항원제시세포를 활성화할 수 있는 면역증강제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데, 차백신연구소가 전임상에서 L-pampo의 효능을 입증했다.

 

이번 연구에서 L-pampo와 항원으로 제조된 항암백신을 면역관문억제제와 병용 투여했을 때 T세포의 면역원성이 면역관문억제제 단독투여 대비 25배 이상 증가되고, T 세포의 활성화도 또한 15~40배 이상 증가되는 것을

 

확인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전 은영 차백신연구소 연구부소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L-pampo가 기존의 항암백신 면역증강제에 비해 수지상세포의 활성화 및 성숙을 월등히 증가시킬 뿐 아니라 항암효과를 증대시키며 면역관문억제제의 낮은 반응률을 극복할 수 있는 병용요법 후보군으로서의 L-pampo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서울경제 이 재명 기자

 

 

 [지난 핫종목]에이프로젠, 면역항암 이중항체 개발 소식에 이틀연속 상한가... 

 

 

국내 신약기업 에이프로젠(007460)이 이틀 연속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면역항암 이중항체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여파로 풀이된다. 10일 오후 2시2분 현재 에이프로젠은 전일대비 523원(29.85%) 오른 2275원에 거래되며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에이프로젠은 전날에도 상한가로 장을 마친 바 있다.

 

전날 에이프로젠은 우리 몸의 1차 면역방어선으로 작용하는 대식세포(macrophage)가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는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면서도 적혈구세포는 죽이지 않게 하는 CD47 이중항체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는 2020년 3월 대식세포 면역관문 항암항체인 매그롤리맙을 확보하기 위해 이를 개발한 포티세븐(Forty Seven)사를 49억달러에 인수했다.

 

화이자도 CD47항체를 보유한 트릴리움 테라퓨틱스(Trillium Therapeutics) 인수를 위해 23억달러를 투자했다.

 

에이프로젠 관계자는 '회사가 개발한 CD47 이중항체는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가 개발중인 매그롤리맙(magrolimab)보다 암세포와 적혈구세포를 구분하는 능력이 약 1000배 강력하다'며

 

'혈액독성은 매우 낮고 정상세포를 피해 암세포를 공격하는 능력도 크게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뉴스1 김 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