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인터넷(홍보)팀장]이번 여름에도 휴가는 못가고 있는 내 여자, 금전으로는 확실히 만족시키고 있는 중.. 파로스아이바이오 +100%에 이어 어제 산 "에이프로젠 3인방" 연상으로

 B.S - 앞으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주중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이번주는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 인터넷(홍보)팀 팀장 제가 올리겠습니다...

 

 

[인터넷(홍보)팀장]전국 21곳 도방/분전을 돌며 302억원 조달이 최대 관심사고만 투자가들이 냅두질 않네요^^ 월요일 파로스아이바이오 매도후 다시 제약/바이오(Bio)주 추천함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46

 

 

현재 44명에게 2차전지/전기차의 "에코프로 3인방"이나 주요 포스코그룹주냐 아니면 제2의 "셀트리온 3인방"화돼가고 있는 "에이프로젠 3인방"이냐 강요중^^ 선택은 투자가 몫.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13

 

그 "에이프로젠 3인방" - 코로나19쪽과도 관련이 있고 나같으면 여름끝날때까지 들고간다... 진단키트 다음으로 현재 매수지점 조율중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9706

 

그 SK바이오랜드도 좋지만 암튼 "에이프로젠 3인방" 같은 유니콘 기업들을 잘 조사하고 계신다~~~ 이런데서 5상/10상 터진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70

 

현재 "에이프로젠 3인방"은 제2의 셀트리온 3인방"화 돼가고 있는 유니콘 기업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34

 

 

 아래는 오전장 인터넷(홍보)팀장을 통해 주요 6개 SNS에 공지한 내부 투자 동향 코멘트입니다...

 

 

 "[인터넷(홍보)팀장]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바캉스로 전격 운용중지중이였는데 어제부로 일시 해제~~~^^ 휴가중에 지난번 에코프로 3인방에 이어 다시 휴가비나 벌어드릴려구요^^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6명포함 주요 지인들 4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에이프로젠 3인방"을 5:3:2의 비율로 어제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어제 최호재가 나왔으니 이 상한가나 풀리면 매도 예정^^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6명등 1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2년간 소외받던 이 주요 제약/바이오(Bio) 주식에 '큰손들' 몰렸다… 상한가 직행...

 

 

지난 2년간 소외받던 바이오주가 급등했다. 바이오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에 따른 신규 자금 유입 기대감, 미국 바이오주 상승, 비만치료제 시장 확대 등이 겹치며 업종 전반에 훈풍이 불었다.

 

전문가들은 펀드 자금 유입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중소형주가 유망하다고 조언했다.

 

◆ 코스닥, 폭등 종목 속출...

 

9일 한미약품은 14.61% 오른 32만5500원에 마감했다. 한미사이언스도 23.57% 올랐다. SK바이오팜(8.41%), 유한양행(5.26%) 등도 큰 폭으로 올랐다.

 

코스닥시장에서는 10% 오른 바이오주가 23개에 달했다. 에이프로젠, 인벤티지랩 등 4개 종목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매수세는 대형주와 중소형주에 골고루 들어왔다.

 

외국인과 기관은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한미약품, SK바이오팜,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을 쌍끌이 매수했다. 중소형주 중에서는 메디톡스, 바이오니아, 에스티팜, 알테오젠, 펩트론 등에 동반 매수세가 들어왔다.

 

상승세를 촉발한 것은 미국 바이오주 상승이다. 전날 미국 증시에서 일라이릴리는 14.87% 급등했다.

 

시가총액이 하루 만에 80조원가량 늘었다. 노보노디스크도 17.23% 올랐다. 시가총액 수백조원 규모의 빅파마가 두 자릿수 이상 급등한 것은 이례적이란 설명이다.

 

바이오 담당 펀드매니저는 “당뇨치료제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비만치료제 시장이 바이오 업계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종목 중에서는 한미약품, 유한양행, 펩트론, 동아에스티 등이 관련 종목으로 꼽힌다.

 

◆ 신규 투자금 유입 기대...

 

국내 증시에서 때마침 바이오 ETF가 출시되며 막혔던 수급이 개선되고 있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지난 3일 ‘KoAct 바이오헬스케어 액티브’를 상장해 337억원을 끌어모았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이달 17일, 신한자산운용은 이달 말 바이오 관련 ETF를 출시한다.

 

자산운용사 관계자는 “연기금, 공제회, 보험사 등 대형 기관들이 바이오 ETF에 신규 자금을 집행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바이오 업종의 투자심리가 더욱 개선됐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중소형주가 유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규 ETF 모두 액티브 운용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서다. 한 펀드매니저는 “대형주 비중이 절대적인 기존 바이오 ETF와 달리 신규 상품은 펀드매니저 재량으로 중소형주를 발굴해 편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중소형주는 신규 자금이 조금만 들어와도 급등할 수 있다.

 

KoAct 바이오헬스케어 액티브 ETF가 편입한 종목들이 폭등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이 상품이 편입한 알테오젠, 휴메딕스, 에스티팜 등은 최근 일주일 10~20%에 달하는 상승률을 기록했다.

 

펀드매니저는 “액티브 ETF가 유망 바이오주를 발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출시되는 ETF들이 어떤 종목을 담는지 살펴보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 박 의명 기자

 

 

 [핫종목]에이프로젠, 면역항암 이중항체 개발 소식에 이틀연속 상한가... 

 

 

국내 신약기업 에이프로젠(007460)이 이틀 연속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면역항암 이중항체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여파로 풀이된다.

 

10일 오전 9시16분 현재 에이프로젠은 전일대비 141원(29.94%) 오른 612원에 거래되며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에이프로젠은 전날 상한가로 장을 마친 바 있다.

 

전날 에이프로젠은

 

우리 몸의 1차 면역방어선으로 작용하는 대식세포(macrophage)가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는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면서도 적혈구세포는 죽이지 않게 하는 CD47 이중항체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는 2020년 3월 대식세포 면역관문 항암항체인 매그롤리맙을 확보하기 위해 이를 개발한 포티세븐(Forty Seven)사를 49억달러에 인수했다.

 

화이자도 CD47항체를 보유한 트릴리움 테라퓨틱스(Trillium Therapeutics) 인수를 위해 23억달러를 투자했다.

 

에이프로젠 관계자는 '회사가 개발한 CD47 이중항체는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가 개발중인 매그롤리맙(magrolimab)보다 암세포와 적혈구세포를 구분하는 능력이 약 1000배 강력하다'며

 

'혈액독성은 매우 낮고 정상세포를 피해 암세포를 공격하는 능력도 크게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뉴스1 김 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