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현재 44명에게 2차전지/전기차의 "에코프로 3인방"이나 주요 포스코그룹주냐 아니면 제2의 "셀트리온 3인방"화돼가고 있는 "에이프로젠 3인방"이냐 강요중^^ 선택은 투자가 몫.

 

그 "에이프로젠 3인방" - 코로나19쪽과도 관련이 있고 나같으면 여름끝날때까지 들고간다... 진단키트 다음으로 현재 매수지점 조율중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9706

 

그 SK바이오랜드도 좋지만 암튼 "에이프로젠 3인방" 같은 유니콘 기업들을 잘 조사하고 계신다~~~ 이런데서 5상/10상 터진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70

 

현재 "에이프로젠 3인방"은 제2의 셀트리온 3인방"화 돼가고 있는 유니콘 기업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34

 

 

 아래는 개장전후 주요 6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본격화~~~^^ 이번주까지는 휴가전 투자 진행중~~~^^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6명포함 주요 지인들 4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개장전 POSCO홀딩스,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인터내셔널중 포스코스틸리온만 빼고 포스코퓨처엠을 넣고 5:3: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6명등 1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본격화~~~^^ 이번주까지는 휴가전 투자 진행중~~~^^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6명포함 주요 지인들 4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POSCO홀딩스, 포스코퓨처엠, 포스코인터내셔널을 다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에이프로젠 3인방"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6명등 1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에이프로젠, 항체 개발 성공… “기존 치료제보다 우수”

망막질환 치료제 시장 공략...

 

 

신약 전문기업 에이프로젠(007460)이

 

기존 치료제보다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망막질환 항체 개발에 성공했다.에이프로젠은 21일 기존 황반변성 치료제보다 우수한 질환모델 치료 효과를 보이는 다중 수용체항체 융합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에이프로젠 관계자는 “망막 질환 치료용 후보 물질 4종류 중 최소 2가지 이상의 물질이 기존 상업화된 치료제보다 우수한 치료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다중 수용체항체 융합체는 에이프로젠의 고유 플랫폼 기술이다.

 

에이프로젠이 개발한 망막질환 치료제 물질은 동물의 망막에서 비정상적인 신생혈관 생성, 혈관 터짐, 비정상적인 혈관 굴곡 등을 방지하는 부분에서 기존 치료제보다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

 

황반변성과 당뇨병성 망막 부종 등 망막질환은 암과 더불어 중요 치료제 시장으로 부상 중이다.

 

시력을 잃는 등 질환을 앓고 있는 전세계 환자 수는 4000만명에 달한다. 리서치앤리서치 보고서(2020년)에 따르면 관련 치료제 시장 규모는 38억달러로 시장 성장세가 빠르다.

 

노바티스, 로슈, 애브비 등 글로벌 제약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이오 제약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미국 임상시험 기록 사이트에 등록된 신약 임상시험 건수만도 약 500건이 넘는다.

 

에이프로젠 관계자는 “에이프로젠 물질들이 기존 치료제들보다 적은 투여량과 긴 투여 주기에서도 우수한 치료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치료제 시장의 중요성을 감안해 에이프로젠의 주력 분야인 면역항암제와 퇴행성관절염치료제 파이프 라인에 더해 망막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최 훈길 기자

 

 

 에이프로젠, 주가 강세… 'AP209' 임상 승인 청신호...

 

 

에이프로젠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에이프로젠 주가는 종가보다 2.47% 오른 133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에이프로젠의 시간외 거래량은 28만6538주이다.

 

에이프로젠은 이중수용체 관절염 신약 AP209의 동물실험에서 투약간격을 기존의 1주에서 6주로 대폭 늘려도 치료효과가 유지된다는 동물실험 결과를 얻었다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는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시험을 위탁한 CRO(임상시험수탁기관) LSK와 투약 간격을 1개월 또는 1.5개월 늘려서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중이다. 또 해당 계획에 대해 식약처의 조언도 구할 예정이다.

 

에이프로젠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다국적 해외제약사와 파트너링 후속 협의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AP209 임상약은 현재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오송공장에서 생산이 진행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투약 간격이 너무 짧으면 환자는 그만큼 병원을 자주 방문해서 투약시술을 자주 받아야 한다"라며

 

"무릎관절에 직접 주사하는 관절염주사제의 특성상 치료효과가 좋아도 투약간격이 너무 짧으면 그만큼 치료에 대한 거부감도 커질 수 있어 출시 후에 매출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에이프로젠이 개발중인 AP209는 절뚝이는 관절염 개를 거의 정상 개처럼 뛰게 할 만큼 우수한 치료효과를 보인 바 있다.

 

이러한 우수한 치료효과에도 불구하고 투약 간격이 너무 짧을 수 있다는 우려는 그동안 진행해온 다국적 대형 해외 제약사들과의 파트너링 협의과정에서 문제로 지적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결과로 향후 지속될 해외 대형 다국적 제약사들과의 라이센싱 아웃 또는 공동개발 협의에서 큰 걸림돌을 제거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이프로젠의 AP209는 관절염을 일으키는

 

최소 2가지 이상의 신호단백질(signaling molecule, ligand)에 결합하는 세포표면 수용체(receptor)들을 재조합해 항체의 Fc 부분에 연결해 안정화시킨 이중수용체(bispecific receptor) 신약후보 물질이다.

 

AP209는 관절의 통증 제거뿐만 아니라 관절조직의 손상, 관절 주변조직의 비정상적인 증식, 염증 유발 면역세포의 관절조직 침투 등 다양한 관절염 병변을 근본적으로 막는 최초의 관절염 근원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프로젠은 근본적인 치료효과를 이미 설치류와 개 등 다양한 질환모델 동물에서 확인한 바 있다. 회사는 연내 식약처의 임상시험 승인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임상시험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내년 연말까지는 유의미한 임상시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하 지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