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독신은 다른 사람에 비해 외로움이 더 컸다. 삶의 만족도도 낮았다.
[인터넷(홍보)팀장]제 첫 글은... 이 주말부터 새해 첫 날까지 저희 회사 주요 임직원들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24년 서울콘에서 조사 업무..
https://samsongeko1.tistory.com/13718
[인터넷(홍보)팀장]대표이사님은 금요일 분기자금회의 주재후 오늘은 GI 큰 자본주와 독대(점심식사후)중이시네요^^ 사모님 말씀에 의하면 말이예요^^ 요즘 회사 안밖이 어렵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497
[인터넷(홍보)팀장]이번 여름 3주간의 유럽배낭여행에서 실감^^ 7년만에 간 유럽 현지에서 한국 음식 구하기가 너무 쉬었네요^^ 남이탈리아 소도시에도 라면 있어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495
[인터넷(홍보)팀장]현재 대표이사님은 대구 장모님댁, 정읍 이모님댁, 남원 종가댁을 거쳐 귀경중이시네요^^ 내일은 용미리와 금촌기독교묘지에 가신다는 사모님 말씀이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492
[인터넷(홍보)팀장]8월 대표이사님 전국지방순행동안 5주 초과근무하실 GI IR실장님과 해외주식 3팀장님 부부는 홋카이도 클럽메드 토마무 리조트에 계시네요^^ 결혼하고 싶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369
[인터넷(홍보)팀장]제가 주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사이버 동향을, GI IR실장은 3040세대를 중심으로 사장님은 주로 4050세대를 중심으로 사이버(Cyber) 동향 조사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3365
아래는 지난글이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제 멘트입니다...
"[GI 인터넷(홍보)팀장]저도 "오징어게임2" 다 봤네요^^ 조금 아쉽네요^^ 12편을 기대했는데, 이건 뭐~~~ 위 사진은 사장님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주신 네 권의 책 중의 한권, 이것부터 읽고 있는 중^^♡♡♡사장님도 '오징투' 보신다고 했는데~~ 주중내내 술좌석에 어제도 술자리라 주무시겠죠^^ 내일 오후에나 연락하실듯하네요^^♡♡♡저도 오늘 팀원들과 DDP 가 2024년 서울콘 참관하고 보고서 써야해서 잠니다^^"
#주말초과근무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오징투
#수면
"사장님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책 4권을 사주고 해주신 말씀, "정 은영이, 책 반드시 다 읽고... 내년엔 시집 좀 가자아~~" 게코(Gekko)님이 첫 주례서신다고 약속^^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GI 인터넷(홍보)팀장]팀원들과 2024 Seoul Con 참관은 다 했는데, 저녁 회식은 생략... 그렇지않아도 어두운 연말 무안에서 대형참사가 나 집으로 직행...♡♡♡사장님도 하루종일 주요 국내외 뉴스/외신 보고 계신다는 사모님 말씀이시네요... 사장님이 저장해둔 블로그 관리용 글은 올렸고요♡♡♡전 오늘 팀원들과 DDP 가 2024년 서울콘 참관한 보고서나 밥먹고 쓰려고요..."
#주말초과근무
#비행기참사
#메이데이
#조종사
#새떼
"크리스마스(성탄절) 여행을 다녀온 대다수 희생자들... 해외 베낭여행 자주 다니던 저도 새떼에 회항했던 국제공항들 경험이 있어 이번 대참사 안타깝게 생각중이고요...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빌어요~~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셀럽헬스]정 우성 아들 낳은 문 가비, 개미허리+애플힙 만든 운동법은?
모델 문 가비 운동법...
모델 문가비(35)가 최근 배우 정우성(51)의 아들을 출산해 화제인 가운데 그의 몸매 관리 비결이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문가비는 2011년 미스 월드 비키니 대회 우승자이다.
과거 Olive '토크몬'에 출연한 문가비는 어린 시절 일자 허리가 콤플렉스였다고 고백하며 잘록한 허리를 만들고 싶어 옆구리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직접 시범을 보이며 "(운동으로) 1년 만에 25~26인치에서 23인치가 됐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먼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에 덤벨을 잡은 뒤 상체와 다리가 직각이 되게 허리를 늘리면 된다.
문 가비는 “좌우로 각각 100번씩 해야 한다. 다음날 옆구리가 되게 아프다. 처음에는 20번 정도로 시작해도 된다"라며 ”덤벨이 무거우면 수건을 들고 해도된다“라고 덧붙였다.
옆구리 스트레칭 하루 100회... 점프스쿼트와 덩키킥으로 애플힙 완성...
한편, 그는 탄력있는 애플힙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문가비가 방송에서 밝힌 그의 엉덩이 운동법은 점프 스쿼트와 덩키킥이다.
먼저 점프 스쿼트는 스쿼트에 점프 동작을 추가한 운동이다. 하체 근육 강화와 유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전신 운동으로 매우 효과적이다. 그는 점프 스쿼트를 14세때부터 매일 하루 100개 이상 하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끝은 약간 바깥쪽을 향하도록 한다. 팔은 자연스럽게 옆으로 두거나 가슴 앞에 두고, 자세를 안정시킨다. 엉덩이를 뒤로 빼며 마치 의자에 앉는 것처럼 엉덩이를 내린다.
이때 무릎은 발끝을 넘지 않도록 하고, 엉덩이는 무릎 높이까지 내리되, 허리는 곧게 유지한다.
이후 스쿼트 자세에서 힘차게 점프한다. 점프 후 착지할 때는 무릎을 약간 굽혀 충격을 흡수하고, 다시 스쿼트 자세로 돌아온다. 착지 시 무릎에 과도한 부담이 가지 않도록 무릎을 살짝 굽혀서 착지하고, 발끝과 무릎의 정렬에 주의해야 한다.
또 다른 운동인 덩키킥은 대표적인 힙업 운동으로, 엉덩이와 하체를 탄탄하게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먼저 손은 어깨 넓이로, 무릎은 엉덩이 넓이로 벌린다. 손목과 무릎은 직선이 되게 정렬한다.
한쪽 무릎을 바닥에 두고, 다른 한쪽 다리의 발꿈치를 하늘로 차듯 엉덩이 쪽으로 밀어 올린다. 이때 엉덩이와 허벅지 뒷근육에 집중하며 엉덩이를 높이 올리는 느낌으로 다리를 들어올린다.
다리를 올렸을 때, 엉덩이가 최대한 위로 올라가도록 한 채 엉덩이 근육에 힘을 준다. 그 상태를 1~2초간 유지하고 천천히 원위치로 돌아온다. 양쪽 다리 모두 운동을 진행하면 된다.
동작을 할 때 허리를 과도하게 굽히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운동 중 팔꿈치와 무릎이 과도하게 휘지 않도록 정렬에 신경 써야 한다. 발꿈치가 하늘을 향하도록 해야 다리의 뒷부분과 엉덩이 근육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
코메디닷텀 이 지원 기자
"평생 혼자 살면 행복?"... 결혼한 사람에 비해 만족도 높을까?
외향적이고 성실할수록 만족도 높아...
연애로 성격 변화는 일시적...
평생 독신으로 살면 결혼하거나 연애하는 사람보다 행복할까. 상대방의 간섭을 받지 않고 마음대로 지낼 수 있어 좋을 것이라는 사람도 있지만 삶의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리학 저널(Psychological Scienc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평생 싱글로 살아온 사람들은 배우자가 있는 사람에 비해 삶의 만족도가 낮고 성격 특성이 다르다.
이 때문에 평생 독신은 자신에게 잘맞는 네트워크를 만들 필요가 있는 걸로 나타났다.
독일 브레멘대 연구팀은 독신자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삶의 만족도와 5대 성격 특성을 비교했다. 연구팀은 50세 이상 유럽인 7만7000명 이상에 대한 설문조사를 사용했다. 이는 평생 독신자에 대한 최초의 조사다.
평생 독신은 삶의 만족도 점수가 낮을 뿐만 아니라 배우자가 있는 사람에 비해 덜 외향적이고, 덜 양심적이며, 경험에 덜 개방적이었다.
진지한 연애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은 현재 독신이지만 배우자와 함께 살았거나 과거에 결혼한 적이 있는 사람보다 외향성, 개방성, 그리고 삶의 만족도에서 더 낮은 점수를 받았다.
모든 싱글은 현재 연애 중인 사람들보다 점수가 낮았다. 외향성(Extraversion)과 성실성(Conscientiousness)은 상관 관계를 보이며 둘 다 높은 수준일수록 삶의 만족도가 높았다.
신경증성(Neuroticism)이 있으면 부정적인 감정과 스트레스를 자주 경험하기 때문에 삶의 만족도가 낮았다.
친화성(Agreeableness)과 개방성(Openness)은 삶의 만족도에 상관관계가 낮았다. 친화적이고 개방적인 사람들은 비교적 삶의 만족도가 높았지만 외향성이나 성실성만큼 강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연구팀은 이런 성격 차이가 개인의 선택(특정 성격 유형은 연애를 할 가능성 더 높음)에 기인하며 연애로 인한 성격 변화는 작고 일시적이라고 봤다.
예컨대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는 외향적 사람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외향성이 다시 시작된다. 이 연구의 수석 저자인 줄리아 스턴은 "외향적인 사람은 관계를 맺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했다.
혼인율이 높은 국가(예: 남부 유럽 국가)에서 독신은 삶의 만족도 점수가 훨씬 더 낮았다.
독신 여성이 남성보다 삶의 만족도가 더 높았다. 나이 든 사람들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독신 상태에 더 만족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배우자가 있는 경우에 비해 만족도가 낮았다.
스턴은 "이는 사회가 평생 독신으로 지내는 사람들을 돌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외로움을 예방하기 위해 나이 든 싱글들이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Big Five Personality Traits and Life Satisfaction'이란 제목으로 실렸다.
코메디닷컴 김 성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