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GI 인터넷(홍보)팀장]게코(Gekko)님은 어제 하루종일 네 제자분들과 해외주식 팀장들에게 신년 하례인사 자택에 초대해 받으셨고요^^ '오징투'보면서 전 방콕했네요^^

 

을사년 새해의 여명이 밝아오는 여의도 국회의사당과 증권가 앞으로 새벽녘 출근하는 시민들이 힘찬 궤적을 그리고 있다.

 

 

여의도 국회의사당과 증권가 사이로 을사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다.

 

 

31일 오후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에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 모양의 새해 조형물이 설치됐다. 높이 2m, 길이 4m 푸른 뱀 조형물은 기존 실사 느낌의 십이간지와는 달리 힙한 감성의 귀마개와 목도리를 한 귀여운 뱀 캐릭터에 몸통은 벤치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인터넷(홍보)팀장]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 설치.. 서울 보신각에서 열리는 "재야의 종" 별도의 행사없이 '타종식'만 진행.. 전국 주요 해넘이/해맞이 행사도 줄줄히 취소..

https://samsongeko1.tistory.com/13724

 

[인터넷(홍보)팀장]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 설치.. 서울 보신각에서 열리는 "재야의 종" 별도의 행

b.s - 게코(Gekko)님도 좋아하시는 정동진이 아니고 올해는 어머니 고향인 여수로 해넘이/해맞이 행사 참여하실려고 했는데, 사모님한테 못 간다고 하셨다네요... 정읍에 계시는 고령의 이모한테의

samsongeko1.tistory.com

 

 

[인터넷(홍보)팀장]연말연시, 국가애도기간으로 보내게 생겼네요... 12월내내 "비상계엄:탄핵"에 무안 대참사에 전국이 장례식장 같아요... 사장님, 내일 폐장기념식 생략하신다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721

 

[인터넷(홍보)팀장]제 첫 글은... 이 주말부터 새해 첫 날까지 저희 회사 주요 임직원들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24년 서울콘에서 조사 업무..

https://samsongeko1.tistory.com/13718

 

 

아래는 지난글이후 주요 5개 SNS에 올린 제 코멘트입니다...

 

 

"[GI 인터넷(홍보)팀장]어제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된 신정상여금(온누리상품권으로 받은 임직원들도 있슴)이나 야무지게 써야할듯요^^ 입사 4년차인데 신정상여금은 처음이네요~~ 사는 동네 중소상인들과 자영업자 살리라고 주신것이니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과 음식 실컷 먹을려고하네요^^♡♡♡사장님은 을사년 신설 지역증권방중의 한곳인 부천역전 한 식당에서 게코부천동호회장님과 지역증권방업자와 점심 회동중이시고요... 사장님, 초중고졸업의 제2의 고향인데^^♡♡♡롯데백화점 평촌점에서 쓸 수는 없지만 경기지역화폐로 친구들 선물과 부모님 선물사러 퇴근합니다~~"

#주중초과근무

#지역증권방

#지역화폐

#부천시

#신정

 

 

"[GI 인터넷(홍보)팀장]경기지역화폐로 친구들 선물과 부모님 선물사 범계역 근처 집도착~~ 사장님이 하사하신 신정상여금으로요^^ 암울한 연말연시지만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경기는 살려야죠^^♡♡♡사장님은 신설지 지역증권방 네 군데 공사지 다 둘러보시고 현재 인천 연수구에서 군포(산본) 자택으로 향하고 계시다네요... 운전수 최과장님 문자... 구정전에 인수한 기존 PC방을 주식트레이딩룸으로 전환하는 인테리어 공사는 끝나는데, 개업식은 구정이후로 잡혀있고요... 유일무이한 예비 코스닥(KOSDAQ) 상장 2027년 도전 계열사라 게코(Gekko)님이 신경쓰는 곳^^ 또 다른 계열사 주식로또(Stock Lotto) 프로그램 개발사 게매트릭스(Gematrix)와 함께요^^♡♡♡전 친구들과 저녁 먹을려고 초대했네요~~ 국가애도기간이란 밖은 아닌거 같고 집에서 간단히 새해맞이 하려고요~~~"

#주중초과근무

#지역증권방

#인테리어

#상여금

#신정

 

 

"종로는 못가고 집에서 친구들과 파티준비중^^ 치맥과 피자는 제 경기지역화폐로요^^ 사장님 저장된 글과 지시사항은 다 처리했네요~~~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GI 인터넷(홍보)팀장]집에서 조용히 친구들과 새해맞이... 전 게코(Gekko)님 건강 빌었네요^^ 사장님이 저 시집갈때 주례서신다고 했거든요^^♡♡♡사장님은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해외주식 3팀장님과 야근(11:30~02:30)중^^ 헐^^ 주무시는줄 알았는데, 야근을~~ 월가 오늘도 개장하는건 깜박했네요^^♡♡♡전 친구들과 신년파티 끝내고 사장님, 저장된 글도 올리고 이제 자려고요~~~"

#주중초과근무

#을사년새해

#재야의종

#보신각

#뱀띠

 

 

"이건 갑진년 마지막날 어제 인터넷 서핑하면서 봤던 사진들중 가장 슬픈 사진이였네요~~ 그 사연은 생략하겠습니다...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GI 인터넷(홍보)팀장]을사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사장님은 점심은 네 제자들과 새해 첫 점심, 현재는 GI IR실장님과 남편인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해외주식 3팀장님과 저녁^^ 하루종일 집에서 새해인사 받고 있다시네요♡♡♡전 점심은 부모님집에 들려 세배드렸고요~~~ 한시간전에 집도착^^ 저장되어 있는 블로그 관리용 글 올렸네요"

#주중초과근무

#블로그관리

#새해인사

#을사년

#새해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휴일을 즐기고 있는 사진인데, 저희 부모님들도 오후는 나들이, 같이 가자는데, 전 핑계대고 집으로 도망침^^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2025년 신년포토]

푸른 뱀은 건강·지혜 상징… 새해가 밝았다...

을사년, 어려움 이겨내고 미래로...

 

 

2025년 푸른 뱀의 해, 새해가 밝아오다.

 

을사년(乙巳年, 푸른 뱀의 해)이 다가오며 새로운 희망과 기대가 가득 차오르고 있다. 지난해에는 초유의 비상계엄 사태와 항공기 사고 등으로 대한민국 전 국민이 큰 혼란과 어려움을 겪었다.

 

비상계엄 사태는 여러 지역에서의 불안과 혼란을 야기했다. 항공기 사고는 수많은 인명 피해와 슬픔을 안겨주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국민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힘을 내어 이겨내고자 노력했다.

 

계엄으로 인해 불안했던 금융시장도 새로운 희망과 긍정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계엄 해제와 함께 금융시장이 점차 안정되고, 경제가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경제적 불안이 해소되고, 새로운 투자와 경제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는 말이 있듯이, 여느 해보다 어두웠던 2024년을 지나며, 이제는 밝고 따뜻한 새해가 지친 국민들의 마음에 떠오르기를 진심으로 기원해 본다.

 

2025년 푸른 뱀의 해는 건강과 지혜를 상징하며,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 국민 모두가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비즈워치 이 명근 기자

 

 

푸른 뱀의 해 '을사년 첫해'… 풍요로움·지혜 상징하기도...

 

 

'푸른 뱀의 해'로 불리는 을사년(乙巳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뱀은 한국 문화에서 숭배와 질시를 동시에 받아온 동물입니다. 집과 재물을 지켜주는 수호신으로 불리는가 하면, 인간을 위협하는 두려운 존재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뱀은 이처럼 '천의 얼굴'을 가진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국립민속박물관이 최근 펴낸 '한국민속상징사전' 뱀 편에 따르면 뱀은 열두 띠 동물 가운데 여섯 번째로, 을사년은 푸른 뱀의 해를 상징합니다.

 

시각으로는 오전 9시에서 11시, 방향으로는 남남동, 달로는 음력 4월에 해당합니다. 뱀과 관련한 이야기는 옛 문헌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역사서 '삼국유사'(三國遺事)에는 혁거세왕이 나라를 다스린 지 61년 만에 하늘로 올라간 뒤 왕과 왕후를 합장하려 했더니 큰 뱀이 나와서 내쫓아 못하게 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뱀에게 잡아먹힐 위기에 놓인 까치를 구해 줬더니 까치가 희생으로 보은했다는 설화, 밥을 나눠 주며 키운 구렁이가 훗날 목숨을 구해줬다는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민속 신앙에서는 뱀을 신성한 존재로 여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뱀이 성장할 때 허물을 벗고, 겨울잠에서 다시 살아나는 모습은 죽음으로부터 매번 재생해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존재로 인식됐습니다.

 

뱀은 한 번에 10여 개의 알을 낳아 강한 생명력과 풍요로움을 상징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제주에서는 예부터 뱀을 신성하게 여기고 신앙의 대상으로 삼았는데, '(뱀을) 보면 술을 바쳐 빌며 감히 쫓아내거나 죽이지 못한다'는 문헌 기록도 남아있습니다.

 

뱀과 관련한 지명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토지리정보원에 따르면 2013년 기준 전국 150만여곳의 지명 가운데 뱀과 관련된 이름은 208개에 달합니다.

 

한편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국가 애도 기간이 지정됨에 따라 해맞이 행사가 취소되거나 대폭 축소되면서 해맞이객들은 평소보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새해 소망을 기원했습니다.

 

SBS Biz 윤 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