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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millionaire

"3일 중폭락후 반드시 매수 관점으로 전환하라..."라는 주타매매법상 오늘 상장 5거래일만에 백 종원씨의 '더본코리아' 매수... 40%는 오늘 신규 상장한 노머스에 넣었고요.

노머스는 지난 2019년 설립된 엔터테크 기업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콘텐츠와 커머스 사업을 진행 중인 업체로 디어유와 함께 앞으로 기대가 큰 종목인데, 오늘 장중 한번도 상승 반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한 번 10%정도 단타 세력들이 띠울려다 포기하데요^^

 

 

'면플레이션’(면과 인플레이션 합성어·면 물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서울 지역 자장면과 칼국수 가격이 상승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시내 한 식당 앞에 자장면 판매를 알리는 메뉴판.

 

 

최근 열종목에서 어제 에어레인 +20% 먹은게 유일무이한 투자수익률 제고... 최근 신규 상장주의 당일 성적표... 공모가 확정 자체에 거품이 있으니 아예 -30% 할인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3575

 

상장 당일 시초가에서 주요 개인투자가들이 개장전 동시호가에서 말입니다... 동학개미들이 호구입니까... 기관투자가들과 상장 대주주들의 접대성 결탁에 대응하는 방법입니다... 장중 대주주및 기관들이 부양하지 않으면 그대로 끝나는 겁니다... 그래서 시초가에서 결코 오르지 못하는 것이고, 장중 단타들의 미친 부양밖에는 없고 이들에게 물리지 않도록 상장당일 이후에 베팅하시고요... 장마감전 오후에 사서 다음날부터 급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틀째가 대목이라고요... 그 이후는 실적과 재료로 추세를 확인하는 방법밖에는 없고요...

 

 

개장하자마자 GPMC 트레이딩센터장이자 제 수석제자인 회색늑대가 셀리드를 빼고 바로 넣은 종목입니다... 중소(강소)기업 토모큐브, 오늘 신규 상장한 제약/바이오(Bio)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571

 

신규 상장주는 제약/바이오(Bio)주도 안 먹히네요^^ 마이크로바이움 치료제 관련주 에이치이엠파마 주목하시고요... 내일 백 종원씨의 더본코리아가 반전 모멘텀좀 마련했으면 좋겠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568

 

 

“넷플릭스 인기작을 잡아라” 식품-OTT 콜라보 열풍...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서 인기를 끈 예능·드라마와 식품·유통업계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이 활발해지고 관련 상품이 히트를 치면서 업계 지형도까지 바뀌고 있다.

 

프로그램의 인기 덕에 협업 제품까지 화제를 모으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렸기 때문이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화제성 있는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식품·유통업계의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에도 편의점이나 마트, 식품회사 등이

 

예능 프로그램과 함께 제품을 출시하거나 프로그램 스폰서로 참여하는 일은 잦았지만 최근 인기 프로그램과 협업한 제품이 이례적 수준의 대박을 터뜨리며 협업 열풍이 더해가고 있다.

 

특히 큰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여파는 아예 편의점업계 순위를 바꿔놓을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편의점 CU는 흑백요리사에 등장해 화제를 끈 ‘밤 티라미수’를 지난달 출시했는데 지금까지 CU에서 판매한 디저트 단일 상품 중 최단 기간 최다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CU 상품들이 방송에 노출된 다음날 하루 만에 관련 상품 매출이 최대 50% 이상 급상승하기도 했다.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했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협업해 만든 도시락 등 간편식 매출도 방송 이후 최대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올해 생과일하이볼 등 자체 개발한 상품을 잇따라 성공시키며 매출 기준으로 편의점업계 1위인 GS25를 바짝 뒤쫓고 있는데, <흑백요리사> 열풍으로 4분기에 GS25 매출을 추월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양사의 매출 격차는 2020년 8037억원에서 2021년 4492억원, 2022년 2022억원, 지난해 1140억원으로 좁혀졌고 올해 상반기에는 단 379억원 차이가 났다.

 

지금 식품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프로그램은

 

다음달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2>다. 전 세계적으로 흥행했던 시즌1이 공개된 지 3년 만에 새 시즌이 나오는 만큼 주목도가 높아 공개 전부터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오뚜기는 부숴먹는 라면 모양 과자인 ‘뿌셔뿌셔’에 <오징어게임> 콘셉트와 디자인을 적용한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최근 출시했다.

 

드라마를 보면서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안주 상품으로, 패키지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인 옐로우즈에 <오징어게임> 등장인물 캐릭터와 로고 등을 접목한 디자인도 적용했다.

 

세계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도 <오징어게임>의 상징인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사람을 내세운 ‘오징어게임 에디션’을 출시했다. <흑백요리사>의 화제성은 아직 식지 않았다.

 

갤러이아백화점은 <흑백요리사> 출연자인 박은영 셰프가 만드는 ‘동파육 만두’ 팝업스토어를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과 수원 광교점에서 이달 중순부터 말까지 연다.

 

신세계면세점은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를 초청해 고객 대상 파티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경향신문 남 지원 기자

 

 

"자장면·칼국수 먹기 겁난다"… '면플레이션'에 외식비 부담 가중...

인건비, 임대료, 전기·수도료 상승이 원인...

홍콩반점 "인상 계획 없으나 시장상황 예의주시"

 

 

자장면과 칼국수 등 외식 메뉴 가격이 오르는 '면플레이션'(면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현상이 나타나면서 소비자 물가 부담이 커지고 있다.

 

12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서울 기준 8개 외식 대표 메뉴 중 자장면은 지난 9월 7308원에서 지난달 7385원으로 77원(1.05%) 올랐다.

 

서울 지역 자장면 가격은 2014년 10월 4000원에서 2019년 10월 5000원대가 됐고 2022년 4월 6000원대, 지난해 9월 7000원대로 올라섰다. 서울 시내 중식당 가운데는 자장면 한 그릇에 1만 원이 넘어가는 점포도 많다.

 

평균 가격보다 885원 낮은 가격으로 자장면을 판매하는 더본코리아의 '홍콩반점'은 "현재로서는 가격 인상 계획이 없으나 계속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콩반점은 올해 1월 자장면 가격을 6000원에서 6500원으로 500원 인상한 바 있다.

 

칼국수도 9308원에서 9385원으로 1년 새 77원(0.82%) 올랐다. 서울 칼국수 가격은 2014년 10월 6500원에서 2019년 10월 7000원까지 오른 뒤 2022년 3월 8000원을 넘었다.

 

면플이션 현상은 밀가루 가격은 지난해와 동일하거나 떨어졌지만 인건비, 가게 임대료, 전기·수도세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실제 곰표 밀가루 중력다목적용(1㎏)은 지난해 같은 기간 1840원에서 올해 1790원으로 11.7% 감소했으며 다른 밀가루 제품의 경우 대부분 가격을 동결했다. 지난달 나머지 6개 외식 품목의 평균 가격은 변동이 없었다.

 

김밥은 3462원, 냉면은 1만 1923원, 삼겹살 1인분(200g) 2만 83원, 삼계탕 1만 7269원, 비빔밥 1만 138원, 김치찌개 백반 8192원 등으로 각각 지난 9월과 같은 가격을 유지했다.

 

뉴스1 이 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