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20세기 30년전만해도 대학교 화장실에 "취업추천서"가 널려 있었는데 말입니다... 이생망이라고 부르짓고 있는 2030세대들은 시대를 잘못 태어나가지고서리... 참 난감하네요.

사상 최악의 내수 경기 상황... 이제는 고용에서의 낙수 효과는 전혀 기대할 수 없는 공장 자동화, 로봇 지능화로 최하의 인력만을 고용하는 대기업들의 수출 증가의 둔화세와 맞물린 연말경기도 기대할 것이 없는데, 동네 편의점에서는 다음주 월요일 "빼빼로데이"를 이번주부터 준비하더군요... 한국의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이미 개회되었고, 중국의 광군제로 이어지고 이번달말에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도 있습니다... 그러나 2030세대들의 연말연시 취업전선에서는 아무런 청신호도 보이지 않습니다... 수능이요??암튼 수능일과 G스타도 이번달에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해서 나온 젊은이들에게 미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한국 경제/산업/금융의 미래가 조감되는 중년 어른으로서 자괴감이 이는 밤입니다...

 

 

10월2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의 ‘2024 리스타트 잡페어’ 메인 무대에서는 릴레이 커리어 강연인 ‘리스타트 잡담회(Job談會)’가 진행됐다.

 

 

23년전 그 전자상거래(EC)및 택배업종 분석전문가로 활동할 당시 EC에 인공지능(AI)가 결합될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고요^^ 그 당시 직구라는 개념은 거의 없었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973

 

아래 2000년 약관 32세때 팍스넷 주최(하나은행 후원) 우수상 수상작 제목이 "전자상거래와 택배업 2.0 - 업태 분석"이였던 기억이 나네요... 현장은 블랙전후로 산더미^^

https://samsongeko1.tistory.com/12967

 

 

31살 2000년 팍스넷(Paxnet) 투자정보실 근무 당시 전 사이버 애널리스트였고요... 주특기는 광폭 성장했던 전자상거래(EC)와 택배업종 분석전문가였습니다... 팍스넷(Paxnet) 간판시황인 데일리를 매일 쓰면서 사이버 투자전략가(IS)로 전향했고요^^ 지금은 주요 증권사 랩어카운트 담당자(일임형, 자문형)들과 연결되어 있는 제 고객이 있는 수석 재산관리 집사고요^^ 아래는 NAVER 블로그 프로필에 있는 제 경력(수상)사항입니다...

 

(경력사항)

 

드림아이, 팍스넷(Paxnet) 투자정보실, 사이벡스 사이버 애널리스트로 활동...

삼성증권및 머니투데이, 다음(Daum) 증권에서도 사이버 애널활동...

2001년이후에는 사이버 칼럼니스트(처음에는 삼성증권 Fn아너스클럽이라는 고객 사외보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다가 다음(Daum) 사이버 칼럼니스트로 갔다가, 결국 블로그화되더군요..)의 글쟁이...

 

(수상)

 

팍스넷 주최[하나은행 후원] 2000년 상반기 No1 사이버 애널리스트 우수상(최우수상 미래칩스, 우수상 평택촌놈)

머니투데이 제5회 '나도 애널리스트'상 최우수상...

삼성증권 사이버 애널리스트 1등(연속 2회) 수상등 다수의 상 수상...

 

주말을 지난 현재까지 이제 줄서는 블랙프라이데이는 본토인 미국에서도 볼수 없는 온라인/모바일 쇼핑시대로 넘어갔고요... 직구도 서방이상으로 아니 중국업체들이 대세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940

 

 

“라방 보고싶게 만들려면…” 커리어 ‘꿀팁’ 강연 참가자들 북적...

[2024 리스타트 잡페어]

채용 트렌드-시니어 취업 등 다뤄...

K뷰티관 ‘퍼스널 컬러’ 진단받고...

‘리스타트 축구왕’ 등 이벤트도 인기...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소비자들이 보고 싶어 할 만한 콘텐츠로 가꿔 나가야 합니다.”

 

2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동아일보·채널A 주최로 열린 ‘2024 리스타트 잡페어’ 무대에 오른 신현기 그립컴퍼니 MD팀장은 ‘집에서 시작하는 라이브 커머스 성공법’을 강연했다.

 

사전 신청자를 포함해 100여 명이 강연에 집중했다.

 

이 재언 씨(32)는 “현재 팔고 있는 그림 제품 매출이 잘 늘지 않아 고민하던 중 이번 강연을 듣게 됐다”며 “감성적인 측면이 강한 그림과 콘텐츠를 결합하는 시도를 고민하게 됐다”고 말했다.

 

‘2025 채용 트렌드 미리 보기’, ‘나는 액티브 시니어다’, ‘면접 스타일링 노하우’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들의 릴레이 커리어 강연인 ‘잡담회(Job談會)’에는 잡페어가 진행된 24, 25일 이틀 동안

 

사전 신청자 500여 명을 포함해 약 1000명이 참가했다.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도 이틀 내내 북적였다. ‘K뷰티’관의 ‘컬러버’ 부스에서는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고자 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금 융권 취업을 준비한다는 김 채영 씨(28)는

 

“‘봄 브라이트’ 톤인 줄 알고 있었는데 ‘가을 웜’ 톤이라는 진단 결과를 받았다”며 “다음 주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이번 진단을 통해 잘 어울릴 것으로 추천받은 무채색 계열 정장을 입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너편 아모레퍼시픽 부스에도 메이크업 전문가에게

 

면접용 메이크업을 받고 팁을 얻으려는 이들이 줄을 섰다. 이날 메이크업을 받은 전모 씨(27)는 “면접용 메이크업을 포함해 다양한 ‘꿀팁’을 들을 수 있어 실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축구공을 차서 과녁을 맞히면 상품을 주는 ‘리스타트 축구왕’, 취업 시기와 심리 상태 등을 알아보는 ‘취업 타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리스타트 인생네컷’ 등은 취업 정보를 찾아다니던 이들에게 쉼터 역할을 톡톡히 했다.

 

슈팅에 성공해 머그컵 상품을 받은 정병식 씨(58)는 “취업·창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잠시 날릴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아일보 정 서영 기자

 

 

‘라방’ 성공담에 인생 2막 꿀팁까지 이틀간 ‘잡담회’

[2024 리스타트 잡페어]

취업 전문가들 커리어 강연도...

 

 

‘2024 리스타트 잡페어’가 진행되는 24, 25일 이틀 동안

 

서울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창업, 라이브커머스 등 새로운 기회에 도전해 재출발에 성공한 이들과 취업 전문가들의 릴레이 커리어 강연인 ‘잡담회(Job談會)’가 펼쳐진다.

 

24일에는 클렌즈주스를 판매하는

 

‘디톡메이드’ 안혜정 셀러가 ‘지옥 끝에서 오른 천국의 계단’을 주제로 강연한다. 폐업 위기에 놓였던 셀러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통해 라방에 도전하면서 재기에 성공한 경험을 공유한다.

 

새로운 진로를 찾아 인생 2막을 연 시니어의 강연도 이어진다. 50대에 글쓰기를 만나 작가, 강사로서의 삶을 시작한 윤석윤 작가가 ‘나는 액티브 시니어다’를 주제로 본인의 경험을 나눈다.

 

취업준비생들에게 면접용 메이크업 방법, 넥타이 코디 요령 등 면접 스타일링 방법을 알려주는 강연도 열린다. 25일에는 수출자문 기업 EMC글로벌 김은주 대표가 ‘하이힐 신고 납품하던 김 과장은

 

어떻게 18개 명함을 가진 CEO가 됐을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신 현기 그립 팀장이 ‘집에서 시작하는 라이브커머스 성공법’을 주제로 경력보유여성 등 초보자를 위한 라방 가이드를 제공한다. 구독자 11만 명의 취업 유튜브를 운영 중인 강민혁 연사는 내년도 채용 트렌드를 설명한다.

 

동아일보 김 은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