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전세계 명품소비의 35%, 글로벌 벤츠의 36%를 중국인들이 사고 있으며 테슬라 전기차나 아이폰의 대소비 시장도 이제는 중국이다. 뭘 제대로 알고 지껄이라~~~

매일경제신문의 아래 기사 제목... "중국에 그렇게 의존하더니..." 이런 대중국 시각을 형성시킨 모지리 윤씨... 수출말고는 답도 없는 대한민국 나라 보수 우익 꼴통들이 경제를 아주 아작내고 있는 중이다...

[必讀] 현재 중국은 공산사회주의이고 전체주의이며 독재국가라는 것을 모르는 인간은 좌파거나 얼뜨기다. 아니면 뇌가 없는 인간이다. 지난 백년동안 지구에 있는 많은 나라들의 성장을 조금이라 눈여겨 보라. 자유민주주의와 자본주의를 책택한 나라들은 부유해졌고, 공산사회주의 독재국가들은 지금도 여전히 빈국으로 어렵게 살고 있는게 보이지 않는가! 무엇이 옳고 그른지 충분하게 증명되었는데, 왜 헛소리를 하느냐 이말이다. 중국이 아무리해도 성장이 안되니 거짓으로 자본주의를 도입 이용하여 지금의 성장을 이룬것이고, 다시 공산사회주의 독재체제를 더욱 확고하게 하고 있지 않은가! 공산사회주의 독재가 좋으면 그리로 가라. 여기 자유민주 자본주의에서 선동질하지 말고!

위 네이버 밴드에 있던 한 보수 우익 꼴통의 게시물에 대하여 반민족주의자 이 승만에 대항한 죽산 조 봉암 선생을 존경하는 정통 진보주의자이자 백범 김 구 선생을 추앙하는 강력한 민족주의자이기도 한 게코(Gekko)는 아래와 같이 답했습니다...

 

"현재 중국은 공산주의는 허울뿐이며 1979년이후 개방경제의 반자본주의 시장경제를 도입하려고 무던히도 노력해오고 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1980년대초 전 두환 독재정권의 시기를 막 지나고 있는 중국을 아직도 전체주의이거나 독재국가로 인식하는 인간은 전형적인 우익 꼴통이거나 바보다. 아니면 뇌가 정지되어 있거나 말이다. 지난 100년동안 자본주의 시장경제는 사회주의 복지개념을 지향하며 공산주의의 분배평등 요소를 도입하려고 노력해왔고 반대 진영인 공산주의는 시장경제의 장점인 성장 요소를 도입하려는 혼합경제를 추구하고 있다. 폐쇄가 아닌 개방을 선택한 중국이 빈국인가?? 그건 북한만 그렇다. 전세계 명품소비의 35%, 글로벌 벤츠의 36%를 중국인들이 사고 있으며 테슬라 전기차나 아이폰의 대소비 시장도 이제는 중국이다. 뭘 제대로 알고 지껄이라~~~ 이런 한심한 우익 꼴통들의 어설픈 반중정서가 대한민국 경제를 사지로 몰고 있으며, 그 수장인 윤 모지리부터 국짐의 모리배들이 나라를 통째로 일본 쪽바리들과 양키 코쟁이들의 이익에 바치고 있는 것이다... 니야말로 선동질하지말고 모르면 역사공부나 더 해라~~~~ 뭘 제대로 알고 떠들라고~~~~~ 알아들었냐^^"

 

 

양키 게자슥들이 중국의 한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이유를 10년이상 앞당겨 놓았다...!!!!! 중국을 죽이는 것은 직접적이고 한국은 간접적으로 죽고 있는 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84

 

월마트에 가봐라... 미국 소비자들은 여전히 중국 소비재들을 사고 있다. 난 시장경제에 과도한 정치 개입을 반대하는 것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실을 직시하라는 것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77

10년 전 중국 점유율 20%→1% '추락'... 늪에 빠진 삼성폰... 이상으로 충격적인 기사네요... 그래도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말대로 중국의 디커플링은 반대한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76

[필독]‘디리스킹’(De-risking·위험 완화)...?? 우린 서방의 반중이라는 레토릭적 수사법에 완전히 놀아나고 있는 중... 그것이 국익보다 중요하지는 않은데 말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69

 

[필독]‘디리스킹’(De-risking·위험 완화)...?? 우린 서방의 반중이라는 레토릭적 수사법에 완전히

참관국(옵서버) 자격으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5월 20일 일본 히로시마 그랜드프린스호텔에서 각국 정상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5월 20

samsongeko1.tistory.com

 

뻘쭘한 시진핑… “무역횡포 못 참아” 작정하고 중국 때린 유럽...

 

 

중국과 유럽연합(EU) 관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중-EU 정상회담이 별 성과 없이 막을 내렸다. 당초 1박2일(7∼8일)로 열릴 예정이었다가 하루로 단축되면서 시작하기도 전에 힘이 빠진 데다,

 

주요 현안에서 서로의 입장 차만 확인한 채 끝났다.

 

2019년 현 유럽연합 집행부가 출범한 뒤 각 정상이 따로 중국을 방문한 적은 있지만, 집행부 수장 전체가 방중해 대면 회담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요 7개국(G7) 정상들은 전날 영상회의를 열고 중국의 대만과 남중국해 무력위협에 대해 경고하고 티베트·신장·홍콩의 인권문제를 거론하는 등 EU를 지원사격했다.

 

중국 중앙TV(CCTV)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7일 오전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샤를 미셸 EU 정상회의 상임의장,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시 주석은 모두발언을 통해 “중국과 유럽은 상호이익과 협력의 동반자가 돼야 한다. 양측의 정치적 신뢰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전략적 합의를 모으며 이해관계를 공고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중국과 유럽은 다극화를 진전시키는 두 개의 주요 세력, 세계화를 지지하는 두 개의 주요 시장, 다양성을 옹호하는 두 개의 주요 문명”이라며 “세계 평화와 번영에 중국과 유럽의 관계의 안정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EU 지도부는 과도한 대(對)중국 무역적자를 언급하면서 중국산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정부의 보조금 등을 문제삼은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EU의 대중국 무역적자는 4000억유로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고, 일부 품목의 중국 의존도는 90%에 달한다. EU는 중국이 내수부진으로 경제회복을 위해 수출드라이브를 강화할 경우

 

유럽의 핵심산업과 노동자들이 위협받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최근 EU가 대대적으로 중국의 전기차 보조금 조사에 나서고 중국 기업들의 과잉생산과 수출에 따른 반덤핑 의혹을 조사하는 이유다.

 

브뤼셀의 씽크탱크인 알리시아 헤레로 브루겔 선임연구원은 “중국은 수출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는 반면 EU는 수출 부가가치를 잃어가고 있다”며 “중국 때문만은 아니지만 EU는 중국을 탓할 이유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중국 측은 “EU의 중국산 전기차 배터리 보조금 조사는 전형적인 보호무역주의 행태”라며 “EU가 중국에 대한 첨단기술 제품 수출을 제약하는 것이 더 비합리적인 행보”라고 반박했다.

 

EU는 디리스킹(위험제거)을 명목으로 의약품, 전자제품, 방산제품에 대한 중국 의존도를 줄이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에 대해 중국은 EU에 절충안을 요구하면서 보조금 전략을 바꾸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루시 첸 시아 옥스포드대 교수는 “중국은 디리스킹이나 디커플링 모두 환영하지 않는다”면서

 

“EU와 코로나 이전 수준의 경제적 관계정상화를 시도할 것”이라 전했다. 서방 국가들은 잇달아 대중국 견제를 강화하고 있다.

 

미국을 비롯해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등 7개국 정상들은 6일(현지시간) 화상회의 이후 성명을 내고 중국의 경제와 군사, 인권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G7은 인도태평양 지역 전략 성명에서 총 6가지의 대중국 정책을 강조했다.

 

먼저 글로벌공급망 강화를 위해 중국의존도를 줄이고, 중국의 비시장적인 정책(보조금) 등 일부 관행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중국이 수출 통제에 나선 희토류문제에 공급망 다변화로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디리스킹 차원에서 첨단 기술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중국이 인접국가들에 대한 무력도발 가능성에도 반대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동중국해, 남중국해, 대만해협 등 무력에 의한 현상변화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한 셈이다. 특히 티베트, 신장, 홍콩 등 자치와 인권 문제가 되풀이되는 지역에 대한 우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중국이 나서서 러시아에게 우크라이나 공격중지와 철군요청을 해야한다는 입장도 내놓았다.

 

한편, 이날 이탈리아는 지난 2019년부터 참여한 중국의 ‘일대일로(육해상 신실크로드) 이니셔티브’에서 공식 탈퇴하겠다고 통보했다. 가디언은 이탈리아 정부는 지난 3일 중국 측에 공식 탈퇴 서한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이 나라는 G7 중 유일한 일대일로 참여국이었다. 지난 10월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일대일로 참여는 심각한 실수”라고 발언한 바 있다. 2019년 이 사업 참여를 추진했던 미켈레 제라치 전 경제부 차관은

 

“사업 탈퇴에 아무런 이득이 없으며, 이탈리아 기업들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비판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중국 소비자들이 이탈리아산 명품에 대해 불쾌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매일경제 손 일선 특파원, 진 영태 기자

 

 

"못 살겠다" 부자들이 탈출하는 최악의 나라… 한국 7위, 1위는...

중국… 정부 간섭·금융 정책 등 원인으로 꼽혀...

韓·日은 생활 비용, 인구 과밀, 규제가 원인...

 

 

최근 부자들이 가장 많이 이탈한 나라는 어디일까...??

 

한 미국 매체가 집계한 바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부자들에 대한 금융 규제와 간섭이 강해진 중국이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선 한국과 일본도 각각 7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7일(현지시간) 일본 매체 '뉴스렌즈재팬'은 미 온라인 매체 '24/7 월스트리트' 자료를 인용해 '부자들이 떠난 최악의 모국 10위'에 대해 보도했다.

 

해당 순위는 최근 거주지나 자산을 옮긴 부자가 가장 많은 나라들을 순위표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매체에 따르면, 이 순위 1위는 중국이 차지했다. 일본은 10위, 한국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중국의 경우 '제로 코로나' 시절 강력한 방역 정책, 홍콩·대만 등과의 갈등, 시진핑 주석이 3연임 확정 전후로 밀어붙인 일명 '공동부유' 정책 기조 등이 부자가 이탈하는 주된 이유로 꼽혔다.

 

매체에 따르면 부자가 이탈하는 경우는 대체로 정부 규제와 법적·정치적 불안정성 등 때문이다. 축적한 자산을 이용해 여러 사업을 벌이는 부자 입장에선 정치적으로 안정된 국가가 유리하기 때문이다.

 

실제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국가들은 대부분 최근 전쟁 등 극심한 정치적 불안을 겪었다. 대표적으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뒤 서방의 경제 제재, 정치적 혼란 등을 겪고 있는 러시아가 있다.

 

한편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한국이 7위, 일본이 10위로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한국은 지난 수십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가장 부유한 아시아 국가 중 하나로 발전했다"면서도 "생활 거주 비용이 더 낮은 국가로 이동하고 싶어하는 백만장자를 다수 만들어냈다"라고 지적했다.

 

10위인 일본에서 부자가 이탈하는 이유로는 "높은 생활비용, 인구과밀, 정부 규제"를 꼽았으며, 이로 인해 "일본 부자들의 엑소더스(대탈출)를 양산하고 있다"라고 했다.

 

매체는 지방 소멸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일본 정부가 도쿄도를 떠나는 이들에게 현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거주 국가를 이탈한 부자들은 대체로 세금과 금융 규제가 더 적은 나라로 옮기는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중국을 떠난 부자들은 기업 납세에 관대하고, 금융 규제가 적고, 안정적인 시장이 존재하는 곳으로 대거 이동한다"라고 했다.

 

아시아경제 임 주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