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2년전 헝다그룹의 파산후 다시 비구이위안(컨트리가든)의 디볼트 위기라... 중국은 현재 한국경제의 그 1997년 IMF 구제금융 시기를 막 지나고 있다고 보시면 된다..!!!!!

 B.S - 앞으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주중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이번주는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 인터넷(홍보)팀 팀장 제가 올리겠습니다... 

 

 

오늘 홍콩증시 급락에 헝다그룹 폭락에 지난주 월가의 급락이후 중간에 '오미크론'이 끼고요... 오늘밤 다시한번 미증시 테스팅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했습니다아이~~~

https://samsongeko1.tistory.com/11593

 

세계의 공장이자 굴뚝인 양공급망의 중심 중국와 인도증시만 급락중이고, 연동되어 있는 수출 중심의 일본이나 한국은 연동된 급하락에 조만간 폭락 개연성 있고요^^ 유로/월가???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27

헝다 파산에 중국 주요 공장들, 전력난에 가동이 중단되고 있고 신호등도 꺼지고 있다고...??? 난 적그리스도 조 바이든과 주요 양키 코쟁이들한테 쌍욕을 퍼붓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454

 

 

 中 부동산 '도미노 디폴트' 빠지나... 비구이위안發 우려 고조...

 

 

대형 부동산 개발업체 비구이위안(컨트리가든)의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가 고조되는 가운데, 중국 부동산업계의 도미노 디폴트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습니다.

 

오늘(12일) 블룸버그 산하 연구기관인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I)의 크리스티 헝 선임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비구이위안보다 채무 상환 능력이 떨어지는 민영 부동산 개발업체들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현금 수입으로 부채를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는 현금흐름보상비율을 보면, 매출 기준 지난해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 중 1위였고 올해 상반기에도 5위를 기록한 비구이위안이 지난해 말 기준 93%였습니다.

 

비구이위안은 최근 유동성 악화 속에 지난 7일 만기인 달러채권 2건에 대한 이자 2천250만달러(약 296억원)를 갚지 못한 상태입니다. 30일간의 유예기간에도 채무 의무를 다하지 못하면 디폴트에 빠지게 됩니다.

 

BI에 따르면 비구이위안보다 현금흐름보상비율이 낮은 위안양(시노오션·12%)은 지난 2일 20억 위안(약 3천650억원) 규모 채권에 대한 채무를 다하지 못했고,

 

허징타이푸그룹(KWG)그룹(15%)은 지난 4월 말 디폴트를 선언했습니다.

 

헝 애널리스트는 현금흐름보상비율이 각각 35%와 63%에 그친 야쥐러(애자일)와 신청(시젠) 등의 건설사의 채무 상환능력이 우려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이 주력해왔던 지방 소도시에서의 건설사업이 타격을 입은 데다 비구이위안의 디폴트 우려가 부각되면서 주택구매 심리가 얼어붙고 유동성이 축소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진행 중인 건설 사업이 제대로 마무리될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것도 악재입니다.

 

헝 애널리스트는 이러한 상황이 이어질 경우 중단기적으로는 현금흐름보상비율이 261%로 상대적으로 높은 룽후(롱포) 등 다른 부동산업체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봤습니다.

 

이들 외에도 지난달에는 대형 개발사 다롄완다그룹에 대한 디폴트 우려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 봉쇄 등으로 인해 그때보다 중국의 전반적인 경제 상황이 안 좋고, 당국이 부동산 통제에서 부양으로 돌아섰지만 경제 회복세가 더디다는 점 등도 악재로 꼽힙니다.

 

헝 애널리스트는

 

그동안 당국의 부동산 부양책이 개발업체들의 유동성 문제에 대한 직접적 지원보다는 주택 매수 제한을 풀어주는 등 수요 측면에 집중됐다면서, 신규주택 판매를 늘리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SBS Biz 정 보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