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맡는다...?? 카카오그룹 세무조사에 줄줄히 약세고요... 위메이드 장 현국 대표의 격앙된 성토에도 불구하고 바로 하한가고요...

 

나이차가 많은 내 여자도 가상화폐 보유자산이 있는 것을 안 게코(Gekko)도 바로 처분하라고 했고요... 현재 세계경제를 옥죄고 있는 FTX 파산발 금융위기 가능성도 고려하시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91

세계 3위 코인거래소 FTX 파산... "부채 66조원, 사상 최대" 비트코인 100만달러 간다던 ‘돈 나무 언니’ 지금은 뭐라 할까??? 뭐 할 말 없겠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82

 

세계 3위 코인거래소 FTX 파산... "부채 66조원, 사상 최대" 비트코인 100만달러 간다던 ‘돈 나무 언

나스닥(NASDAQ) +7%대 대폭등이라... 전형적인 주가변동의 이례현상중 과잉 반응 현상이다... 정보투자(Information Investment)로 설명한다면 말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081 나스닥(NASDAQ) +7%대 대

samsongeko1.tistory.com

 

 

"슈퍼 갑질, 매우 부당하다"... 격앙된 장현국, 업비트 맹비난...

 

 

25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자사 가상자산(암호화폐) '위믹스'가 전일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 사태를 맞은 데 대해 '업비트의 슈퍼 갑질'이라고 반발했다.

이날 장 대표는 긴급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우리가 유통계획을 제출한 거래소는 업비트 단 한 곳뿐'이라며 '이런 일이 벌어진 것에 대해 매우 부당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간 각종 악재에도 여유있는 모습을 보였던 장 대표는 이날 격앙된 목소리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의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을 비난했다.

장 대표는 '업비트에 '당신들이 정의하는 유통량이 무엇이냐'고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달라고 요청했지만 지금까지 준 적이 없다'며 '거래 지원 종료 사실도 거래소 공지를 보고 알았고,

어제까지도 소명 자료를 제출했는데 무엇이 불충분했는지도 알려주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업비트를 비롯한 거래소들이 위믹스에만 과도한 기준을 적용했다는 주장도 폈다.

장 대표는 '지금도 업비트에 들어가면 유통 계획을 밝히지 않은 코인이 부지기수다.

유통 계획이 그렇게 중요하다면서 그걸 받지도 않고 상장을 시키는 것인가'라며 '이런 불공정함을 저희는 두고 볼 수 없다. 가상자산이라는 사회적 재산을 다루는 기업의 이런 처사는 사회악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또 '업비트 경영진 중 한 사람이 닥사 결정이 나오기 전에 나온 기사를 인스타그램에 자랑하듯 올려놓은 모습도 보았다. 그게 자랑할 일이냐'라고도 말했다. 장 대표는 거래소에 대한 가처분 신청으로 상장폐지 결정에 대한 불복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장 대표는 질의응답에서 '우선은 가처분에 집중할 생각'이라며 '재판부에 여러 증거를 제출한 뒤에는 닥사와 나눈 이메일과 텔레그램 메시지, 화상회의 내용 등을 공개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앞서 위믹스를 상장한 거래소 4곳과 고팍스를 포함한 국내 주요 5대 가상자산 거래소로 구성된 닥사는 지난달 27일 위믹스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제출된 위믹스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중대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고 부정확한 유통량 정보에 관해 투자자들에게 적시에 명확한 정보 제공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이유였다.

 

 

[특징주] 카카오 계열사 세무조사 소식에 그룹주 약세...

 

 

국세청이 카카오게임즈(293490) 등 카카오(035720) 계열사들에 대한 비정기 세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에 카카오 그룹주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오전 9시 39분 카카오는 전 거래일 대비 1.39% 하락한 5만 6600원에 거래 중이다. 카카오게임즈(-3.15%), 넵튠(217270)(-3.54%), 카카오페이(377300)(-0.88%) 등도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카카오뱅크(323410)(1.16%)만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국세청이 카카오 계열사들의 탈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카카오 계열사들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전날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게임즈를 비롯한 다수의 카카오 계열사들에 대한 비정기(특별) 세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청 조사4국은 일반적인 정기 세무조사가 아닌 특별 세무조사를 전담하는 곳이다. 국세청은 카카오가 '문어발식' 계열사 확장 과정에서 세금을 회피한 내용이 있는지 등을 검증할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공정위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페이스북 페이지 '아이돌 연구소'를 위탁 운영하면서 고의로 경쟁사 아이돌을 비방하거나 자사 아이돌을 홍보했다는 의혹에 대해 최근 현장조사를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