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전형적인 가격조정이상의 기간조정 양상이 펼쳐지고 있는 5거래일째 빠지고 있는 코스닥(KOSDAQ)... 어제/오늘 보고 있는 급등주는 래몽래인과 핑거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10% 돌파에 래몽래인 강세...

래몽래인,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사... +12% 급등...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시청률 10% 돌파 소식에 래몽래인이 강세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5분 현재 래몽래인은 전 거래일 대비 2750원(11.80%) 오른 2만6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3회는 전국 유료가구 기준 시청률 10.8%를 기록했다. 1회 6.1%로 시작, 2회 8.8%를 기록한 데 이어 3회만에 10%를 돌파했다.

이 드라마는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

'윤현우'(송중기)가 재벌가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회귀해 승계 전쟁에 뛰어드는 이야기다. 전날 방송에서 도준은 '진양철'(이성민)이 이끄는 순양그룹을 차지하기 위해 미래 정보를 이용, 분당 땅으로 240억원을 손에 쥐는 모습이 그려졌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래몽래인이 기획·제작을 맡았으며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위해 공동 투자에 나선 작품이다. 회사는 총 투자금 352억원 중 절반인 176억원을 투자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지브릭-핑거, 금융투자 플랫폼 MC9 사업 협력 MOU...

안 인주 핑거 사장-이 혜진 지브릭 의장 협력하기로 힘 모아...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기업 지브릭(Gbrick)은 코스닥 상장 핀테크 기업 핑거와 자사의 금융투자 플랫폼 'MC9'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지브릭의 디지털자산 투자 플랫폼인 'MC9'을 이용해 핑거의 스마트 금융 플랫폼 및 현재 서비스 중인 콘텐츠 와 다양한 협업을 전개해 나간다.

핑거는 NH농협은행과 함께 가상의 독도 공간에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며 다양한 아이템을 얻고 도민권(NFT)을 통해 땅과 집을 소유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인 '독도버스'를 론칭, 운영중에 있다.

지브릭과 이번 협약을 계기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디지털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금융상품 서비스 구현 방안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지브릭은 블록체인 메신저 플랫폼, 블록체인 무역거래 플랫폼,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등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를 구축했다.

또 AI 기반 디지털자산 투자 플랫폼인 'MC9 퓨처스'를 개발해 테스트를 완료, 최근 예치서비스를 론칭했고 자체 메인넷 코인인 GBX도 운영하고 있다.

GBX는 현재 GDAC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또 최근 MC9의 글로벌 금융서비스 거래를 위한 GBXT 토큰을 발행해 이 달중 해외거래소인 LBank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

특히 GBXT와 GBX간 스왑으로 지브릭에서 서비스를 구축해 가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