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원래 금리상승은 경기가 좋아지고 있다는 호재다...!!! 근데 글로벌 과잉 유동성이 널리 퍼져 달러화로 똥 닦아야할 시대가 올지도 모르는 현재는 최악재인 것이다...!!!!!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 (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1조9000억달러 규모의 초대형 경기부양 법안을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서명을 하고 있다.

머투에서 위 사진을 올린 이유는 코로나 사태는 서서히 진정되고 있고, 그 경제재개에 일자리 창출도 되고 있다는 것을 계속 알리고 싶은거 같은데 말이다... 이곳은 이렇게 표현한다... 전국민의 10%(경자년 33.3%에서 지지난달 또라이 트럼프가 드디어 내려오고 드디어 방역에 신경쓰시는 바이든 대통령이 나와 확 내려줌)까지 확진자에서 일단 멈추고 남반구로 코로나 바이러스 넘거주면서 일단 방역/접종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벌수 있을 것 같고 100만명이상(GPMC 미주/뉴욕지사장들의 현지 사정조사에 의거해 다시 300만명이상에서 1/3분을 낮춰준다... 지지난달까지는 천만명을 예상했고 현재 53만명을 넘어갔고 그나마 마스크 착용과 현재 가열차게 진행되고 있는 백신접종으로 1/3로 축소시켰는데, 현재 그 변종화돼가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가 가을에 다시 돌아올때가 문제)이 여전히 죽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코로나 이전 3.5%의 실업률이 현재는 6.3%로 배정도 늘어났지만 이것은 1929년 대공황의 3배 수준의 실업률이 발생되어야 그제서야 월가는 상승을 멈추고 대폭락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고 말이다... 이 실업은 이렇게 생각하신다... 작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1차 팬데믹이 왔을때 전세계 기업들이 깨달은 것은 그 비대면/언택트로도 충분히 경쟁력과 기업실적, 순이익에 의한 주가 상승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각국의 고용사정/실업율은 절대로 좋아지지 않는다... 이 말은 더욱 더 온라인/비대면/언택트로의 사업 재편이 가속화될 것이고, 이에따라 취업시장은 더욱 줄어든다... 여기에 AI/로봇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서 구조적인 장기 실업의 시대가 코로나이후의 변화된 세계라고 보시면 된다... 이것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이것이 문제화될때까지는 기축년/경자년내내 이야기하고 있는 다우 10만p, 나스닥 3만p를 보고 '끝까지 가보는거야~~~'라는 내 말 명심에 명심하시고~~~

그 2주전 주말 월가마감 제목 다시 달아도 되겠네~~~ 우리는 삼일절연휴가 중간에 있었고 변한게 거의없다...!!!!! '이런 조정은 폭락이 아니다.'라고만 추가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98

증권예탁금 10조가 빠진 여의도만 좀 되밀리고 있지 월가는 코로나 극복중에 과잉유동성도 국채금리 급등도 게무시에 다우 10만, 나스닥 3만을 향해 주구장창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2

 

증권예탁금 10조가 빠진 여의도만 좀 되밀리고 있지 월가는 코로나 극복중에 과잉유동성도 국채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그 마스크 한장도 아니고 겹쳐 두장 쓴다는 소리도 들리고, 암튼 월가 많이 좋아지고 있는 중~~~ K-진단/방역 우수국가에 사는 게코(Gekko)도 겹쳐쓰기 고려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05

내가 요즘 월가를 좋게 보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K-진단/방역 우수국가인 우리를 따르고 있기 때문... 그 마스크 쓰고 강력한 거리두기만이 사태를 진정시킬 키워드...!!!!!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5

진정세...?? 미국도 강력한 마스크 쓰기 영향이고 유로는 강력한 봉쇄 정책, 주요 구미 선진국에서 개발된 백신접종과는 아무 상관없다... 변종나오기전에 하반구(현재 전세계 인구의 3/4이상이 북반구에 살고 있고 각국 정부와 방역당국은 이 동절기 겨울이 얼른 남반구로 넘어가길 기다리고 있는 중... 그래야 백신 생산/접종 체계와 의료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벌수 있슴)로 가면 다행~~~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79

 

 

[뉴욕마감]'사상최고' 찍은 다우·S&P500, 금리도 '들썩'

 

 

다우지수가 경제활동 재개에 대한 기대감에 사상 최고치를 다시 경신했다. 그러나 치솟은 장기금리 여파로 나스닥은 약세를 보였다.

다우지수, S&P500 나란히 사상최고치 경신... 나스닥은 약세...

12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블루칩(우량주) 클럽인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93.05포인트(0.90%) 오른 3만2778.64로 마감했다. 대형주 위주의 S&P(스탠다드앤푸어스) 500지수는 4.00포인트(0.10%) 오른 3943.34로 거래를 마감했다. 전날 기록한 종가 최고 기록을 또다시 높여썼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78.81포인트(0.59%) 내린 1만3319.86으로 장을 마쳤다. 전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종 서명한 1조9000억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은 시장이 미래를 바라보고 희망을 갖게 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이르면 이번 주말에 많은 미국인들에게 최대 1400달러의 직불금을 보낼 예정이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약 200억 달러를, 주, 지방정부 구제에도 3500억 달러를 쏟아부을 계획이다.

경제 정상화에 대한 희망... 장기 금리 다시 상승...

전날 저녁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후 첫 황금시간대 TV연설을 통해 오는 5월1일까지 미국 내 모든 성인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 미국 독립기념일인 7월4일에 미국인들이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과 작은 그룹으로 직접 모일 수 있도록 하자는 목표도 제시했다.

경제가 다시 정상화를 향해 돌아갈 것이라는 희망의 불이 켜지자, 그동안 잠잠한 모습을 보였던 장기 국채금리가 이날 또다시 움직였다. 이는 증시에 영향을 줬다.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은 이날 10bp(베이시스포인트, 1bp=0.01%) 가까이 급등하며 1.6%대를 다시 돌파했다. 30년 만기 국채금리는 장중 12bp 이상 오르며 2.4%를 찍었다. 이는 2019년 1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미국 경제의 회복이 빨라질수록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당초 신호를 준 것보다 더 이른 시기에 금리인상이 이뤄질 것이라는 시장의 우려가 반영된 금리 움직임이다.

세바스티앙 갈리 노르데아투자펀드 수석거시전략가는 블룸버그에

"미국 10년만기 국채수익률이 더 상승할 여지가 있고, 1.80%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장주는 높은 금리 민감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과대평가돼 있다는 현실을 보여주는 움직임이 앞으로 계속 나타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보잉과 캐터필러 주가가 각각 6.82%, 4.20% 급등하는 등 산업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기록했다. 또 금리가 고개를 들면서 이날 은행주가 강세를 보였다. 골드만삭스와 JP모간 주가는 각각 2.3%, 1.8% 상승했다.

반면 금리에 민감한 움직임을 보이는 기술주는 전반적으로 약세였다. 엔비디아가 1%대 약세를 보인 가운데, 테슬라와 애플 주가도 각각 0.84%, 0.77% 내렸다. 펠로톤과 줌 비디오도 각각 5%, 2% 이상 하락했다.

전날 뉴욕증시에서 첫 거래를 시작한 쿠팡은 이날 0.78달러(1.58%) 내린 48.47달러로 장을 마쳤다.

유가 하락, 금값 소폭 상승...

유가는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WTI(서부 텍사스산 원유) 4월 인도분 종가는 0.46달러(0.70%) 내린 65.56달러를 기록했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에서 오후 11시6분 현재 국제유가의 기준물인 5월분 북해산 브렌트유는 배럴당 0.44달러(0.63%) 내린 69.19달러에 거래 중이다.

금 가격은 소폭 올랐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 인도분 금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온스당 3.20달러(0.19%) 오른 1725.8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달러화는 강세다.

오후 5시기준으로 뉴욕외환시장에서 달러인덱스(DXY)는 전날보다 0.27% 오른 91.66을 기록 중이다. 달러인덱스는 유로, 엔 등 주요 6개 통화를 달러화 가치를 지수화한 것이다.

 

중세 흑사병 수준의 코로나19 대창궐이후 2차 팬데믹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유럽 증시나 그 경제/산업/금융은 관심은 없다만 아래 글로 갈음한다... 아시아인들의 관광비없으면 나라 재정유지도 안되어 주식말고는 정말로 돈벌데도 별로 없는 산업구조의 초고령화 사회에 이미 수십년간 진입한 유로(제2차 세계대전 전범국이자 그 독일정도는 빼자^^)는 여전히 고상떠는 정부의 강력한 봉쇄조치도 잘 시행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고 그 백신접종에서도 미국과 달리 구하기도 힘든지 러시아 백신이든 중국꺼든 백신 조달에 혈안이 되어 있고 영국산 백신에 대한 유로탈퇴에 대한 보복인지 아스트라제네카의 보이코트라는 정신 못차리는 고상떨기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중이다~~~ 최신발 뉴스에서도 계속 타전되어 들어오고 있지만 그 백신접종에서도 현재 여전히 혼란에 빠져 있다고 보시면 되고 그 변이가 이제 변종 바이러스 출현의 진원지로 다시 업그레이드 되면 그 서구병인 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이곳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철에도 다시한번 초토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아프리카 대륙 전체의 코로나 19 사망자가 13일 10만명 선을 넘어 10만7207명에 이르렀다. 이는 78억 인구의 전세계에서 13일 오후 현재 집계된 코로나19 총사망자 264만 명의 4.1% 비중이다. 아프리카 대륙의 총인구는 13억8000만 명으로 전세계의 17.7%를 차지하고 있어 인구 비중에 비해 매우 낮은 코로나 19 총사망자 규모이고 비중이다. 의료 인프라가 빈약한 아프리카 대륙은 우려와는 달리 1년 내내 코로나 19 피해가 가장 적은 대륙으로 남는 데 성공한 셈이다. 또 세계 누적확진자 1억1910만명 가운데 아프리카 대륙의 총 54개국에서 공식 확인 발표된 확진자는 403만 명으로 3.4% 정도에 갈수록 전세계 차지하는 비중이 낮아지고 있다. 4.1%인 총사망자 비중과 비슷하다. 로이터 통신의 대륙별 집계에서 부국들이 많은 유럽 대륙이 누적확진자가 3575만 명으로 전체의 30.0%로 갈수록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러시아를 포함한 것으로 이때 이 대륙의 총인구는 7억5000만 명으로 세계의 9.6%에 그친다. 국가수가 아프리카와 비슷한 유럽 대륙은 총사망자 규모에서도 93만8871명으로 전세계의 35.5%을 차지하며 그 사망자 비율도 갈수록 높아지면서 압도적 선두에 있다. 9.6%인 인구 비중의 거의 4배에 달하는 유럽 대륙의 코로나 19 사망자 비중인 것이다. 요즘 난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것을 정말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내 자식들이나 아내가 이곳에 있다는 것이 천운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중이다...​

 

 산타랠리?? 근 2개월째 횡보장 - 주요국 증시는 이제 폭락하면 다 죽는다는 것을 아는듯하고요~~~ 변종 출현으로 우한처럼 욕들어 먹을(?) 영국은 EU와의 결별 공식화했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407

 

 

(지난해글)지난 반년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내가 본 것은 백인종들이 여전히 황색인들을 아래것들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 그래도 동양인 관광비는 필요허냐~~~~~

http://blog.daum.net/samsongeko/10073

 

지난 반년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내가 본 것은 백인종들이 여전히 황색인들을 아래것들로 생각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blog.daum.net

 

[유럽증시] 미 금리 동향 주시 속 혼조...

 

 

유럽 주요 증시는 12일(현지시간) 혼조세를 보이면서 마감했다. 이날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36% 상승한 6,761.47로 거래를 마쳤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30 지수는 0.46% 하락한 14,502.39로,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 40 지수는 0.21% 오른 6,046.55로 장을 마감했다. 범유럽지수인 유로 Stoxx 50 지수는 0.32% 내린 3,833.36으로 거래를 종료했다.

시장은 미 금리 동향과 주요 지표 등을 주시하고 있다. 상승세가 진정되는 듯했던 미 국채 금리는 장 초반 다시 뛰어올랐다.

 

한국/일본을 봐서는 여전히 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서구에만 취약한 전염병이라고는 생각하는데 지난해내내 중국은 자국이 C-방역에 대단히 성공적이라고 자평하고는 있지만 인구통계조차 제대로 작성안되는 곳에서 그 15억 인구에 대한 방역이 성공하고 있지도 않은 것 같고, 낮은 치사율과 인구수 대비 낮은 확진자 수준은 아예 언론통제를 통해 숨기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달부터 그 WHO의 국내 조사를 의식했는지 결국 발표하지 않을 수밖에 없는 코로나19 재확산세를 부분 인정하는 모양새다... 자국 두 제약업체의 백신접종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실들을 무증상 감염 확진자는 통계에서 빼면서 계속 흘러보내 있는 중이다... 그러나 이번달 양회까지는 계속 진실을 왜곡하는 국면이고, 현재 어느 지역에서 어떤 형태로 진행되는지 전혀 확인이 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각종 소문만 무성하다는 GPMC 상해/홍콩지사원들의 정보조사만 전한다... 이들에 비하면 솔직한 인도의 확진자 증가 추세로 봤을때는 이제 다시 아열대와 열대의 남반구가 겨울로 접어드는데, 호주와 브라질/아르헨티나등 남미와 남아공의 아프리카등 겨울로 접어들 이곳이 위험해지고 있는 중이다... 현재 200개가 넘는 변이 바이러스가 보고되고 있고 그 중에서 몇 개가 1%의 유전자 변형의 강력한 변종화될 수 있는지는 연구계도 함구하고 있는 중이고 주요 제약업체들의 백신 약효가 아직은 유효하다고 것으로 전세계인들을 안심시키고 있다고 보시면 된다.. 근데 아무튼 이 서구의 그 변이/변종화되고 있는 바이러스의 아시아 주요 지역으로의 재확산세보다는 남아공및 브라질등 주요 변이 바이러스가 그곳에서의 겨울을 맞이하면서 강력한 변종 바이러스화하여 다시 올겨울 북반구로 돌와왔을때 더욱 강력해질 2차이상의 3차 팬데믹을 일으킬 수 있음을 가정하고 그것을 주요 키워드로 봐야하고 그것에 계속 대비해야 한다...

(최신글)김치도 지네꺼라해, 한복도 시비걸어... 아~~~ 왜... 그 코로나19 바이러스도 니네꺼라고는 말하지 않냐...?? 중국 확진자/사망자 내 볼때는 100배이상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86

 

김치도 지네꺼라해, 한복도 시비걸어... 아~~~ 왜... 그 코로나19 바이러스도 니네꺼라고는 말하지

WHO 조사팀 방문한 중국 우한 바이러스연구소 앞 경비요원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기원을 밝히기 위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머물고 있는 세계보건기구(WHO) 조사팀이 3일 현

blog.daum.net

 

(지난해글)그 중국... 확진자/사망자 통계 계속 조작해라이~~~ 난 그냥 이 경제통계로 니네들 국내 상황 파악할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354

 

그 중국... 확진자/사망자 통계 계속 조작해라이~~~ 난 그냥 이 경제통계로 니네들 국내 상황 파악

 아래는 오늘 장중에 올린 주식투자실전관련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지난주 Dow 대폭락에 주간장 오늘 지난주 게박살난거 복구중~~~^^ 지난달 영화 기생충 "바른손 2인방"으로 5상 잡았던

blog.daum.net

 

[어제-Asia마감]고민거리 일단 사라졌다... 닛케이 1.7%↑

 

 

12일 아시아 주요 증시가 대체로 상승했다.

이날 일본 도쿄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73% 오른 2만9717.83엔에 마감했다. 4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중국 상하이 종합지수는 0.47% 뛴 3453.08로, 대만 자취엔지수는 0.47% 오른 1만6255.18로 거래를 마쳤다.

조 바이든 정부가 1조9000억달러 규모 재정부양책 추진에 속도를 내며 투심 회복이 이어졌다. 바이든 대통령은 원래 법안을 12일 서명할 예정이었으나 하루 앞당겨 서명했다.

최근 전세계 증시를 뒤흔든 미 국채 금리도 안정세로 돌아서면서 금리 움직임에 대한 경계감도 누그러진 분위기다. 미 국채 10년물 금리는 지난 10일 미 10년만기 국채 입찰이 무사히 마무리되고,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에 부합하게 나온 뒤 안정돼가는 모습이다.

유럽중앙은행(ECB) 역시 전날 통화정책회의에서 자산매입 속도를 가속화해 역내 금리 상승에 대응하겠다는 메시지를 발신하며 경계감 완화를 도왔다.

미국 경기 개선 기대감도 이어지고 있다. 전날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실업수당 신규 청구건수는 지난해 11월 이후 최소 수준을 기록했다. 미국 고용이 회복되고 있다는 기대가 위험자산 투심에 호재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일본 오카미에셋 매니지먼트의 마에노 타츠시 전략가는 이날 증시에 대해 "미국의 추가 부양책이 결정됐고 국채금리도 안정됐다. 경기가 나쁘지 않고 기업 실적도 곧 따라올 것으로 보여 악재가 없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