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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millionaire

FTSE 이어 S&P다우·MSCI도 美 제재대상 중국기업 제외... 이게 한국 증시에 호재라고~~~?? 게소리 그만하고 국내도 유로/미국들도 망가지기전에 방역이나 신경써라~~~

중국의 전기차 업체들이 중국 국내시장에서 테슬라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해 생산 능력을 대폭 확충하고 있다. 사진은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웨이라이의 허페이 공장.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샤오펑의 P7.

지난 8월 이후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를 제치고 1위에 등극한 상치퉁융우링의 초소형 전기차 훙광미니EV.

구미 선진국은 어설픈 백신접종보다는 자유를 제한해서라도 중국처럼 발병지역에 대한 강력한 경제봉쇄만이 방역성공후 경제 정상화의 빠른 지름길임을 얼른 깨달아야 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49

아니꼽고 더럽지만 절대로 중국 내수시장을 놓쳐서는 안된다... 차라리 미국과 등지는한이 있더라도 말이다... 기회주의자 일본 쪽바리들은 벌써 시진핑에 줄서고 있는 중~~~

http://blog.daum.net/samsongeko/10225

한국 경제/기업들 판단 잘해라이~~~ 그 중국의 거대한 내수시장과 중상위층화돼가고 있는 7억명을 놓치면 안된다... 차라리 미국과 거리를 둔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94

 

한국 경제/기업들 판단 잘해라이~~~ 그 중국의 거대한 내수시장과 중상위층화돼가고 있는 7억명

그 미국이 자꾸 이렇게 나오면 우리는 강력한 중산층 많은 중국편에 서야 한다고 했다...!!!!! 미국/유럽을 합쳐도 중국보다 못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83 20세기 서양역사가 토인비는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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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규환 기자의 차이나 스코프>

테슬라 잡기 위해 벌떼 공격에 나선 중국 전기차 업체들...

 

 

중국 전기자동차 업체들이 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 미국의 테슬라를 따라잡기 위해 ‘벌떼 공격’에 나섰다. 중국의 전기차 업체들이 중국 국내시장에서 테슬라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해 생산 능력을 대폭 확충하고 있는 것이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중국 전기차 업체들의 중국 시장 내 전기차 판매량은 아직 테슬라에는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판매량 상승세가 가파르다.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된 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신생 창업기업) ‘삼총사’ 가운데 한 곳인 웨이라이(蔚來·Nio)의 11월 전기차 판매량은 1년 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5291대에 이른다.

연초부터 11월 말까지 판매량은 3만 6721대를 기록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1%나 폭증했다. 올해 전체로 보면 4만 5000대, 내년엔 1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할 것으로 점쳐진다.

웨이라이는 연간 전기차 생산 능력을 12만 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웨이라이는 이를 위해 안후이(安徽)성 성도인 허페이(合肥) 소재 합작 회사의 전기차 생산 능력을 2배 가량 늘려 허페이 공장에서 주력 전기차인 ‘ES6’와 ‘ES8’ 모델을 한 시간당 30대씩 생산하고 있다.

웨이라이는 지난 3분기에 1만 2206대를 판매하면서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6% 증가한 6억 6700만 달러(약 7270억 3000만원)에 이른다. 빅터 구 웨이라이 총경리는 “주문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우리는 생산량을 점차 늘리게 될 것”이라며 활짝 웃었다.

삼총사 가운데 두번째 격인 샤오펑(小鵬·Xpeng)의 11월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배 이상 늘어난 4224대인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초부터 11월 말까지 샤오펑의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87%나 증가한 2만 1341대에 이른다.

특히 스포츠 세단인 ‘P7’의 돌풍이 거세다. 이 전기차는 지난 6월 3만 5000달러로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1만 1371대가 팔렸다. 샤오펑도 광둥(廣東)성 자오칭(肇慶)시에 있는 전기차 생산라인의 연간 생산량을 15만대 수준으로 늘릴 방침이다.

샤오펑의 3분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6% 증가하며 매출도 4배나 늘었다. 막내 격인 리샹(理想·LiAuto)의 단일 모델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리샹원(ONE)을 출시 중이다.

리샹원은 올해 초부터 10월 말까지 2만 1852대가 팔렸다. 출시 6개월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지난 8월 기준 누적판매량 1만 5629대를 기록했다.

2015년 설립된 리샹은 앞으로 4개 모델의 SUV를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페이 팡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는 “올해 약 3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며, 2025년에는 44만 5000대로 급격하게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중국 전기차 시장에 ‘무서운 신예’가 등장했다. 중국과 미국의 합작사인 상치퉁융우링(上汽通用五菱·SGMW)의 소형 전기차인 ‘홍광(宏光) 미니EV’의 깜짝 선전하며 다크호스로 떠오른 것이다.

지난 7월 출시된 홍광 미니 전기차는 8월 이후 중국 시장에서 단숨에 테슬라 모델3를 제치고 전기차 판매 1위에 오르며 ‘인민의 전기차’로 등극했다.

중국 상하이자동차와 우링자동차,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중국 현지 합작법인 ‘상치퉁융우링)’은 초소형 전기차이다보니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고 최고 속도가 시속 96㎞에 불과하지만 가격이 저렴해 중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전기차 자리를 차지한 것이다.

판매가격이 테슬라 모델3 가격보다 10배 가량 저렴한 4400달러에 불과해서다. 한국에서 판매 중인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인 트위지(1330만원)에 비해 절반 안되는 가격이다.

유럽 자동차시장 전문가인 닐 윈튼은 “훙광 미니EV가 유럽에서 출시될 경우 중유럽과 동유럽의 저소득 국가에서는 다른 서방 업체들의 전기차에 비해 감당할 수 있는 비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뒤질세라 미국의 테슬라 역시 질주를 멈추지 않고 있다. 테슬라의 중국산 모델3의 11월 판매량은 2만 1604대에 이른다. 전달 1만 2143대보다 78%나 크게 늘어난 것이다.

이에 따라 테슬라는 중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월간 최대 판매 기록하며 중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12.7%까지 끌어올렸다. 테슬라는 10월 초 모델3의 가격은 24만 9900만 위안(약 4275만원)으로 기존 가격보다 8% 낮췄다.

가격인하 이후 차량 주문이 크게 늘었고 가격 인하 효과가 11월 판매에 반영되면서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 전기차 브랜드들의 생산 능력 강화는 최소한 중국 시장에서는 글로벌 전기차 업계의 절대강자인 미국의 테슬라를 추격하려는 포석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중국 전기차 업체들과 테슬라간 경쟁체제 구축은 중국이 확고한 세계 최대의 전기차 시장으로 입지를 다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테슬라 역시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전기차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테슬라의 세계시장 진출 거점인 상하이 공장은 올해 10월까지 15만대 가량의 ‘모델3’를 생산했다.

지난 10월에는 이 공장에서 생산된 모델 3가 유럽으로 수출되기 시작했다. 테슬라는 내년부터 상하이 공장에서 신형인 ‘모델 Y’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샤오펑의 전기차가 노르웨이에 이미 상륙했다. 중국 과학기술 전문매체 콰이커지(快科技)에 따르면 ‘샤오펑 G3i’ 전기차 첫 수출 물량은 이달 7일 노르웨이 현지에 도착했다.

샤오펑은 앞서 올해 9월 24일 100대의 SUV 샤오펑G3i 모델을 실은 자동차 전용선이 중국 남부 광둥(廣東)성 광저우(廣州) 항구에서 출발해 노르웨이로 향해 유럽 시장 첫 수출길에 올랐다.

샤오펑은 지난 6월 노르웨이 총판 NEDC와 520㎞ 항속 모델 G3i를 35만 8000크로네(약 4394만원)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판매가는 중국내 판매가격 16만 2800위안에 비해 10만 위안가량 비싼 가격이다.

노르웨이는 전기차 채용율이 가장 높은 국가로 판매되는 신차 중 76%가 친환경차다. 샤오펑은 노르웨이에 판매하는 모델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현지 법규와 표준에 맞춰 개조했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자동 주차 보조 기능 등은 그대로 적용하고 초음파 레이더와 고화질 카메라, 밀리파레이더를 비롯한 20개 센서를 적용한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해 자동 주차기술을 적용했다.

자체 샤오펑 엑스마트(Xmart) 운용체제(OS)도 영어로 바꿔 영어 음성인식을 지원하게 했다. 여기에다 세계 최고 수준의 유가를 매기는 노르웨이 현지 상황에 대비해 연비를줄일 수 있는 조치도 취했다.

노르웨이 시장엔 테슬라의 모델3, 중국 최대 전기차어 업체인 비야디(BYD) 등이 진출했으며 중국 시장에서 신생 전기차 다크호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벌떼 공격에 나선’ 중국 전기차 업체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많은 것도 사실이다.

미국의 대표적인 행동주의 공매도 투자사인 시트론 리서치는 지난 달 “지금 웨이라이를 사는 것은 유망주를 사는 것이 아니라 단지 스크린에 뜬 3개의 글자를 보고 사는 것”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내놨다.

테슬라의 중국 모델인 ‘모델 Y’의 가격 인하가 웨이라이의 경쟁력을 저하할 것이라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미국 경제매체 CNBC 방송은 전기차 모델만 만드는 웨이라이와 샤오펑, 리샹 같은 스타트업부터 기존 가솔린차 라인업에 전기차를 추가하는 지리(吉利)자동차 같은 기업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기차 제조사 중 소프트웨어와 반도체에 대해 테슬라만큼 전문성을 갖춘 곳은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3년9개월만에 그 판호를 내줬다...!!! 왕서방들 뒤끝 장난 아니네~~~ 혈맹 양키 코쟁이들아, 이 사태로 국내 게임업계는 니들때문에 수조원을 손해봤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48

 

3년9개월만에 그 판호를 내줬다...!!! 왕서방들 뒤끝 장난 아니네~~~ 혈맹 양키 코쟁이들아, 이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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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이 글과 관련된 어제/오늘 단 한개의 코멘트들입니다...

"그제 J.P 모건의 "셀트리온" 매도의견 첩보(^^)를 입수한 GPMC 뉴욕지사에 여의도 GPMC 트레이딩센터와 함께 강남 GI 본사내 자산운용본부와 그 프롭 트레이딩센터도 2주간 운용중지명령 다시 해제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중국시장관련 화장품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를 4:3: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그 "셀트리온 3인방" 홀딩중~~~^^ 이번주 셀트리온도 셀트리온이지만 지난주 컴투스의 판호 취득이후 한한령 해제 가능성이 저나 큰 자본주 최대 관심사임을 부언하고요~~~^^ 게코(Gekko)"

"이번주내내 자정전후 월가 점검하면서 연말연시 장고용 드라마인 "삼국연의"나 보면서 이 코로나 블루 극복중이네요~~~ 내 가족 보호나 하면서요~~~ 점심먹고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들과의 주간(영상)미팅말고는 나갈일도 없고요~~~ 그나저나 아내 이번주말부터는 주말 알바온 아내의 까마득한 여대 후배조차 열체크(오후 2시부터 진행된 주간영상미팅에 들어가기전에 부언한다면 이제 그 열체크나 방문록 작성도 의미없고 무증상감염자 중심인 2030들의 외출을 전면금지해야하지 않을까요^^)하네요~~~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나 방역대책도 의미없고 대한민국도 경제봉쇄와 각자도생입니다... 그 대만이 부럽네요~~~ 오늘부로 K-방역 성공국에서 한국은 제외합니다~~~~~ 게코(Gekko)"

 

 

'코로나 극복' 대만 경제성장률 29년만에 중국 추월하나...

올해 2.5% 경제성장 전망... 세계 1위 차지 가능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성공적으로 막아낸 대만이 거의 30년 만에 중국 본토보다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중국은 그간 공공연히 자국 경제가 세계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유일하게 플러스 성장을 달성하는 '주요 경제체'라고 자랑해왔는데 공교롭게도 중국과 날카롭게 대립하는 대만이 중국을 제치고 올해 경제성장률 세계 1위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커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2일 "대만 정부는 지난달 말 올해 연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5%로 상향 조정했다"며 "중국 본토 정부는 아직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를 제시하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2%가량이 될 것으로 내다본다"고 전했다.

이런 관측이 현실이 된다면 대만은 1991년 이후 29년 만에 중국 본토보다 높은 경제성장률을 달성하게 된다. 과거 한국, 싱가프로, 홍콩 등과 더불어 '아시아의 네 마리 용'으로 불리던 대만은 중국 본토보다 먼저 경제 고도 발전기를 맞았다가 이후 경제 발전 속도가 점차 낮아졌다.

반면 중국은 1978년 개혁개방 정책 채택 이후 장기간 고도 성장기를 유지해 1991년 이후로는 대만이 중국보다 높은 경제성장률을 달성한 적이 없다.

최근 들어 중국이 '초고도 성장기'를 지나 '중고속 성장'기에 접어들었지만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작년까지만 해도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수준인 6.1%의 경제성장률을 달성했다.

 

하지만 올해 코로나19 사태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기면서 대만에 드문 추월 기회가 왔다. 대만은 우한(武漢)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직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는 등 발 빠른 방역 대처로 코로나19 확산을 막았다.

10일까지 대만에서는 누적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각 724명(해외 유입 632명 포함), 7명에 그쳤다.

코로나19 방역 성공으로 대만은 세계 다른 지역과 달리 경제를 멈춰 서지 않았다. 거꾸로 코로나19 봉쇄 탓에 세계적으로 급증한 전자제품과 반도체 등 하이테크 부품에서부터 자전거 등 생활용품 주문이 대문에 밀려들었다.

옥스퍼드 이코노믹스 대표인 루이스 퀴즈는 SCMP에

"대만이 중국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경제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게 된 주된 이유는 대만이 연초 생산 감소를 피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대만은 광범위한 경제 중단을 할 필요가 없던 가장 좋은 사례"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