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주간증시전망...?? 샤킹쓰지마라~~~ 기다리는 조정이나 눌림목은 오지 않는다...!!! 그 대폭락 전조기운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이번달내내 말이다.....

 

이번달/신년초 증시전망...?? 현재 글로벌 증시는 테슬라부터 주요 공매도 논란으로 아비규환... 그 조정은 오지 않는다고 했다... 한방에 폭락이라고 했다아~~~

http://blog.daum.net/samsongeko/10357

 

이번달/신년초 증시전망...?? 현재 글로벌 증시는 테슬라부터 주요 공매도 논란으로 아비규환...

새벽 유럽/월가와 주초 아시아 증시 상황을 보고 말씀드린다... 예전 씨젠 씹을때 누가 그러데요^^ "진단한다고 낫습니까..." 되빠꾸치면... "백신 접종한다고 안 걸리냐~~~" http://blog.daum.net/samsongeko

blog.daum.net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요즘 양시장이 시가총액 대형주들로 움직여 가장 게고생하고 있는 사람은 제자놈이고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신테카바이오, 인바이오를 빼고 부광약품, 엔젠바이오, 소마젠(Reg.S)를 다시 4:4: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는 지난주부터 그린뉴딜 풍력주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삼강엠앤티를 넣고 5:3:2의 비율로 여전히 보유중~~~^^ 아따아^^ 풍력주 의외로 잘 가네요~~~ 아무튼 연말전에 한 2주간 이곳 운용중지시킬 예정입니다... GPMC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 비대면/언택트는 변동없고요~~~^^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알서포트, 링네트, 이씨에스를 4:3:3의 비율로 홀딩중~~~^^ 참조하시고요^^"

"지난주 J.P 모건의 "셀트리온" 매도의견 첩보(^^)를 입수한 GPMC 뉴욕지사에 여의도 GPMC 트레이딩센터와 함께 강남 GI 본사내 자산운용본부와 그 프롭 트레이딩센터도 2주간 운용중지명령 다시 해제중인데 이번주 주말 제 51번째 생일을 기점으로 2주간 운용중지 예정~~~^^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중국시장관련 화장품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를 4:3: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그 주구장창 오르고 있는 "셀트리온 3인방" 지난주이후 홀딩중~~~^^ 이번주도 셀트리온도 셀트리온이지만 지지난주 컴투스의 판호 취득이후 한한령 해제 가능성이 저나 큰 자본주 최대 관심사임을 다시한번 부언하고요~~~^^ 게코(Gekko)"

 

 

새벽 유럽/월가와 주초 아시아 증시 상황을 보고 말씀드린다... 예전 씨젠 씹을때 누가 그러데요^^ "진단한다고 낫습니까..." 되빠꾸치면... "백신 접종한다고 안 걸리냐~~~"

http://blog.daum.net/samsongeko/10336

월가, 기십만명이 매일 확진되고 있는데, 백신 접종 기대 심리로만 버틴다...?? 젊은 파생상품 재야전문가들은 소비 지표와 경기 부양책 진행상황만 예의주시하고 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86

요즘 주변 젊은 재야쪽 동향은 풋옵션 초대박에 대비... 월가 지리한 중기 -30% 조정 22.3%, 하루만에 -10% 대폭락 77.7%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66

 

요즘 주변 젊은 재야쪽 동향은 풋옵션 초대박에 대비... 월가 지리한 중기 -30% 조정 22.3%, 하루만

월가 증시 전망...?? -40%는 아니더래도 나스닥기준 -30%까지는 가격(기간)조정이상의 중기 조정장을 예상하고 있는 중~~~ http://blog.daum.net/samsongeko/10158 월가 사흘째 하락중... 또라이 아베는 중도하..

blog.daum.net

 

[주간증시전망]백신 기대감은 지속... 피로감에 '숨고르기' 가능성...

국내외 증시, 단기 급등에 따른 조정 우려 부각...

코로나19 백신 보급 소식은 증시 상승 동력될 듯...

 

 

이번 주(14~18일) 국내 증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 기대감이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백신 기대감이 더 크게 작용한다면 대면(콘택트) 관련 업종을, 조정 가능성이 부각된다면 배당주와 반도체, 2차 전지 등으로 대응하라는 조언이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직전 주보다 38.61포인트(1.41%) 오른 2770.06에 거래를 마쳤다. 신고가를 또다시 경신했다. 코스닥지수 역시 1.6% 상승했다.

다만 미국 증시는 조정을 받았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지난 한 주 동안 0.6% 내렸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는 각각 1%, 0.7% 내렸다.

최근 지수가 급등한 만큼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신중론이 제기된다. 조정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도 대기 중이다. 먼저 미국 대선 결과의 윤곽이 나올 예정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결과 무효 소송이 연패한 가운데 각 주 선거인단은 확정된다. 오는 14일 각 주 선거인단 투표가 실시되고, 내년 1월 의회에서 개표한다. 의회 개표 시점에 소송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마지막 미국 중앙은행(Fed)의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도 15~16일 예정돼 있다.

완화적인 정책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미국 재무부의 긴급 대출 프로그램 종료 요청에 대한 Fed의 입장, 최근 장기금리 상승에 대한 선제적 지침(포워드 가이던스) 수정 여부가 관건이다.

한 대훈 SK증권 연구원은

"최근 단기 급등에 따른 가격 부담과 일부 이벤트에 대한 경계감이 남아있는 상황"이라며 "시장에 큰 충격을 줄 결과가 나올 가능성은 적지만, 영향력이 큰 이벤트이기 때문에 결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도

"다음 주 국내 증시는 숨 고르기 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실물경기와 금융시장의 괴리를 좁힐 수 있는 정책 상승 동력이 여전히 없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미국 부양책 통과 여부가 연말까지 시장에 영향력을 줄 것이라는 전망이다.

다만 백신 접종 이슈는 주식시장의 상승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달 들어 영국과 바레인, 캐나다 정부가 미국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사용을 승인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 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는 지난 10일(현지시간)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을 FDA에 권고했다. 이달 중순에는 모더나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김 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백신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주식시장의 상승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향후 백신 관련 뉴스가 주식시장의 변동성을 결정짓는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시장 대응은 시나리오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백신 기대감 고조는 콘택트 관련 업종인 면세점 의류 화장품 등에 대한 투자심리를 개선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반면 주가에 대한 부담 우려가 커진다면 단기적으로는 배당주를, 최근 업황과 수급 요건이 개선된 반도체, 2차 전지 등도 유망하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