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차라리 이게 낫겠다... 그 정통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관련주네요~~~

 


 카이노스메드, 파스퇴르硏와 '코로나19' 치료제 선행연구 착수...


 


 하나금융11호스팩과 합병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카이노스메드는 2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IPK)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의 신약을 창출하기 위한 스크리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코로나19 등 사스 코로나바이러스(SARS-associated coronavirus) 감염성 세포 분석을 사용해 카이노스메드가 자체 연구 중인 화합물에 대해 항바이러스 효능을 검증하게 된다.


 이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선행 위탁 연구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치료제로 관심을 받고 있는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Remdesivir)와 카이노스메드가 자체 연구 중인 화합물이 메커니즘과 화학구조상 유사성이 있어 실험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한국화학연구원 등 5개 연구기관은 코로나19 치료제의 개발을 위해 '약물 재창출' 연구를 추진키로 했다. ‘약물 재창출‘은 이미 허가를 받은 의약품이거나 특정의 목적으로 연구된 화합물을 대상으로 다른 질환 치료에도 효능이 있는지를 찾는 전략을 말한다.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하나금융11호스팩의 일봉 그래프 )

 - 현재 초단기대박계획(MOAI) 최종의 최종구간에 접어들었는데, 막판은 깔끔하게 3상짜리 잡아 지난달 "바른손 2인방"의 5상의 짜릿함을 다시한번 느끼고 싶은데 말입니다... 기해년 1단계 3백만원의 3천만원, 2단계 3천만원의 3억원 통과후 초단기대박계획(MOAI) 구간별 성공의 마지막 3단계 3억원을 30억원 만드는데 결정적 기여를 한 그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을 이 종목이 해주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