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왠 비아그라 관련주...?? 에이~~~ 그 기업 인수&합병(M&A) 재료구만요~~~~~

 


 비아그라 '뜻밖의' 부작용, 시각장애... 연구 결과... 


 


 발기부전 치료약 비아그라의 부작용으로 시각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터키 두냐고즈 아다나 병원 연구팀은 비아그라의 주성분인 신데나필의 부작용으로 병원을 방문한 17명의 남성을 조사했다. 이들은 실데나필의 최고 복용량 100mg을 복용한 후 동공이 비정상적으로 팽창하고, 밝은 빛에 예민해졌으며, 시력이 흐려지거나 색맹 증상을 보였다. 17명의 환자 모두 21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됐다.


 비아그라는 인산체테라아제5(PDE5)라는 효소를 억제해 혈관을 넓히고 성기를 포함한 몸 주위의 혈류를 활성화해 남성의 발기부전 치료약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연구팀에 따르면 이 약은 빛을 시각 신호로 변환시키는 인광체테라아제6(PDE6) 효소까지 억제해 시각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연구를 주도한 취니트 카라르슬란 박사는 "많은 남성이 발기부전 치료를 위해 처방전 없이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비아그라는 의사의 통제 하에 권장 복용량에 따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신경학계 저널 '프론티어(Frontiers)'에 최근 게재됐다.

 

 


 샤론 최 “비아그라 광고에 내 이름이... 유명세 실감”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영화 ‘기생충’ 팀의 전담 통역사로 활약, 영화 못지않게 화제를 모은 샤론 최(한국명 최성재·사진 왼쪽)가 자신의 데뷔작에 대한 이야기를 밝혔다. 샤론 최는 18일(현지시간) 미국 대중문화매체 ‘버라이어티’를 통해 ‘기생충’ 팀의 통역을 맡게 된 사연, 유명세에 대한 소감, 데뷔를 준비 중인 영화감독으로서의 이야기 등을 공개했다.

 

 샤론 최는 “2019년 4월 이메일로 봉준호 감독의 통역 의뢰를 받았지만, 당시 단편영화 시나리오를 쓰던 도중이라 메일을 확인하지 못해 놓쳤다”며 “다음에 꼭 하고 싶으니 다시 연락을 달라고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4관왕으로 스타가 된 상황에 대해 샤론 최는 “내 SNS 피드에서 내 얼굴을 보는 것은 기괴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 “비아그라 광고를 위해 해시태그에 내 이름을 넣은 트위터를 발견했을 때, 이것이 지금 내 명성이라는 걸 실감했다”고 덧붙였다. 샤론 최는 단편영화 연출 경험이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영화를 공부하고 있는 영화학도다.


 샤론 최는 앞으로 만들 자신의 장편 데뷔작에 대해 “나는 시상식 시즌에 있었던 일을 각본으로 쓰지는 않는다”며 “봉 감독이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라는 말을 인용한 것처럼, 나는 내 마음과 가장 가까운 한국을 배경으로 한 작은 이야기를 쓰고 있다”고 밝혔다.

 

 또 샤론 최는 ‘기생충’ 팀과 함께한 6개월을 “특권”이라고 표현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진정한 선물은 내가 이 일을 하면서 아티스트들과 나눈 개인적인 대화, 사적인 관계들”이라며 “나는 이 사람들과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이후의 내 인생을 최선을 다해 보낼 것이다.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고 전했다.

 

 


 [특징주] 서울제약, 사모펀드에 인수 소식으로 상한가...


 비아그라 독점계약사인 서울제약이 큐캐피탈파트너스에 인수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치솟고 있다. 2일 오후 2시 20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서울제약은 전 거래일보다 29.92% 오른 7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앞서 지난달 28일 서울제약은 최대주주인 황 우성(그 2005년 줄기세표 조작의 황 우석이 아니고 우성이야^^) 회장 및 특수관계인들이 보유주식 279만1715주를 큐캐피탈파트너스의 사모펀드 '2018 큐씨피 13호 사모합작투자회사'에 양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됐다. 거래대금은 450억원가량이다.


 1995년에 설립된 서울제약은 전문의약품 제조·판매업체다. 제네릭 의약품 사업과 제형변경 및 약물전달체계에 특화된 개량신약 사업을 펼치고 있다. 미국 화이자 등 글로벌 제약사들과 ODF 비아그라에 대한 독점 공급계약도 맺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