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와 제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연습분은 계속 가는데, 오늘 네 제자들은 더이상 투심이 망가지는 것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보유종목 전매도하고 그 장기대박계획(LMOI) 시즌3 추계운용은 다음주까지 전격 운용중지 시켰으며,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의 고객/회사계정도 사태 전개에 따라서 모레 전격 운용중지 예정입니다... 제 부외계좌도 전격 운용중지 고려대상입니다...
하마스 수장 제거, 헤즈볼라 수장 제거... 이제는 예맨이나 이란 혁명수비대네... 한국은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같은 대통령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이 주말에 하고 있는 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3511
하반기 연말장세 대응의 중심에 천연가스/유가를 중심에 놓고 대응하신다... 미국채 10년물 금리 향방도 피벗(통화정책완화)이후 주요국 인플레이션 향방도 이것이 좌우할거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448
제가 한반도의 아열대기후화를 예상한게 2004년이였는데, 이제 20년만에 다시 열대기후화를 예견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주말 기후가 글로벌 경제에 미칠 심대한 영향 장고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3444
이란, 이스라엘에 '극초음속' 포함 탄도미사일 180발 때렸다...
이스라엘 "시간 장소 결정해 보복"
미국 "이스라엘에 적극 협력할 것"
이란이 1일 저녁(현지시간) 이스라엘을 겨냥해 탄도미사일을 대규모로 발사했다. 4월 13∼14일 미사일과 드론으로 이스라엘 본토를 공습한 지 5개월여만이다.
이스라엘도 이란에 보복을 경고하면서 중동의 전쟁 위기가 한층 고조되고 있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날 성명에서 "점령지(이스라엘) 중심부에 있는 중요한 군사·안보 목표물을 표적으로 탄도미사일을 쐈다"고 발표했다.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은 180여발로 추산된다.
이란 국영 IRIB 방송은 이번 공격에 이란의 극초음속미사일 파타-1이 쓰였다고 보도했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스라엘 군사기지 3개가 타격 받았다"며 "미사일 90%가 목표물에 성공적으로 명중했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30분께 이란에서 미사일이 발사됐다는 사실이 포착되자 이스라엘 전역에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고 방공호 대피령이 내려졌다.
외신들은 목격자를 인용해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과 텔아비브에서
폭발음이 연쇄적으로 들렸다고 전했다. 이스라엘군 수석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브리핑에서 "미사일 상당수가 요격됐지만 이스라엘 중부와 남부에서 일부 타격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미사일 발사에는 후과가 따를 것"이라며 "우리에게는 (보복) 계획이 있으며 시간과 장소를 결정해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란이 미사일을 발사하기 약 3시간 전 미국 백악관의 고위 당국자는 이스라엘을 겨냥한 이란의 탄도미사일 발사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고 예고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군에 이스라엘 방어를 지원하고 이스라엘을 겨냥한 미사일을 격추하라고 지시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이번 공격은 실패한 것으로 보이며 효과적이지 않아 보인다"고 평가하며 "우리는 이 공격에 대한 엄중한 후과가 있을 것임을 분명히 해왔으며, 이를 위해 이스라엘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 송 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