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GI IR실장]사이버 논쟁... 시부모님들에게 세뱃돈을 받기는했는데, 쫌 쑥쓰러웠네요^^ 그나저나 게코(Gekko)님은 두 아드님과 외조카들에게 얼마나 주셨는지 궁금하고요^^

 

명절을 맞아 온라인 상에서 '세뱃돈 연령' 논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20~40대 누리꾼들의 의견을 살펴볼 수 있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사진=CU 커머스앱 '포켓CU' 캡처)

 

 

[GI IR실장]저희 회사는 3억원이상의 고액 연봉자가 10명정도... 저와 남편도 1억원아래^^ 대다수가 한국인 평균 연봉내외.. 게코(Gekko)님은 10억원 추정중이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10

 

[GI IR실장]어쩌다 이렇게 됐나요... 대학교 다닐때 각종 미팅/소개팅, 만남의 장소가 다 없어졌네요ㅠㅠ 같은 여고/여대 출신인 사모님한테도 이야기했고요^^ 롯데리아도 폐업.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09

 

[GI IR실장]첫 글^^ 썰렁한 신촌거리등 다양한 주제로 모시겠습니다. 아내의 명품백에 매일 치도곤을 당하고 있는 최근 형편없는 윤대통령의 대담 내용과 디올백 경위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06

 

 

아래는 지난글이후 올린 구정연휴기간 제 멘트네요^^

 

 

"[GI IR실장]전 이제 시댁으로 남편과 넘어가 제사준비 도우미 역할하려구요^^ 제사는 본가에서만 하네요^^♧♧♧아래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이 보내온 카톡^^ "내일 떡국이나 잘 챙겨먹어라~~~ 조청에 가래떡 찍어먹으면서 전냄새에 취해 있다아~~~ 쫌 있다 안산에서 여동생 내외와 조카들 넘어오면 매제랑 생맥주나 한잔하련다~~~"♧♧♧조청이라, 우리 아빠같은 게코(Gekko)님 멘트, 사모님은 16년차 아재랑 산다고요ㅋㅋ 여대선배가 만들어줬다는게 더 신기하네요^^"

#구정연휴기간

#기제사준비

#명절음식

#도우미

#조청

 

 

"시댁에 도착해, 시누이와 같은 며느리들과 수다떨면서 제사음식 마련중이네요^^ 시어머니 잔소리는 양념^^ 남편과 시아주버니, 아버님도 찬조중^^ 갈수록 간소해지고 있는 기제사 음식과 명절 제사들이지만 군인 집안인 저희 시댁은 여전하고요^^ 해외여행은 꿈도 못꾸고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아침 제사인 시댁에서 제사끝내고 마무리중이네요^^ 시부모들에게 세배도 고운 한복입고 끝냈고, 세배돈도 받았네요^^♧♧♧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은 자정 차례상 제사이후 아침에 두 아드님과 매제 내외와 외삼촌 따라나선 두 조카들 데리고 GI 비서실 소속 최 이혁 과장과 차 두 대로 돌아가신 어머니가 계시는 파주 용미리 추모의 집과 할머니가 계신 금촌 기독교 묘지 가셨고요~~~^^ 비서실장님의 전언에 의하면 아직 현지에 계신다네요♧♧♧전 방금전에 막내 늦둥이와 집에 계시는 사모님과도 통화^^"

#구정연휴기간

#민족대명절

#추모의집

#용미리

#세배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의 연소득이상으로 게코(Gekko)님이 두 아드님과 조카들 세배받고 세배돈을 얼마나 주셨는지가 궁금하네^^ 전 떡국을 너무 많이 먹었는지 시부모들에게 세배하는데 정말로 힘들었네요~~~^^ GI IR실장 윤 숙영입니다..."

 

 

세뱃돈 액수는 최대 10만원… 세뱃돈은 취업전까지는 준다...

 

 

세뱃돈으로 적절한 금액은 최대 10만원이며 세뱃돈을 주는 연령은 취업전까지라는 설문결과가 나왔다.

 

10일 KB국민카드 등에 따르면 설날을 맞아 고객 패널 ‘이지 토커’ 400여 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계획, 선물 준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설날 웃어른께 세배를 한다는 응답자는 전체 응답자 중 77%에 달했으며 세뱃돈은 미취학 아동의 경우 1만원, 초등학생 3~5만원, 중고등학생 5~10만원, 성인 10만원이 적절하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 세뱃돈이나 용돈을 준비한다는 응답자는 87%로 평균 52만원을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 연휴 기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절반이상인 58%가 ‘가족과 친척집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고 답한 것이 가장 많았다. 이어 ‘가족·친척과 설 차례를 지낼 것’ 38%, ‘휴식을 취하며 집안일을 할 것’ 33% 등이 뒤를 이었다.

 

여행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14%였다. 설날에 떡국을 먹는다는 응답자는 78%로 가족이 함께 모여 세배를 하고 떡국을 함께 먹는 설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 연휴에 준비하는 선물은 75%가 식품류를 꼽았으며 세부 품목은 건강식품 52%, 과일 45%, 육류 37%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설 연휴 기간 일평균 매출액이 가장 증가한 업종은 반찬전문점(29%)이며, 설 연휴기간 온라인 쇼핑몰의 식품 품목별 매출액 증가율은 육류, 수산물, 과일, 건강식품 순으로 높았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상에서 ‘세뱃돈 연령’ 논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20~40대 누리꾼들의 의견을 살펴볼 수 있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편 편의점 CU는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20~40대 800여명을 대상으로

 

‘몇 살까지 세뱃돈을 주는 게 적당한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취업 전까지 준다’는 답변이 34.65%로 가장 많았으며 ‘미성년자는 다 준다’는 답변이 30.4%로 뒤를 이었다고 밝혔다.

 

조사에 답한 누리꾼은 “취업하면 제 밥벌이하니 굳이 안 줘도 될 듯, 그전엔 취준생에게 설날 덕담을 가장한 팩폭을 이겨내려면 두둑한 세뱃돈이라도 있어야”

 

“미성년자는 다 준다. 그 나이대에 세배하고 받은 용돈만큼 큰 돈이 하루 만에 생긴 기억이 없다” 등 의견을 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

 

“설문 조사를 통해 설 연휴 기간을 가족 친지와 함께 하는 전통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설문 조사를 데이터 분석과 결합해 소비 트렌드 변화를 살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신문 이 제훈 기자

 

 

설 최대 고민 "세뱃돈 몇 살까지"… 누리꾼들 의견은?

'취업 전까지 준다' '미성년자는 다 준다' 의견 많아...

'나이 상관 없이 세배하면 준다'는 의견도...

 

 

명절을 맞아 온라인 상에서 '세뱃돈 연령' 논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20~40대 누리꾼들의 의견을 살펴볼 수 있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9일 편의점 CU는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20~40대 800여명을 대상으로 '몇 살까지 세뱃돈을 주는 게 적당한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취업 전까지 준다'는 답변이 34.6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미성년자는 다 준다'는 답변이 30.4%로 뒤를 이었다.

 

조사에 답한 누리꾼들은 "취업하면 제 밥벌이하니 굳이 안 줘도 될 듯, 그전엔 취준생에게 설날 덕담을 가장한 팩폭을 이겨내려면 두둑한 세뱃돈이라도 있어야"

 

"미성년자는 다 준다. 그 나이대에 세배하고 받은 용돈만큼 큰 돈이 하루 만에 생긴 기억이 없다" 등 의견을 냈다. 또 '나이 상관 없이 세배만 하면 다 준다'는 의견도 18.84%로 3위를 차지했다.

 

이 문항에 답한 누리꾼들은 "매번 세배를 하려는 자와 받지 않으려는 자의 숨 막히는 창과 방패의 대결을 합니다" 등의 의견을 냈다.

 

뉴시스 김 수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