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술관련주 상한가 폭등에 급등이고요... 수능 끝난 청소년들 오늘밤 원래 난리일텐데, 전국의 주요 식당가와 유흥(주점)업소 들썩할꺼같지는 않고요... 최근에 주류값 인상에 관련주들이 들썩인적은 있는데 말입니다...
때 아닌 김포 테마... 주식시장 '들썩들썩' 이번주는 실적에 기반한 낙폭과대 테마(Thema)주 집중하시고요... 여기에 공매도 한시적 금지와 관련된 주력 종목들도 주목하시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77
코스닥 계속 폭락중인데, 최고의 증시부양책이네요... 외국계 기관에 대한 차입 공매도 전수조사에 그 공매도 자체를 전면 금지하는 것도 고려중이다..?? 진작 했었어야지이~~~
https://samsongeko1.tistory.com/12867
아래는 수능일 장마감후 주요 6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나스닥(NASDAQ)의 폭등구간 진입과는 달리 국내증시는 차트모양 따로국밥이고요^^ 아직 산타/연말랠리를 논하기에는 쫌 뭐하네요~~~^^ 오늘 미중간 정상회담은 아무런 성과없이 끝났고요~~~ 시진핑을 독재자로 표현한 양키 코쟁이들은 중국의 미국채 매각을 부르네요~~~ 게코(Gekko)"
온라인 주류 주문 열리나… 관련주 상한가...
국세청이 해외 각국의 온라인 주류 판매 상황을 살펴보기로 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에서 거래 중인 나라셀라는 10시 52분 기준 상한가에 다다랐다.
어제(15일) 보다 1.78% 상승한 5,720원에 장을 출발하더니 투심이 몰리며 가격제한선까지 치솟았다. 나라셀라는 주류 수입 및 도·소매 전문업체로 지난 6월 2일 공모가 2만 원에 상장한 바 있다.
이밖에 오후 1시 50분 기준 제주맥주(+21.00%)와 국순당(+11.03%), 유가증권시장의 보해양조(+5.80%) 등도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앞서 국세청은
'해외 각국의 주류 통신판매 현황 및 기타 규제사항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을 발주한 것으로 전해진다. 연구 목적은 통신판매를 허용 중인 국가의 주류 접근성을 낮추기 위한 별도 규제에 대한 연구 검토 등으로 파악된다.
업계에선 정부가 주류 통신판매 확대 가능성을 열어놓고 보완책을 만들기 위한 사전작업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한국경제TV 박 승완 기자
[AI pick! 오늘의 특징주]제주맥주...
제주맥주가 11월 16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종가 1250원을 달성했습니다. 금일 거래량 급증으로 1200원에서 1300원 사이에 제주맥주의 신규 주요 매물대가 형성됐습니다.
지난 3개월간 제주맥주에 대한 기관의 수급은 미미했으며 외국인은 33만주 순매도 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주류 통신 판매 확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주류 통신 판매를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지만
일부 예외 사례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는 주류 통신 판매 확대가 청소년의 주류 접근성을 증가시키고 골목상권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에 국세청은 관계부처 및 주류업계와 협의를 진행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한 뒤 신중하게 접근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주간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