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이런, 수석제자놈과 차석제자놈은 움직이네요^^ 그곳은 운용권이 저한테 없는 곳이라서리.. 전 초전도체 다음의 양자컴퓨터등 부외계좌 관련 테마별 순환매 관련주들 보고 있네요...

아래는 전체 주식투자(현금 70% 반드시 유지하시고) 자산에서 한 30%만 가지고 주요 신규상장주, 테마주 순환매 투자등을 감행하는 것은 시장흐름과 감각을 놓치지 않도록 움직이는 것은 현 장세/시황에서도 무방하다는 의미이지 주도주 본격 투자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저나 제 제자들처럼 전문투자가가 아닌이상 조심들 하시고요^^

 

 

기초과학연구원(IBS) 안드레아스 하인리히 양자나노과학 연구단장이 5일 이화여대 연구협력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제공동연구를 통해 세 개의 전자스핀으로 여러 개의 큐비트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성공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고체 표면 위 단일 원자 전자스핀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지금까지 나온 양자비트(큐비트) 중 가장 작아, 작은 공간에 집적회로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져 양자컴퓨터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다. 연구성과는 세계 최고 권위의 학술지인 '사이언스'에 6일 게재됐다.

 

 

기초과학연구원(IBS) 연구진이 전자스핀을 이용해 양자컴퓨터 기본정보단위인 여러 큐비트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사진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 개발한 초전도 기반 50큐비트 양자컴퓨터로 이번 기사와는 무관.

 

 

어닝시즌 돌입에 따라 다시 주도주 부활이야기가 계속 나오고는 있는데, 나같으면 계속 테마별 순환매 장세하에서 신규 공모주의 상장 장세에 추석후 장세/시황 중심을 놓겠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770

 

미정부 셧다운은 45일 미뤄졌네요...월가는 오늘밤 다시 10월장 첫 장을 개시할 것이고, 여의도 국내는 오늘은 일단 휴장이니깐이, 잠시 9월 하순장 폭락장을 복기해보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768

 

오늘은 대체공휴일 휴장이고, 수요일 목요일에 드디어 신규상장하는 두산로보틱스와 그 관련주 두산외에 연휴전 상한가 들어간 한올바이오파마와 카나리아바이오등 로봇/바이오주 주목....

https://samsongeko1.tistory.com/12767

 

오늘은 대체공휴일 휴장이고, 수요일 목요일에 드디어 신규상장하는 두산로보틱스와 그 관련주

B.S - 앞으로 10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주중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추석연휴에는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주요 6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이곳도 추계운용(2023.9~2023.11) 추석후 운용 재개~~~^^ 이곳은 GPMC 여의도트레이딩부센터장인 수석제자놈이 운용권이 있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30억7200만원(120억40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주계좌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파로스아이바이오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매집후 홀딩중~~~^^ 307억2000만원(217억5200만원)으로 추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부계좌 휴맥스홀딩스, 휴맥스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매집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번엔 양자컴퓨터 테마주?… 우리로·피피아이·엑스게이트 '上'

 

 

국내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정부출연연구소인 기초과학연구원(BIS) 양자나노과학 연구진이 신개념 양자컴퓨터 플랫폼을 개발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6일 오전 10시 36분 현재 피피아이와 우리로, 엑스게이트는 나란히 상한가를 기록했다. 각각은 전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아 2105원, 2850원, 4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 같은 시간 케이씨에스(23.85%), 코위버(17.06%), 드림시큐리티14.98%) 등 다른 양자암호 관련주도 급등하고 있다.

 

전날 IBS는 안드레아스 하인리히 양자나노과학 연구단장(이화여대 석좌교수) 연구팀은 원자의 전자 스핀(자전)을 이용한 새로운 방식의 큐비트(양자비트) 개념을 제시하고, 시스템 구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기존 양자컴퓨터와 설계 방식이 다른 새로운 양자컴퓨터 플랫폼을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것이다. 이번 연구 결과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학술지 사이언스에 이날 게재된다.

 

세계 각국이 초전도체(전기 저항이 없는 상태), 이온트랩(이온을 가둬놓는 방식) 등 다양한 방식으로 큐비트를 만들어 양자컴퓨터 상용화에 도전하는 가운데 국산 기술로 큐비트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나온 큐비트 중 가장 작아 작은 공간에 집적회로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져 양자컴퓨터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국경제 양 지운 기자

 

 

현대차·기아, 테슬라 '슈퍼차저' 쓴다… 휴맥스홀딩스 上

 

 

북미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그룹 전기차가 테슬라의 전기차 충전방식을 도입한다는 소식에 전기차 충전 관련주가 나란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오전 10시 8분 현재 휴맥스홀딩스는 전거래일 보다 가격제한폭(30%)까지 치솟아 572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휴맥스는 16% 넘게 급등하고 있고, 디스플레이텍는 6%가량 오르고 있다.

 

현대차·기아 북미법인은 5일(현지시간) 내년 말부터 미국과 캐나다에 판매하는 전기차에 테슬라 충전 방식인 북미충전표준(NACS)을 채택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북미에서 테슬라 충전소인 '슈퍼차저'를 현대차·기아 전기차 운전자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역별로 미국은 내년 4분기부터, 캐나다는 2025년 상반기부터다.

 

이 조치로 기존 충전 방식인 CCS(복합충전시스템) 충전구는 사라진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에 설치된 슈퍼차저는 1만2000기다. 미국의 경우 전체 급속충전기 약 60%가 슈퍼차저다.

 

한경닷컴 신 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