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GI IR실장]우리 회사는 언제쯤 코스닥(KOSDAQ) 상장할까요^^ 그나저나 다음주 드디어 파두가 8월 신규상장주 대어로 선보이네요^^ 전 공모주 청약도 했는데 말이예요^^

 

계묘년 정기여름휴가철을 맞아 어제부로 바캉스들 보낼려고 했고만, 아쉬워하시는것 같아 다시한번 휴가전 투자 진행중... 이번에도 지난 신규공모주 알멕, 오픈놀, 시큐센을 전격 매수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20

 

모든 기업들이 공모가 상단에서 공모가가 정해지니 상장당일 투자수익률 제고는 투기성 매집에 의한 것 말고는 기대할 것이 없는거 아닌가..!!!!! 이건 증권사등 기관들의 농락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19

 

현재까지는 기관과 대주주와 신규 공모주에 참여하여 공모주를 받는 양반들만 중대박 투자수익률 제고중... 일반투자가들은 신규상장후 거품이 빠진후에 접근하는 것이 나을듯하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05

 

현재까지 공모가 대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은 상장 첫날 장중 +293% 상승한 시큐센이다. 스팩으로는 교보14호스팩이 +299%까지 올랐었고요^^ 따따블은 없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598

 

[필독]그 코스닥(KOSDAQ) 투자는 기업공개시장인 IPO 동향부터 그 밑바닥이자 비상장 기업 동향인 Pre-IPO 동향까지 파악하시고 시작하시라고 했습니다아이~~~ 기본이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14

 

 

 아래는 주요 6개 SNS 관리도 대리한 오늘 코멘트네요^^

 

 

 "[GI IR실장]이곳도 하계운용(2023.6~2023.8) 바캉스로 3주간 전격운용 중지~~~^^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16명포함 주요 지인들 4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5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알멕, 오픈놀, 시큐센을 전매도 투자권고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16명등 1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마켓트렌드] 일정 쏠림 속 시선 집중됐던 IPO 시장... 8월 신규상장주는?

 

 

7월 IPO 시장 성과분석...

 

매년 7~8월은 IPO 성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본시장법 시행규칙에 따라 최근 실적을 반영해 공모 절차를 진행하면 이 시기에 청약 일정이 몰리기 때문이죠.

 

올해 7월 IPO 시장에서는

 

한 달간 20여 곳의 기업이 상장절차를 진행했습니다. 그 중 8개 종목이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했죠. 이들 기업의 주가도 상장 당일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지난 6월 상장 첫날 가격제한폭을 최대 400%까지 확대 실시한 뒤 중소형 공모주들이 공모가 대비 100~200%에 육박하는 상승률을 상장 당일 기록했습니다.

 

실제로 이노시뮬레이션, 필에너지는 상장 당일 공모가 대비 100% 이상 상승했죠. 다만, 스팩(비상장기업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서류상 회사) 가격의 이상 급등은 우려스럽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달 상장한 교보14호스팩, DB금융스팩11호, SK증권스팩9호, 유안타스팩14호는 공모가 대비 200%를 웃도는 상승률을 장중에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스팩의 내재 가치와 무관하게 주가가 급등하는 것은 이상현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모 자금으로 사용될 보유 현금 대비 주가가 더 많이 상승한다면 합병 가능성이 작아질 수 있죠. 따라서, 스팩 상장 당일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뤄진다면, 투자에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8월 IPO 기업 일정...

 

올해 하반기 대어급(시가총액 1조원 이상 비상장사) 기업이 다수 예고된 가운데 8월에는 ‘파두’가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두는 데이터센터용 반도체 설계 전문업체로, 공모가 기준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이 1.2~1.4조원 수준으로 진행될 예정이죠. 파두 이후 대어급들의 상장도 하반기에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서울보증보험과 두산로보틱스, 나이스평가정보는 지난달 한국거래소에 IPO 심사청구를 신청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죠.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노브랜드도 IPO심사청구서를 제출했습니다.

 

통상 상장 예비 심사에 45일이 필요한 것을 고려할 때, 청약 일정은 8~9월 정도가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현재 IPO를 추진하고 잇는 기업의 성공 여부 및 진행 상황에 따라 대어급 기업의 추가 상장 추진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외 8월 상장 예정인 중소형 종목은 시지트로닉스, 엠아이큐브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증권플러스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