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파월이 두 번정도 더 금리인상을 예고하네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두통거리고요... 저도 중하위계층및 서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소상공인들및 자영업자) 물가 걱정중이네요

 

어제 퇴근하니 아내와 가정부 아주머니도 천일염을 사두었네요^^ 나... 원..... 참.. 오후에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고객들과의 주간모임에서도 집중포화 예상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526

일요일부터 물류/택배 하역터미널 까대기(상하차) 노동자들 초죽음... 평소에 비해 무거운 천일염(소금) 부대가 10배이상 증가했다는 현장 근무 상황을 긴급 타전합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516

 

 

아래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공식 단톡방인 "동학개미들의 선봉장"에 이 아침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월말/월초에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두 면접관, 모집관 내정자 세 분과 회동 예정~~~ 재도전 본운용전 예비운용은 부계좌(실운용)이나 끝나는 7월10일~8월28일 34거래일이 적당할듯요~~~ 기초생활수급자 나 OO, 차상위계층 유 OO, 중소자영업자 윤 OO씨등 세 명과 2020년 참여자 7명을 모시고 진행하는 본운용은 9/10/11월이고요~~~ 올해는 안 넘김니다... 게코(Gekko)

 

"어제 부계좌(실운용)는 개장후 동국홀딩스를 수익실현후 빼고 루닛으로 교체매매후 홀딩중~~~ (중략) 현재 20억 돌파에 +1543% 정도~~~ 13일 남았네요~~~ 120% 참조하시고요^^"

 

 

'소금 대란'... 서울시, 대형마트 등 유통사들과 손잡고 물량 확보...

롯데마트, 이마트 등 18개 유통사와 손잡고 물량 확보...

 

 

서울시가 유통업계와 손잡고 천일염 물량 확보에 나선다. 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우려로 최근 가격이 급등한 천일염 물량을 최대한 확보해 적정한 가격에 공급할 방침이라고 21일 밝혔다.

시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18개 유통사가 소속된 ㈔한국체인스토어협회와 함께 천일염의 원활한 수급과 가격 안정화에 힘쓰기로 했다. 최근 논란이 된 '천일염 사재기' 현상 방지를 위해 대국민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특히 천일염 출하 동향을 수시로 파악해 오염수와 관련된 확인되지 않은 정보로 소비자 불안을 조장하거나 사재기를 유도하는 인터넷 판매업체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천일염 품귀 현상이 지속되거나 소비자 불안이 커지면 정부에 매점매석 품목 지정과 단속 권한 부여도 요청하기로 했다.

이달 기준 천일염 20㎏의 평균 소매 가격은 5만7840원으로 전월보다 83.4% 급등했다. 올해 봄 잦은 비로 생산이 부진한 상황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우려해 수요가 크게 늘어난 탓이다.

시와 협회는 오는 22일 천일염 재고 확보와 가격 인상 억제 대책 등을 논의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연다. 천일염의 안정적 수급 및 가격안정화 방안이 마련되면 즉각 조치해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한경닷컴 이 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