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몸풀기 - 소룩스, 자이글, 소룩스 이어지는 두 번의 상한가 따라잡기로 5거래일만에 +100%^^ 이제 예비운용 7주 +10000% 도전합니다

 

‘세 차례 고배’ 아리바이오, 상장사 ‘소룩스’ 인수... “치매약 FDA 임상 집중” 삼수만에 우회상장으로 코스닥 기업을 인수한 곳보다는 이 회사때문에 3상중인 소룩스가...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29

제약/바이오(Bio) 회사가 전통 조명업체를 인수한다고...?? 뭐 우회상장의 펄(Pearl)이여... 아리바이오의 코스닥 상장사 소룩스의 인수에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라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27

이제 2차 검증은 34거래일만에 +10000%를 넘기는 준비입니다... 오늘 노리고 있는 종목은 제약/바이오(Bio) DXVX외에 현대차 올라탄 슈어소프트테크입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25

어제까지 14거래일만에 천프로 돌파..!!!!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1차 검증은 말입니다... 결정타는 대성미생물이 아니고 코스메카코리아의 오후장 폭등이였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24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검증테스트는 12거래일만에 +853%... 개장후 평화산업 갭상승으로 SJM홀딩스 장중단타로 상한가도 잡아냈고요^^ 대성미생물로 추가수익률..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18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은 전원 춘계운용 +200%가 넘어가 있고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검증테스트는 12거래일만에 +853%...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15

[필독]재테크 중심 증권투자, 그 주식투자실전을 하고 있는 동학개미들은 아래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을 준비중인 제 이번주 장중 대응기를 필히 읽으신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12

 

[필독]재테크 중심 증권투자, 그 주식투자실전을 하고 있는 동학개미들은 아래 초단기대박계획(M

오늘도 상한가만 9개... 당분간 지수보지말고 종목만 보시라고 했습니다~~~ 현재 게코(Gekko)를 중심으로 "천하제일 단타수익률 대회"가 양시장에서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중 https://samsongeko1.tistor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공식 단톡방인 "동학개미들의 선봉장"에 18일개장후부터 오늘까지 올린 주요 코멘트들입니다...

 

 

"개장전 상황 - 소룩스 5만주이상 상한가 매도 물량 출회^^ 1차 고비네요~~~^^ 게코(Gekko)"

"개장후 +6.7%에서 매도후 장관망중~~~^^"

 

"개장후 장중단타로 좀 더 투자수익률 제고후 장관망중~~~^^ 이번주는 그 모의투자시스템으로 쉬고 있는 겁니다~~~^^ 게코(Gekko)"

"짜박짜박 장중단타로 투자수익률 제고중^^ 다시 자이글부터 익일 갭상승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종목의 분석 시작하죠~~~^^ 소룩스 재상한가 가능성도 분석중요~~~~~"

 

"그 LFP배터리의 자이글, 페라이트 삼화전기 두 종목이 상한가인데, 고민되네요~~~^^ 내일 990만원, 천만원 돌파의 익일 갭상승 종목을 골라내야하는데 말입니다~~~^^ 자이글이라~~~ 게코(Gekko)"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익일 스윙종목으로는 자이글 선정했고요~~~^^ 내일까지는 확실히 쉬는 연습입니다^^ 쩜상치면 990만원대 진입~~~~~ 게코(Gekko)"

 

 

"일단 매도후 장관망중, 상한가에는 못 팔았네요^^ 5거래일만에 +90%에 육박하는 투자수익률 기록중~~~^^ 게코(Gekko)"

"어제부터 재상한가를 노린 소룩스로 천만원도 돌파~~~^^"

 

"예상대로 소룩스 상한가 진입^^ 월요일 익스로 집어넣어도 될까요^^ 1300만원 돌파를 위해서~~~ 두 특별고객들은 제 "변동성 로직 프로그램"(VLP)의 가치를 과소평가하고 있습니다~~~^^ 게코(Gekko)"

 

 

美 상장 마무리단계 밟던 정재준 대표, 소룩스 인수로 선회... 왜?

정 재준 아리바이오 대표 인터뷰...

그동안 추진했던 미국 나스닥 상장은 사실상 스톱...

우회상장 가능성 열어놔, 소룩스 적자도 큰 우려 없어...

 

 

아리바이오가 코스닥 상장사 소룩스를 전격 인수했다. 바이오 기업이 아닌 LED 조명 기업을 인수하는 만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일 아리바이오와 한국거래소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정재준 아리바이오 대표는 300억원을 투자해 김복덕 소룩스 대표가 보유하고 있던 지분 100만주(지분율 12.11%)를 확보했다.

지난 15일 계약금 30억원을 지급했고, 잔금 270억원은 내달 29일 지급 예정이다. 또한 정 대표는 5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통해 250만9206주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최종 지분확보 작업이 끝나면 정 대표의 소룩스 지분율은 25.69%로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이번 인수를 진두지휘한 정재준 아리바이오 대표는 이날 이데일리와 인터뷰를 통해 이번 소룩스(290690) 인수에 대한 속내를 밝혔다.

먼저 정 대표는 이번 소룩스 경영권 인수를 위해 개인자금과 함께 우수한 재무적 투자자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나서는 이유에 대해서는 “안정적인 경영권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유상증자로 지분율을 높이는게 꼭 필요하다”며 “현재 소룩스 대표인 김복덕 대표와 우호지분을 넘어서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미국 스펙 상장 스톱... 우회상장 가능성도 열어놔...

아리바이오는 지난 3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노렸지만, 기술성평가에서 탈락하면서 고배를 마셨다. 이는 지난 2018년, 2022년에 이어 세 번째 실패다.

이후 회사는 한국거래소에 이의제기를 하는 한편 해외 상장도 적극적으로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해외 상장 소식 대신 국내 코스닥 상장사 인수를 전격적으로 발표해, 우회상장을 위한 포석이라는 주장도 나온다.

정 대표는 “소룩스는 뛰어난 기술력 바탕위에서 LED 조명 외길을 걸으며 사업을 영위해왔다. 묵묵히 성장하고 있는 상장사이지만, 현실적으로 중국의 저가 공세 및 시장성장의 둔화, 글로벌 경기침체 등의 외부요인으로 정체되고 있었다”면서

“따라서 신성장 동력을 찾고 있었다. 현 경영진의 결단으로 회사 성장 트렌드를 바이오쪽으로 잡고 전략적인 파트너를 찾던 중 아리바이오와 결합하게 됐다”고 말했다.

코스닥 상장사 인수 결심을 한 배경에 대해 그는 “한국 시장은 미국과는 달리 미국 식품의약국(FDA) 3상에 진입한 기업을 홀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이 정도의 업력과 펀딩 히스토리가 있는 기업은 모든 대형 스펙이 바라는 회사로 평가받는다”며

“아리바이오는 최근까지 미국 스펙(SPEC) 상장을 고려하고 많은 진행을 했다.

나스닥 스펙추진 업체와 MOU 마지막 단계까지 도달할 상태”였다고 했다. 이어 정 대표는 “다만 마지막까지 고민한 것이 회사를 창업할 때 한국 바이오 산업에 기여하겠다는 최초의 목표가 어그러지는 부분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며

“스펙 상장이 성공하면 아리바이오 전 경영진 등이 미국으로 본사를 옮겨야 하고, 엄연한 미국 기업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이 고민했고, 최종적으로 초심으로 돌아가 한국에 기여하는 회사가 되고자 했다. 이런 결심에 따라 코스닥 상장사 인수라는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 대표는 우회상장을 위한 포석이라는 시선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지만, 가능성을 열어뒀다. 그는 “현재 시점에서는 구체적인 답변을 하기 어려운 입장이다.

다만 소룩스와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의를 통해 양사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라며

“주주들은 해외 상장뿐만 아니라 아리바이오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상장이라는 틀을 원한다고 생각한다. 해외 상장 문제는 현재 소룩스와의 협업 절차를 마친 후 추후 고려의 대상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향후 행보 지켜봐달라”

아리바이오가 인수한 소룩스는 1995년 창업한 LED 조명 기업이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특수 조명, 실내외 조명, 옥외 조명, 비상 조명 등 LED 조명 외길을 걸어왔다.

30년 가까이 굴지의 대형 건설사들과 대규모의 국내 및 해외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2020년 매출 576억원, 영업이익 51억원 △2021년 매출 700억원 영업이익 51억원으로 실적 상승을 이어갔지만 지난해 매출은 559억원으로 약 20% 감소했고, 영업실적은 43억원 적자로 전환됐다.

따라서 소룩스의 적자가 계속될 경우 오히려 아리바이오에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정 대표는 “지난해에는 소룩스 대표이사 지병치료 및 글로벌 경기침체 영향, 인력증감 등에 의해서 일시적으로 적자 전환된 것”이라며

“올해 1분기에도 적자였으나 15일 발표된 2분기 실적에서는 적자폭을 줄였다. 또한 곧 수주실적 공시가 있을 예정이어서 3분기에 바로 흑자전환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올해 흑자전환을 예상해 큰 우려를 하지 않는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정 대표는 “소룩스가 조명 기업이다보니 바이오 기업인 아리바이오와 표면적으로는 시너지를 찾기 어려워 보이는 게 사실”이라며

“다만 이번 지분 인수를 시발점으로 소룩스와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양사 성장에 도움되는 큰 그림을 모색하고 있다. 추후 내용과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