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8군단이 해체됐다고...?? 이제 상비군 30만명을 유지하기도... 각종 지원책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출산/육아/교육에 관한 모든 비용을 국가가 부담하는 특단의 대책이 필요...

송 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4일 셋째·넷째 쌍둥이 아들을 출산한 문광면 임 완준·이 애란씨 부부를 방문해 출산장려금 1억원 지원 소식을 전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Near Future), 한국 인구사회구조에 대한 걱정으로 이 일요일 아침을 시작합니다... 모든 경제/금융/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심대한 사항이고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62

5/4세 두 어린이와 갖 태어난 늦둥이 막내 아들놈 육아부담에 치어사는 아내도 30대 중반에 결혼했는데, 최근은 아예 40대초반이 주류라는 이야기인데, 한국 사회구조 큰일이네요.

https://samsongeko1.tistory.com/12299

 

5/4세 두 어린이와 갖 태어난 늦둥이 막내 아들놈 육아부담에 치어사는 아내도 30대 중반에 결혼

또 다른 사건, 계묘년 네번째 따상 "꿈비"... 목요일/금요일 연상 기록중이고요^^ 꿈비에 앞서 종가 기준 따상 기록에 이름을 올린 회사들로는 미래반도체, 오브젠, 스튜디오미르 https://samsongeko1.ti

samsongeko1.tistory.com

 

 

출산장려금 1억원 수혜 가정 첫 탄생... 충북 괴산...

문광면 임완준·이애란씨 부부, 올해 1월 쌍둥이 출산...

각 5000만원씩 1억원... 5년간 연 2회 10회 분할 지급...

 

 

충북 괴산군에서 출산장려금 1억원을 받는 가정이 처음으로 탄생했다.

군은 문광면에 사는 임완준·이애란씨 부부가 지난 1월 5일 셋째·넷째 쌍둥이 아들인 승한·수한군을 출생해 5000만원씩 모두 1억원을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까지 2000만원이었던 셋째 아이 이상 출산장려금을 올해 5000만원으로 올렸다. 출산장려금은 군비 3800만원과 출산육아수당 1000만원, 첫만남이용권 200만원(일시불)이다.

군은 이 출산장려금을 5년간 10회(연 2회) 분할 지급한다.

출산장려금 외에도 산후조리비 100만원, 기저귀 비용 월 8만원을 지원한다. 군은 지난달 21일 '임신·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한 신생아부터 소급 적용한다.

송 인헌 괴산군수는 4일 임·이씨 가정을 방문해 내의·담요·산모영양제 등 군이 출산부에게 제공하는 출산 축하 꾸러미를 전달했다. 임·이씨 부부는 "아이를 좋아해 많이 낳고 싶었다"며

"현실적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군이 많은 도움을 줘서 고맙다. 앞으로 아이들을 잘 키우겠다"고 밝혔다. 송 군수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괴산 만들기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산장려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건강팀(043-830-2356)에 문의하면 된다.

 

 

3자녀 이상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이용" 혜택 법안 발의...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다둥이 가정의 차량에 대해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김 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런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는 출산과 양육을 지원하고 독려하겠다는 취지입니다. 개정안은 3인 이상의 자녀 양육자에게 부여하는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은 차량에 대해 버스전용차로 통행을 허용하도록 했습니다.

현행법은 '9인승 이상으로 6명 이상 승차한 차량'만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통행할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인구 감소 및 저출생으로 인한 사회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다자녀 양육자에게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이용 혜택을 부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법안 발의에는 같은 당 강병원 강준현 김영배 김정호 설훈 송재호 이장섭 정일영 최강욱 의원이 함께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