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미치게 하는 것은 전혀 공산주의 국가가 아닌것 같은 중국이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성장모델의 교과서를 주요 반도체/전기차 시장에서 차분히 국산화 대체를 하면서 보여주고 있다는 것..

 

제약/바이오 전문가 회색늑대와 2차전지/전기차 전문가 아이오닉등 두 제자의 스승인 저도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미국암학회보다는 18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상하이모터쇼에 더 관심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53

이미 30%를 넘어 40%로 달려가는 거대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는 왕서방들의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 이제서야 전기차에 집중하겠다는 양키 코쟁이들... 근데 미국편에 스란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52

가까운 미래, 미국차 대부분을 전기차로 바꾼다고 하지 않는가...!!!!! 그럼 2차전지/전기차를 중심으로 주요 장비/부품/소재주들은 이제 장기투자도 무방한 업태들이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350

 

가까운 미래, 미국차 대부분을 전기차로 바꾼다고 하지 않는가...!!!!! 그럼 2차전지/전기차를 중

초록뱀이앤엠의 관련사업 진출 소식에 관련없는 초록뱀미디어도 급등을 하지를 않나... 제 사업체들이 즐비한 곳 소재지 선바이오는 아예 재상한가고요.. 2차전지/전기차가 전가의 보도 https://sa

samsongeko1.tistory.com

 

 

BYD, 중국에서 폭스바겐 제쳤다... 최소 2008년 이후 처음...

블룸버그 "中전기차 합리적 가격... 해외 브랜드 영향력 감소"

 

 

중국 비야디(BYD)가 독일 폭스바겐을 누르고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에 등극했다. 26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1분기 BYD가 중국에서 판매한 차량은 44만대를 넘겼다.

투자현인 워런 버핏도 지분을 보유한 BYD는 1분기 중국 점유율 10.4%를 기록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1분기 중국에서 판매된 전기차 5대 가운데 2대가 BYD였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폭스바겐 판매량은 42만대 수준이고 점유율은 10.1%다. 전기차만 보면 폭스바겐의 점유율은 6%에 불과하다. 지난달 왕추안푸 BYD 회장은 지난달 2023년 말까지 폭스바겐을 추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 바 있다.

이달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 최고경영자(CEO)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열린 행사에서 "BYD가 매우 매우 강하다"며 "판매가 전부는 아니다. 성공적인 사업을 원하며 중국에서 최고의 국제적 브랜드가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소 2008년 이후 독보적 1위였던 폭스바겐을 누르고

BYD가 중국 시장을 급속도로 장악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는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점점 정교화해지며 합리적 가격의 모델을 출시해 기존 해외 브랜드의 영향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BYD가 지난해 전체 판매한 차량은 186만대로 앞서 4년 동안 판매를 합한 것보다 많다. 1분기 글로벌 판매량은 55만대로 같은 기간 영국에서 등록된 모든 승용차 대수보다 많은 것이다.

BYD는 중국을 넘어 유럽, 남미, 아시아를 우선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올해 BYD의 글로벌 판매목표는 최소 300만대 최대 370만대다.

27일 실적을 발표하는 BYD의 주가는 홍콩 증시에서 올들어 16% 급등해 시가총액은 950억달러 수준으로 폭스바겐의 770억달러를 상회한다. 미국 전기차 테슬라의 시총은 5150억달러다.

 

 

中국무원, 무역 활성화안 발표... 美견제·수요 위축 영향...

국무원, ‘무역 안정화 의견’ 제시...

항공편 정상화·차 수출 지원 언급...

美의식 ‘첨단 기술·장비 수입 확대’

 

 

중국 국무원이 대외 무역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미국의 중국에 대한 디커플링(탈동조화) 움직임이 강화되는 가운데 글로벌 수요 위축까지 지속되자 이에 대한 대응으로 풀이된다.

26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판공청은 지난 11일 작성한 ‘대외무역 규모 안정화와 구조 개선 추진에 관한 의견’을 전일 공개했다.

국무원은 해당 의견에서 해외 기업인들의 중국 비자 관련 업무를 개선하고, 국제 항공편을 가능한 빨리 재개해 중국과 해외 비즈니스 인력의 교류를 촉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국무원은 각종 박람회와 전시회 등 대면 행사를 늘리고, 중소형 무역 관련 기업에 대한 대사관과 영사관의 지원을 확대해 더 많은 무역 기회 창출을 유도하기로 했다.

민간 소비와 외자 유치를 통해 경제 성장을 꾀하겠다는 최근 중국의 경제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또한 국무원은 첨단 기술 및 장비 수입을 확대한다고도 밝혔다. 수입이 권장되는 기술과 제품 목록 개정에 속도를 내고 관련 정책의 정확성을 높여, 기업이 국내에서 부족한 첨단 기술 및 장비의 수입을 확대시키겠다고 했다.

이는 반도체·인공지능(AI) 등 전략 산업 공급망에서

중국을 배제하려는 미국의 대중 견제에 대한 돌파구 모색으로 보인다. 미국은 지난해 10월 첨단 반도체 제조 장비의 대중 수출을 제한했으며, 일본과 네덜란드 등 동맹국 역시 이 같은 움직임에 참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밖에도 국무원은 의견을 통해 중국의 자동차 수출 관련

금융 지원 제공 및 자동차 업체와 해운 업체의 중장기 계약 체결을 통한 자동차 수출 지원 언급했다. 또한 금융 기관의 국제 거래에서의 위안화 결제를 개선해 규모를 더욱 확대할 것을 장려하겠다는 내용도 이번 의견에 포함됐다.

국무원은 대외 무역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상무부가 관련 부서와 함께 대외 무역 상황을 면밀히 모티터링하고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조정·강화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로이터통신은 이번 의견에 대해

“해외 무역에 대한 심각하고 복잡한 상황에 대한 중국 관리들의 반복적인 경고 이후 나왔다”면서 “글로벌 수요 위축이 중국 경제 성장의 핵심이자 수천 명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수출 관련 전망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