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그 신자유주의이후 구조적인 문제인 쌍둥이 무역적자의 근본적인 해결에 혈안이 돼있네요^^ 금융/서비스만으로 전세계를 지배하겠다는 것을 포기하겠다는건데, 암튼 지켜보죠~~~

 

아래는 방금전에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일단 어제 폭락에서는 벗어나네요^^ 유일무이하게 추계운용을 시작도 못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중 해외주식/3교대팀장과 야근(23:30~02:30)중인데, 그 나스닥 만포인트 하향 가능성과 이 추세적 중기하락장이 언제쯤 끝날지를 두고 토론중~~~^^ 그 포트폴리오내 자산배분과 종목선정은 GI IR실장 남편한테 맡기고 잠이나 잠니다... 0.75를 올리든 1%를 올리든 당분간 더 거품이 빠질 것이라는 사실에는 변화가 없는거니 보수적인 대응만이 살 길입니다. 국내외 파생상품 부서들만 신나겠네요~~~^^ 위아래 변동성이 더 심해질듯하고요~~~ 게코(Gekko)"

 

 

미, 생명공학 '메이드 인 USA' 위해 2.8조원 투자한다...

백악관, '생명공학 및 바이오 제조' 고위급회의...

바이든 서명한 행정명령 후속... 20억달러 투입...

 

 

미국 정부가 생명공학 분야의 ‘메이드 인 USA’를 실현하고자 20억달러(약 2조8000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전기차, 반도체 등에 이어 핵심 물자들을 미국 안에서 직접 만들겠다는 것이다.

백악관은 14일(현지시간)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 브라이언 디스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알론드라 넬슨 과학기술정책실(OSTP)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공학 및 바이오 제조’ 회의를 열었다.

이들 외에 제니퍼 그랜홀름 에너지장관, 캐슬린 힉스 국방차관, 주얼 브로노 농무차관 등 고위 인사들이 총출동했다.

이날 회의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12일 서명한 ‘국가 생명공학·바이오 제조 이니셔티브’ 행정명령의 후속 조치다. 생명공학 분야에서 미국 내 생산을 확대하겠다는 게 골자다.

미국 정부는 행정명령을 이행하기 위해 일단 20억달러 이상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국방부는 향후 5년간 국내 바이오 생산기반을 구축하는데 10억달러를 투입하기로 했다.

백악관은 “민간과 공공 부문 파트너 모두에게 상업과 국방 분야 공급망에 모두 중요한 화학물질의 제조 능력을 확대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또 바이오 생산시설을 사이버 공격 등으로부터 막는데 2억달러를 쓰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전염병 대응에 필요한 약물에 들어가는 원료와 항생제 생산에 4000만달러를 쓰기로 했다.

이외에 에너지부는 바이오매스와 폐기물로 연료, 화학물, 소재를 만드는데 필요한 연구개발과 상업화 등에 1억6000만달러를 투자한다. 농무부는 혁신 비료를 자체 생산하는데 2억5000만달러를 투입할 계획이다.

백악관은 “이같은 계획을 통해 물가를 완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며 “또 공급망을 강화하고 보건 상황을 개선하고 탄소 배출을 줄일 것”이라고 했다.

설리번 보좌관은 “해외에서 미국의 지정학적 비교우위를 강화하려면 미국 내에서 국력의 원천을 채우고 다시 활성화해야 한다”며 “생명공학은 그 노력의 중심”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