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추석연휴후 이 양반부터 싸잡아 욕쳐야 하겠네요... 반도체/2차전지에 이어 이제는 제약/바이오(Bio)까지... 이제 내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에서도 적그리스도다

 

이제 제갈공명이 강력히 원하던 그 동남풍만 불면 되는데 말입니다... 전주/전일 상한가 30개만 가지고는 안되고 제 주특기 제약/바이오(Bio)주들이 코스닥을 움직이게해야 하는데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94

코스닥(KOSDAQ) 중심 제약/바이오(Bio)주들은 여전히 하락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한번 걸린적 없는데 지난 3주간 기저질환 당뇨합병증으로 입원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952

 

코스닥(KOSDAQ) 중심 제약/바이오(Bio)주들은 여전히 하락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한

(2022.7.23)우리의 강력한 동맹국 수장의 코로나 확진이라... 각종 백신/치료제를 만들어 전세계에 뿌리고 팔면서 몇 년간 수천억달러를 전세계국에서 띁어내고 있는 양키 코쟁이들 대빵 말입니다.

blog.daum.net

 

 

아래는 지난글이후 이 시간까지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대구 계명대학교 계시는 큰 누님같은 장모님과 통화후 문안인사 마치고요^^ 7번째 막내 동생같은 처남과 추석후 주식시장 투자상담과 그 부외계좌쪽 투자일정 알려주고요^^ 추석연휴 이어가고 있는중이네요~~~^^ 오늘은 특별히 할 비지니스 일정은 없네요^^ 게코(Gekko)"

 

 

""경기 군포시 금정역산본1동2지구가 재개발된다. 군포시는 산본동 227-7번지 일원 4만206.5㎡를 재개발사업 정비구역으로 지정·고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곳에는 지하3층 지상36층 높이의 963세대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이 들어선다. 사업지 건폐율은 50% 이하, 용적율 342.68% 이하다. 산본1동2지구는 금정역세권으로 산본시장사거리에 인접해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교통호재와 풍부한 교육, 기반시설 등으로 기대를 갖게 하는 재개발지역으로 꼽힌다. 시 주택정책과는 관계도서와 도면을 비치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의 토지이음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 자택 건너편에 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겠네요^^ 가까운 미래(Near Future) 아내가 이사할수도 있다는 경고사격을 날리네요~~~^^ 게코(Gekko)"

 

 

"조 바이든 이 세끼, 반도체/2차전지, 이제는 제약/바이오(Bio)까지~~~ 글로벌 경제/산업/금융에서만 적그리스도가 아니라, 이제는 내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에서도 적그리스도다..... 게코(Gekko)"

 

 

"새벽 월가 폭락에 낮에는 정신 없어, 밤에는 방계계열사들인 물류/택배 (주)LDN/용역회사 제2의 한석맨파워화 문제로 한국복합물류(주) 비지니스로 바빠 이제서야 퇴근하네요~~~^^ 산본신도시 자택으로요^^ 추석연휴후 게코(Gekko) 동향입니다....."

 

 

삼바 SK바사 날벼락... 바이든 "바이오도 미국서 생산해야"

반도체 이어 中견제 행정명...

미국산 압박에 韓기업들 촉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바이오와 의약품을 미국에서 직접 제조하도록 드라이브를 걸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바이오 분야의 미국 내 생산을 골자로 한 '국가 생명공학 및 바이오 제조 이니셔티브'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백악관은 14일 후속 회의를 열고 행정명령을 구체화할 수 있는 신규 투자와 지원 계획을 발표한다.

백악관은 미국에서의 바이오 제조가 일자리 창출, 강력한 공급망 구축, 물가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악관은 "미국은 해외 원재료와 바이오 생산에 지나치게 기대왔다"며

"생명공학 등 주요 산업의 과거 '오프 쇼어링'(생산시설 해외 이전)은 중요한 화학물 및 제약성분에 대한 접근성을 위협한다"고 지적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반도체와 전기차에 이어 바이오등

핵심 전략 산업의 중국 의존도를 줄이는 동시에 '메이드 인 USA' 압박 강도를 높여가는 양상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국산 백신 중 미국에 수출하는 제품이 없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위탁생산은 원액을 제조해 미국 기업에 공급하는 방식이므로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며 "미국 정부의 정책이 어떻게 제도화되고 시행되는지 지켜보면서 판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도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미국에 생산 공장도 마련한 상황이어서 별다른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올 6월 미국 뉴욕주 시러큐스에 소재한 제약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의 바이오의약품 공장을 인수하면서

위탁생산 사업을 개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 본사 신사옥을 마련한 SK팜테코도 미국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생산개발(CDMO) 사업을 전개하는 만큼 부정적 영향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제약사에서 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한국 바이오 업체는 미국의 정책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백신을 한국에서 위탁생산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달 탐사 프로젝트 연설 60주년을 맞아 이날 보스턴에서 '암 문샷(cancer moonshot)'을 주제로 연설했다. 암 문샷은 앞으로 25년 안에 미국의 암 사망률을 절반 이상 줄이겠다는 목표를 담은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