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코스닥(KOSDAQ) 중심 제약/바이오(Bio)주들은 여전히 하락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한번 걸린적 없는데 지난 3주간 기저질환 당뇨합병증으로 입원중입니다...

 

(2022.6.22)가을철 다시 각종 변이/변종화되어 남반구에서 다시 북반구로 올라올 코로나 바이러스전에 원숭이 두창 확진자가 드디어 대한민국에도 상륙하네요... 각종 바이러스에 개인방역 철저히..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94

(2022.5.28)그 코로나 발병지 최초는 중국이 아니고 유럽 도처였고 주요 변이도 영국에서 시작됐고요... 이번주 그 원숭이 두창은 빌 게이츠의 예언을 중심으로 구미의 음모론이 급속히 퍼지고요

https://blog.naver.com/samsongeko1/222750272337

 

그 코로나 발병지 최초는 중국이 아니고 유럽 도처였고 주요 변이도 영국에서 시작됐고요... 이

아직 마스크 벗을때 아님니다... 현재 더위에 견디는 변종(변이?)화된 바이러스가 구미에서 창궐하고 있는 ...

blog.naver.com

 

 

아래는 지난 2~3주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주말에 본 한 예능프로에서의 초당 옥수수 스프를 여름 보양식으로는 최고라는 이 영자씨의 소개가 뇌리를 떠나지를 않네요^^ 대다수 전계열사 전임직원들이 아직은 여름휴가들이고 여전히 도심지에서 방황중인 전 그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집으로 퇴근합니다~~~^^ 주말에나 가족들과 휴가를 떠날 예정인데, 장마는 끝난거 같은데, 여전히 태풍이 올라와서리, 쫌 걱정이네요~~~^^ 게코(Gekko)"

 

 

"일단 예기치 않은 사고로 장세/시황 흐름은 좋은데, 전격 운용중지되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요~~~ 일단 광복절까지는 병캉스해야할듯요^^ 담당의사말로는 다음주부터 더이상 근육등으로 전이만 안되면 붓기부터 빠지면서 낫는 방향으로 간다는데, 아직은 모르겠네요~~~ 8월16일 그 주간에 시작해 추석전으로 정리한다는데에는 변동없네요~~~^^ 추석후에는 정말로 그 초단기대박계획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을 본격 준비해야하고요~~~^^ 그 제약/바이오(Bio)를 중심으로 코스닥(KOSDAQ)에 강한 동남풍이 일기만을 기원해주시고요~~~^^ 게코(Gekko)"

 

 

"이번주 수요일 아침 당뇨합병증으로 군포 G샘병원 응급실을 거쳐 현재 입원(치료)중~~~ 오른쪽 다리쪽에 심한 부종인데, 일부 괴사 우려도 있네요~~~ 이번달 주요 3개 블로그와 2개 SNS 관리에 다소 미진하더라도 양해 바람니다... 장세및 시황은 지난달 기술적 반등외에 이번달 강력한 반발 매수세가 이는등 분위기 좋아지고 있는데, 호캉스도 아니고 병캉스를 맞이한 게코(Gekko)의 임인년 정기 여름휴가가 좀 길어질것 같습니다~~~^^"

 

 

"어제 중부권을 강타한 긴급 폭우에 갇혀버린 어떤 양반의 이 사진이 밈처럼 돌아다니네요^^ 여러 패러디물로 말입니다... 이번주부터 전계열사 전임직원들이 여름휴가에서 순차적으로 복귀하는 중이고, 전 호캉스도 아니고 병캉스중에 그 광복절이나 돼야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 저장에 올릴수 있을듯 하네요^^ 결국 임인년 바캉스를 저때문에 못 간 아내나 애들한테 미안해 죽겠네요~~~^^ 그 장세및 시황흐름은 좋네요~~~ 지난달이 기술적 반등이였다면 이번달은 완연한 강력한 반발 매수세를 동반하는 상승세... 연말장세에 대한 기대를 품어도될듯~~~ 게코(Gekko)"

 

 

"지난주 수요일이후 당뇨합병증으로 오른쪽 다리에 부분 괴사가 와 군포(산본) G샘병원 입원병동에서 여름휴가철에 바캉스 대신 병캉스중이네요^^ 오늘 8일째고 주요 블로그 활동은 못하고 주요 4개 SNS 활동만 부분 활동 정상화시키고 있는 중~~~^^ 많이 나았는데, 퇴원 일정은 아직 안 잡혔고요^^ 다음주 광복절이후나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 올라갈듯하네요^^ 120%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8월5일)일단 예기치 않은 주운용자 사고로 장세/시황 흐름은 좋은데, 그 비공개 계좌 운용이 전격 운용중지되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요~~~ 일단 광복절까지는 병캉스해야할듯요^^ 담당의사말로는 다음주부터 더이상 근육등으로 전이만 안되면 붓기부터 빠지면서 낫는 방향으로 간다는데, 아직은 모르겠네요~~~ 8월16일 그 주간에 시작해 추석전으로 정리한다는데에는 변동없네요~~~^^ 추석후에는 정말로 그 초단기대박계획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을 본격 준비해야하고요~~~^^ 그 제약/바이오(Bio)를 중심으로 코스닥(KOSDAQ)에 강한 동남풍이 일기만을 기원해주시고요~~~^^ 게코(Gekko)" 위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공식 단톡방인 '동학개미들의 선봉장'에 지난주 금요일 장마감후 올린 코멘트입니다. 아래는 오늘 올린 코멘트입니다. "일단 지난주이후 장세및 시황흐름이 게잡주에서 기존 업태별 테마주로 다시 급등양상이 바뀌면서 전주/전일 상한가에서 급등구간을 찾기가 다시 어려워지는 국면으로 접어들어 어차피 40억원대 금액으로 들어갈데가 없는 국면으로 진입했고요^^ 쉬어야했네요~~~^^ 그 50일내내 구간별 최적의 거래/매매환경이 도래하기를 원하나 이것이 안되면 어차피 정체구간에 진입합니다~~~ 연말장세 이것을 기대해보죠~~~ 게코(Gekko)""

 

 

 

"어제 감염내과/정형외과 의사 협진결론~~~ 추석전에는 퇴원할수 있을꺼같은데, 앞으로 2주(최소)~3주(최대) 더 누워있어야한다네요ㅠㅠ 기저질환 당뇨가 있어 아무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듯요^^ 게코(Gekko)"

 

 

"이제 삼복더위는 가나요^^ 요즘은 8월이 더 덥습니다. 추석전까지는 늦여름이 이어지니 각별히 보양식들 자주드시고, 건강관리 잘 하시고요^^ 여전히 군포 G샘병원 입원병동에서 치료중이고, 오늘은 당뇨식 먹었는데, 애들 엄마가 임신한 몸으로 닭죽을 또해와 따블점심 먹었는데, 또 당뇨 저녁 먹어야하네요~~~^^ 병원은 석식이 칼 17:30분입니다..... 게코(Gekko)"

 

 

"그 광복 77주년이라... 하도 요즘 사회가 어수선하여, 특히 수도권 전역 곳곳에서 수해복구로 바빠, 오늘 8.15 광복절도 뭍히네요^^ 병원에서 SBS 뉴스 시청전이네요~~~^^ 게코(Gekko)"

 

 

"게코인터내셔널(GI:Gekko International) 전계열사 전임직원들은 임인년 정기 여름휴가철에서 벗어나 이번주만 지나면 전원 복귀들 하는데, 그 대표이사는 여전히 병캉스중^^ 바캉스는 아예 못갖고 호캉스도 아니고요~~~^^ 주요 3개 블로그 글 올린지도 3주가 다돼가는 방치중이네요~~~ 간간히 주요 4개 SNS에 근황만 올림니다..... 게코(Gekko)"

 

 

"(주요 4개 SNS 공지문)그 10월초 본도전을 앞두고 있는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본운용전 비공개 계좌는 쉰 적이 없고, 바캉스도 못가고 병캉스중인 오늘도 새빗켐과 미래나노텍을 보고 있으며, 그 금양은 그대로 한달간 가져갑니다^^ 지난주후반부터 긴 윗꼬리모양의 일봉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니, 기간조정을 의식하는지 짧게 끓어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중~~~^^ 병원에서도 거래/매매는 가능한데, 일단 매매감각만 추석이후 9월말까지 계속 유지합니다... 새빗은 가만있는데, 미래나노텍이 장마감전 움직이네요~~~^^ 게코(Gekko)"

 

 

"저녁식사후 이제서야 두 늦둥이 아들들 저녁준비중인 임신중인 애들엄마와 긴 통화후 망중한~~~^^ 그 광복절까지 지나 이제 여름휴가철은 마무리 국면이고 다음달 추석과 추계와 동계로 이어지는 긴 가을이 다가오려고 하네요^^ 아직은 병캉스중이라^^ 병원에서 병원으로 퇴근합니다..... 게코(Gekko)"

 

 

"내 여자랑, 불금에 호텔 스카이라운지에서 식사도 하고 영화에 유람선을 타거나 커피도 마시고 싶은데, 여전히 병캉스중이라 꿈도 못꾸고 있고요^^ 여기에 비까지오니 괜히 심란하네요^^ 일단 여름휴가철에서는 벗어난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장마감후 인터넷(Cyber)상으로도 퇴근이나 합니다~~~ 게코(Gekko)"

 

 

'남아도는 백신' 어쩌나... 529만회분 이미 쓰레기 통으로...

전체 백신 도입물량 3.6%, 529만회분 폐기...

정부, 폐기율 줄이려 '고심'... 수급계획 조정...

"해외공여도 수요 줄어 공여국 찾기 어려워"

 

 

사용되지 않은 코로나19 백신의 유효기간이 다가오고 있지만 정부가 해외공여 등 처리방안을 찾기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국회 예산정책처(예정처)의 2021년도 결산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지난 7월6일 기준으로 전체 백신 도입물량 1억4584만회분 중 529만회분(3.6%)을 폐기했다.

백신 종류별로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26만회분, 화이자 158만회분, 모더나 197만회분, 노바백스 143만회분, 얀센 5만회분 등이다. 대부분 올해 6월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폐기라고 질병관리청은 예정처에 설명했다.

백신의 유효기간은 통상 6개월에서 1년 사이다. 접종률은 더디게 오르는데 잔여백신의 유효기간은 다가오자 정부는 폐기율을 줄이기 위해 수급 조정방안을 짜내고 있다.

정부는 지난달 얀센 400만회분과 백신공급 국제 협력기구인 '코백스'를 통한 백신 1265만회분에 대해서도 계약을 취소했다. 또 화이자와도 3분기에 백신을 공급하지 않도록 협의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노바백스는 연내에 3767만회분을 추가 도입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질병청은 공급 기한을 내년까지로 연장해 도입 시기를 늦췄다. 노바백스는 지금까지 233만회분을 도입했지만 58만회분이 사용되는 데 그쳤기 때문이다.

폐기율은 61.4%에 달한다. 질병청 관계자는 "계약기간 연장으로 적정 물량이 들어오고 있어서 당장은 폐기 물량이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잔여백신은 지난 10일 기준으로 모두 1504만4000회분이다. 화이자 952만9000회분, 모더나 318만1000회분, 얀센 198만4000회분, 노바백스 14만7000회분이 남아 있다.

화이자 소아용은 20만3000회분이 있다. 도입 시기 조정으로 물량을 덜어낸 노바백스의 경우 유효기간이 10월까지라 시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

예정처는 해외공여 등을 통해 폐기율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정부는 지난 6월부터 과테말라, 가이아나, 멕시코 등 5개국에 백신을 지원했고 공여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공여국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게 당국의 설명이다. 우선 코로나 초기와 달리 전세계적으로 물량이 충분하다. 중증 위험이 낮은 오미크론 변이의 유행으로 긴박한 수요가 줄어들기도 했다.

질병청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백신 수요가 과거보다 줄어들고 있어 공여할 국가를 찾기 쉽지 않다"고 말했다.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백신은 이미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올해 5월 중순까지 약 8210만회분의 백신을 폐기했다. 캐나다는 지난달 1480만회분을 폐기하기로 결정했고, 독일은 지난 6월 390만회분을 폐기했다.

국제통계사이트 아워월드인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인구의 33% 가량은 백신 접종을 한 번도 받지 못했지만, 선진국의 지원 의사만 있다고 해외공여가 곧바로 가능한 구조는 아니다.

백신 보관시설이 충분하지 않아서 도입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고, 유효기간이 임박한 백신이라 거부되기도 한다.

국내에는 연말까지 약 1억3000만회분의 백신이 추가로 도입될 예정이다. 정부는 백신 수급문제를 포함한 하반기 접종 계획을 이달 말에 발표할 방침이다.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 가능한 개량백신의 도입 계획도 함께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