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4050 남성들의 회전율이 기백%가 넘고 가장 많은 손실들을 시가총액 대형주들에게서 보고 있다...?? 전부 제 초단기대박계획(MOAI)의 잠재적 미래 고객들로 생각중입니다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 팀장 정 은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아니면 종목별 관점, 개별주 논리, 선별적 대응 관점으로 계속 관련 테마주들에서 트레이딩 실력을 발휘들하시는게 대형주 장투보다 더 나은 장세/시황임을 분명히 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48

이번주도 [주간증시전망]은 의미없고요^^ 금요일 월가 급(폭)락에 내일 주요 아시아 증시가 걱정될 뿐입니다...!!!!! 종목별 관점, 개별주 논리, 선별적 대응이라고 했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24

 

 

[공지]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가을 2기/겨울 3기 사전 모집 공고 - 이시간 현재까지 246개의 이메일 문의와 2기 13명, 3기 16명등 7200만원 신청중이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91

게코아카데미(GA)-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과외(교습)서비스... 하계(2022.6~2022.8) 참여자 모집(3.2~5.31)중^^ 현재 3명 신청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90

 

 

아래는 어제 장마감후 퇴근(?)전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국내는 두 모질이/꺼벙이들이 설처대는 개판정치에 글로벌 공급망은 두 적그리스도가 시진핑/푸틴과 합세하여 수년간 망쳐놓았고, 전 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떼돈이나 벌고는 있는데^^ 이 사진, 다시한번 올림니다... 다음(Daum) 증권을 통해 제 회사 증권투자/주식투자실전을 하는 조직체들인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 고객/회사(자가)계정,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운용중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들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을 총합적으로 통제하는 화면입니다... 이번주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의 주력사업이자 2년이상 영업중단중인 지역증권방 재개장하여 매상이 나흘째 발생중인 것이 가장 기쁜소식이고요^^ GI 고객/회사(자가)계정,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에 이어 오늘 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거래/매매도 "가정의 달" 휴무(5.2~5.6)로 운용중지 했습니다. 금요일장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조차 임시휴무라고요~~~^^ 금요일까지 끼어 나흘간 일반 사무직 포함 전계열사 전임직원들 휴무며, 저도 주간장 집에서 마감하고 주말초과근무 할 정 은영 GI 인터넷팀장이나 기다리고 있는중요... 게코(Gekko)"

 

 

"1억 넣었는데 1년 만에..." 배신당한 개미들 어쩌나...

"나만 잃은 게 아니네"

개미, 1년간 14% 손실...

개인투자자 증시 변동성 직격탄...

매매 잦을수록 손실규모 커져...

회전율 높았던 40대 남성 18%↓

우량주·美주식 투자도 마이너스...

 

 

국내 투자자들이 지난 1년간 평균 14%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1억원을 투자한 경우 1년 만에 1400만원을 날린 셈이다. ‘동학개미’나 ‘서학개미’가 사들인 순매수 상위 종목 대부분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그만큼 자산이 쪼그라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 남성 수익률 더 낮은 이유...

한국경제신문이 6일 대형 증권사 A사에 의뢰해 330만 개 계좌의 연간(지난해 5월 1일~올해 4월 30일 기준) 투자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국내와 해외 주식을 합쳐 평균 -14.4% 손실을 본 것으로 파악됐다.

연령별, 성별, 자산 규모별로 집단을 세분화했을 때 평균적으로 수익을 낸 집단은 한 곳도 없었다. 증권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비슷한 수준의 손실을 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남성 고객의 평균 손실률이 -16.4%로 여성 투자자(-12.6%)에 비해 더 컸다. 남성 고객의 회전율(매매 빈도 수치)은 719%로 여성 고객(291%)에 비해 훨씬 높았다.

여성 투자자가 세 번 주식을 샀다 파는 동안, 남성 투자자는 평균 일곱 번 매매를 반복했다는 의미다. 매매가 잦을수록 손실 규모는 커졌다. 가장 수익률이 좋지 않은 집단은 40대 남성이었다.

손실률은 -18.0%였다. 회전율은 전 집단에서 두 번째로 높은 776%였다. 회전율이 931%로 가장 높은 50대 남성은 -17.6%로 두 번째로 수익률이 나빴다. 반면 가장 선방한 집단은 60대 이상 여성(-9.3%)이었다.

◆ 자산 많을수록 ‘지키는 투자’

자산 구간별로 보면 투자 원금이 클수록 ‘지키는 투자’에 성공했다. 30억원 이상 자산가의 경우 이 기간 손실률은 -5.1%에 불과했다. 반면 1억원 미만 투자자는 평균 -14.5% 손실을 냈다.

성별 기준까지 더하면 자산 1억원 미만 남성의 투자 손실률이 -16.8%로 가장 높았다. 이들의 회전율은 737%에 달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투자자가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은 시장의 타이밍에 맞춰 투자하는 것”이라며 “최근 수익률이 좋았던 종목을 추격 매수하면서 상투를 잡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 우량주 투자했는데도 손실...

개인 투자자들이 낮은 수익률을 거둔 주된 이유는 매매 빈도뿐만이 아니다. 주로 사들인 대형 우량주들의 주가가 줄줄이 급락한 탓이 컸다. 이 기간 개인 투자자들의 순매수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현대차 순이다.

한때 잘나갔던 이들 종목은 연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1년간 50% 하락했다. 전통적인 국민주였던 삼성전자와 현대차는 각각 17%, 12% 떨어졌다. 새로 국민주 반열에 오른 카카오와 네이버도 각각 20% 급락했다.

서학개미들의 상황도 다르지 않았다. 이 기간 순매수 상위 종목은 테슬라,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TQQQ) ETF, 엔비디아,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MS) 순이다.

TQQQ ETF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에서 가장 우량주로 꼽히는 미국의 빅테크 주식들이다. 이 중 TQQQ ETF가 연간 기준으로 약 30% 하락했다. 올 들어 주가 하락세는 더 가파르다.

테슬라는 5일(현지시간) 기준 연초 대비 27%, 엔비디아는 37%, 알파벳은 20%, MS는 17%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