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이번주 증시전망이요...?? 돈은 거의 1억원 가까이 땡겨 받아놨고 5월18일에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Pre-본운용도 중단하고 1기 재도전도 3개월 연기해야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 팀장 정 은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이번주도 [주간증시전망]은 의미없고요^^ 금요일 월가 급(폭)락에 내일 주요 아시아 증시가 걱정될 뿐입니다...!!!!! 종목별 관점, 개별주 논리, 선별적 대응이라고 했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24

쌍끌이 외국인들과 기관들이 하도 팔아제끼니깐이 현재 중소형 위주의 코스닥(KOSDAQ) 주요 급등주들에게 매기 쏠림 현상이 점점 더 세지고 있는 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75

 

쌍끌이 외국인들과 기관들이 하도 팔아제끼니깐이 현재 중소형 위주의 코스닥(KOSDAQ) 주요 급등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

blog.daum.net

 

 

[주간증시전망]자이언트스텝 공포 여전... 코스피 횡보장 지속...

빅스텝 예고에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도세...

인플레이션 심화·중국 재봉쇄, 투자심리 짓눌러...

미 물가 상승세 둔화 여부 촉각... "퀄리티 성장주 주목해야"

 

 

지난주 2600선에서 공방을 벌였던 코스피 지수는 이번주 미국의 물가상승 둔화 여부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긴축 강도가 약화하기 위해서는 물가 상승세가 꺾였다는 신호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번 주는 미국의 물가 불안, 중국의 코로나19 재봉쇄 조치를 둘러싼 시장 불확실성 증대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미국 긴축을 둘러싼 금융시장의 우려 완화, 국내 기업들의 긍정적인 1분기 실적 전망 등의 요인이 겹치면서 코스피는 2600p~2700p선을 횡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 연준 ‘빅 스텝’ 예고에 외국인·기관 동반 매도...

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지난 한 주 코스피 지수는 전주보다 50.54포인트(1.88%) 하락한 2644.51에 거래를 마쳤다. 코스피 지수는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지난 2일부터 4거래일 연속 하락했다.

Fed가 앞으로 수 차례 ‘빅 스텝’(기준금리 0.5%포인트 인상)을 예고하면서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가 거세진 탓이다. 지난주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8448억원, 4087억원어치를 팔아치웠다.

개인은 나홀로 1조1941억원어치를 순매수했지만 지수 하락을 방어하기엔 역부족이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 인상) 가능성을 일축했지만 시장에서는 인플레이션 심화, 우크라이나 사태, 중국 재봉쇄 등 대내외 변수가 시장에 부담을 줄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최 유준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파월 Fed 의장의 6월 75bp 금리 인상 가능성 일축에도 금융시장은 Fed의 인플레 통제 가능성을 우려하면서 영국 금리 인상과 맞물려 미 국채 10년물 금리는 한때 3.1%를 돌파했다”면서

“국내 증시는 긴축 우려와 중국 제로 코로나에 따른 침체 우려를 반영하며 주간 기준 저점을 형성했다”고 분석했다.

미국 물가상승 둔화 여부 주목... 코스피 2600p~2700p선 횡보...

이번 주 코스피는 미국의 물가상승 둔화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는 오는 11일 발표되는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지표를 주시하고 있다.

주식시장의 가장 큰 우려 요인이었던 미 연준의 긴축 강도에 대한 불확실성이 다소 완화됐으나 긴축 강도를 누그러뜨리기 위해서는 물가 상승세가 둔화된다는 뚜렷한 신호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3월 CPI상승 폭(전년 동월 대비)이 8.5%에 달하며 물가 정점론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4월 지수로 향후 미국의 긴축 보폭을 예상할 수 있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김 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CPI 상승률은 전월보다 하락할 것으로 보이지만 근원 CPI 상승률은 하락 반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이번 4월 물가지표에서 유의미한 물가상승 둔화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주식시장은 향후 2~3개월 간 물가 하향 안정을 확인하면서 단계적으로 상단을 높여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국내 증시가 기업들의 긍정적 실적과 밸류에이션 메리트 등으로 인해 2600p~2700p선 사이에서 움직일 것으로 전망했다. 관심업종은 인터넷과 2차전지, 제약·바이오, 에너지, 비철금속, 유통, 의류을 꼽았다.

김 연구원은

“1분기 코스피 영업이익 전망치는 4주간 하향세에서 벗어나 0.1% 소폭 반등했고, 2~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1.5%, 1.4%, 1.2% 상향돼 인플레이션에 따른 수요 감소가 기업 이익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완화됐다”며

 

“미국 장기 국채금리 하향 안정에 따른 퀄리티 성장주 강세를 예상하지만, 그 과정에서 변동성은 다소 높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주부터 연준 위원들의 대중 연설이 예정돼 있는 만큼 보수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서 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FOMC 결과에 대한 후속 조치가 연준 위원들의 발언을 통해서 진행되는데, 현시점에서는 마냥 온건한 발언보다 인플레이션 통제를 위해 추가 금리 인상이 필요할 수 있다는 논의가 시장의 호응을 받을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장기 관점에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대형주의 분할 매수 방법은 여전히 유효한 만큼 실적 개선세가 병행되는 자동차, 철강·금속, 정유·화학, 상사 업종 등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경제 일정으로는 △중국 4월 수출입(9일) △미국 4월 소비자 물가지수(11일) △미국 4월 생산자물가지수(12일) △유로존 3월 산업생산(13일) △미국 5월 미시간대 소비자기대지수 잠정치(13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