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30만표 차이도 안나는 간신히 이긴 모질이 취임식은 관심없고... 문대통령이 한 5년간 갖은 개고생을, 저항 시인 고 김 지하 선생님에게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싶네요~~~

 

나의 애마와 오후 군포(산본)내려오는데 한 자영업자의 말이 머리속을 떠나질 않네요... "코로나 방역규제가 정상화되면 뭐합니까... 경기침체로 장사가 여전히 안되는데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37

아래는 위 글속에 추가한 제 코멘트입니다...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개인투자가들과 동학개미(Ant)들의 수익를 추구하고 대정부 건의를 주도할 비영리 이익단체... 가까운 미래(Near Future)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내정자이자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의장 내정자이기도한 게코(Gekko)의 일침입니다... 전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10기 수만명 "부자만들기"에 주력하고 또 다른 주력사업인 이것은 게코인터내셔널(GI) 2대주주를 중심으로 본사 전무/상무이사님, GPMC 전국도방협의회 의장님과 GPMC 본전도방과 증권방을 관리하는 코스닥 상장 예정사인 (주)게임존이 게코파이낸스(GF)의 도움을 받아가며 주도하면서 그 회장과 의장도 다른 분일수도 있겠네요^^

 

 

보수 우익 꼴통 수장과 국힘은 '검수완박' 저지말고는 아무 관심 없는듯하고 모질이가 이끄는 인수위는 벌써부터 50조원에서 30조원으로 낮추는 이면작업을 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36

국민들이 대리하라고 뽑은 국회의원들의 입법권을 세금받아 처먹는 검찰들이 줄줄히 사표들을 제출한다...?? 그 검찰출신의 대통령부터 팍스 코리나에 도움안되는 것들은 전부 잘라내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20

모질이 윤당선인과 꺼벙이 안철수를 도와주고 있는 인수위, 저출산 고착화에 게소리 그만하고 그 추경 50조원 마련 방안부터 강구하고 취임식후 바로 지급 시행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14

어제 추 뭐시기에 말들중에 핵심은 하나다...!!! 그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주어야할 50조는 유야무야 흐지부지하게 만들려는 개수작을 부리고 있다는 것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93

그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50조를 국채발행없이 하겠다...?? 개소리 그만하고 그럼 법인세 40% 인상과 부자 증세말고는 답없다. 이제는 두 명의 배신자 검찰총장...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92

 

그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50조를 국채발행없이 하겠다...?? 개소리 그만하고 그럼 법

없는 국민/서민/민초들을 돕자고만하면 나라 빛이 어쩌구저쩌구... 아니 지들 세금 늘어날 걱정이 본질이면서 계속되는 개발연대식 성장주의 논리만 내새우는 있는 것들 의견은 게무시한다 https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문대통령님, 5년간 개고생하셨고요~~~ 이제는 당신 말씀대로 아무 계획없이 편히 쉬시기를 바람니다..... 전 여전히 더불어민주당과 이 재명 낙선자께서 지난 2년간 코로나 사태 최대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강성 진보주의자입니다... 이제 모질이 대통령과 꺼벙이 분당갑 출마자들이 그래도 거의 정리해 놓은 포스트 코로나이후 어찌 보수 우익 꼴통들, 국힘과 국정운영을 하는지 잘못하면 거칠게 비판하고 대통령 탄핵까지 운운해가면서 전 노 무현 정신과 촛불혁명의 완성을 팍스 코리아를 지향하는 대한민국에서 계속 활동하겠습니다... 토종 신토불이 조선놈으로 외세에 굴종하지 않고 한반도 통일과 이 땅을 있는 것들이 아닌 없는 국민/서민/민초들이 잘 사는 나라가 되도록 저항을 계속해 보죠~~~ 저항 시인 고 김 지하 선생님에게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싶네요~~~ 게코(Gekko)"

 

 

(종합)文 "위기 겪어보니 우리가 제일 잘해..다음 정부도 성공 이어가길"

靑서 퇴임 연설... "갈등 메우고 국민통합 나아갈 때 진정한 성공의 길로 전진할 것"

"촛불 열망에 얼마나 부응했나 숙연한 마음... 위대한 국민과 함께 해 영광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 날인 9일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거 과정에서 더욱 깊어진 갈등의 골을 메우며 국민 통합의 길로 나아갈 때 대한민국은 진정한 성공의 길로 더욱 힘차게 전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청와대 본관 앞 계단에서 진행한 퇴임연설을 통해

"다음 정부에서도 성공하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계속 이어나가길 기대한다. 이전 정부들의 축적된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더 국력이 커지고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길 기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5년 전 취임사 때와 마찬가지로 파란색 넥타이를 매고 등장한 문 대통령은 이날 먼저 "대통령으로서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다"며

"그동안 과분한 사랑과 지지로 성원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는 이제 평범한 시민의 삶으로 돌아가 국민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며 성공하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응원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지난 5년에 대해 "국민과 함께 격동하는 세계사의 한복판에서 연속되는 국가적 위기를 헤쳐온 시기였다"며 "힘들었지만 우리 국민들은 위기 앞에 하나가 되어주셨다. 대한민국은 위기 속에서 더욱 강해졌고 더 큰 도약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국격도 높아졌다. 대한민국은 이제 선진국이며, 선도국가가 되었다"며 "우리 국민은 참으로 위대하다. 저는 위대한 국민과 함께한 것이 더 없이 자랑스럽다. 저의 퇴임사는 위대한 국민께 바치는 헌사"라고 덧붙였다.

또 "국정농단 사건으로 헌정질서가 무너졌을 때 우리 국민은 가장 평화적이고 문화적인 촛불집회를 통해 그리고 헌법과 법률이 정한 탄핵이라는 적법절차에 따라 정부를 교체하고 민주주의를 다시 일으켜 세웠다"며

"전 세계가 한국 국민들의 성숙함에 찬탄을 보냈다. 우리 국민은 위기를 겪고 있는 세계 민주주의에 희망이 되었다"고 강조했다.이어 "나라다운 나라를 요구한 촛불광장의 열망에 우리 정부가 얼마나 부응했는지 숙연한 마음이 된다"며

"그러나 우리 정부가 다 이루지 못했더라도 나라다운 나라를 향한 국민의 열망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촛불의 염원은 여전히 우리의 희망이자 동력으로 피어날 것"이라고 역설했다.

문 대통령은 남북관계에 대해서도 지난 2018년 평창올림픽을 언급하며 "평화는 우리에게 생존의 조건이고, 번영의 조건이다. 남북 간에 대화 재개와 함께 비핵화와 평화의 제도화를 위한 노력이 지속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임기 초부터 고조되던 한반도의 전쟁위기 상황을 대화와 외교의 국면으로 전환시키며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한반도 시대에 대한 희망을 키웠다"면서도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 것은 우리의 의지와 노력이 부족한 탓만은 아니었다. 한편으로 우리의 의지만으로 넘기 힘든 장벽이 있었다. 우리가 넘어야 할 벽"이라고 말했다.

한일 관계와 관련해선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로 인한 위기를 온 국민의 단합된 힘으로 극복해낸 것도 결코 잊을 수 없다"고 회고했다. 이어 "우리는 (수출규제 위기를) 소·부·장 자립의 기회로 삼았고, 소·부·장 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졌다"며

"우리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경기의 침체 속에서 사상 최대의 수출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것도 우리 제조업이 가진 세계적인 경쟁력 덕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우리가 문제해결의 성공방식을 알게 된 것"이라며 "정부 부처를 뛰어넘는 협업체계, 대·중소 기업과 연구자들의 협력, 정부의 적극적인 R&D(기술개발) 투자와 규제를 허문 전폭적인 지원, 그리고 무엇보다 온 국민의 격려와 성원이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줬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선

"국민도, 정부도, 대통령도 정말 고생 많았다"고 사의를 표한 뒤 "위기 때 더욱 강해지는 우리 국민의 높은 역량에 끊임없이 감동받았다. 전 세계가 함께 코로나 위기를 겪고 보니 대한민국은 뜻밖에 세계에서 앞서가는 방역 모범국가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진국의 방역과 의료 수준을 부러워했었는데 막상 위기를 겪어보니 우리가 제일 잘하는 편이었다"며 "아직도 우리가 약하고 뒤떨어졌다고 생각해온 많은 국민들이 우리 자신을 재발견하며 자존감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코로나 위기 속에서 한국은 가장 빠르게 경제를 회복했고 1인당 국민소득 3만5000달러로 크게 성장했다"면서

"코로나 위기 속에서 선언한 한국판 뉴딜은 한국을 디지털과 혁신 등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강국으로 각인시켰고 그린 뉴딜과 탄소중립 선언은 기후위기 대응과 국제협력에서 한국을 선도국가로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마침내 우리는 마스크를 벗고 얼굴을 마주보게 됐다. 코로나 감염병 등급을 1등급에서 2등급으로 낮출 수 있게 됐다"면서도 "우리 국민들은 어떤 위기라도 이겨낼 것이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지난 70년 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나라,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진입한 유일한 나라'로 평가하며 "대한민국 성공의 역사는 온갖 시련과 역경을 딛고 일어선 것이기에 값지다"고 치켜세웠다.

문 대통령은 "누구도 부정 못 할 빛나는 대한민국의 업적이며 자부심"이라며

"대한민국은 세계적인 위기 속에서 '위기에 강한 나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로 도약했다"고 천명하고 "그 주역은 단연 우리 국민"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 위대한 국민으로서 높아진 우리의 국격에 당당하게 자부심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저는 위대한 국민과 함께 성공하는 대한민국 역사에 동행하게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위대한 국민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