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간만에 "셀트리온 3인방" 급등...?? 개장후 양치기 소년 취급하고 이번주는 식용유/팜유가 회사계정/부외계좌 고객들 돈 다 벌어들이고 있는 노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전쟁관련주들이 전방위적으로 퍼지고 있는 중입니다... 에너지/천연가스/유가에 이어 주요 곡물/사료관련주로 이번에는 식용유/팜유까지 아주 생난리네요... 위기는 곧 기회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26

현재 제약/바이오와 2차전지를 각 투자하고 있는 두 제자들말고는 전부 글로벌 곡물관련 사료관련주에 올인중...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장 안 지명과장 눈 돌았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19

 

현재 제약/바이오와 2차전지를 각 투자하고 있는 두 제자들말고는 전부 글로벌 곡물관련 사료관

그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의 다른 측면을 보셔야 한다... 이게 중장기화되면 거대한 스태그플레이션의 쓰나미와 후속으로 금리인상 파고가 온다는 사실을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

blog.daum.net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일단 양계정에서의 테마주 투자는 눈 돈 안과장 이번에는 팜유고요...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롯데정밀화학, 샘표, 사조대림중 롯데, 사조대림을 빼고 그 자리에 제이씨케미칼, 신송홀딩스를 넣고 3:4: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그간 회사쪽은 연속되는 대박에 큰 자본주쪽 신경쓰고 있는데, 투기(테마)쪽 업태를 집어넣기는 영 껄끄러운 곳이지만 상황이 엿같아 어쩔수 없네요^^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도 샘표, 신송홀딩스, 제이씨케미칼을 4:3:3의 비율로 전격 매집후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그 러시아 우크라이나간 전쟁에 곡물/사료 대장주는 현대사료보다는 한일사료 에너지/유가 대장주는 지에스이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거래정지당한 한일사료, 고려산업, 팜스토리, 대주산업중 대주만 빼고 현대사료를 다시 넣고 4:2:2: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장이 아주 널을 뛰는데,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SK바이오사이언스, 삼천당제약을 6:4의 비율로 어제이후 변동없이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천보, 대덕전자를 다 빼고 그 자리에 포스코케미칼, SK아이이테크놀러지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장이 아주 널을 뛰는데,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오늘은 안 움직일듯하더니 SK바이오사이언스, 삼천당제약중 SK를 빼고 일동제약, 셀리버리를 4:3: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포스코케미칼, SK아이이테크놀러지를 6:4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일단 양계정에서의 테마주 투자는 눈 돈 안과장 이번에는 팜유고요...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샘표, 제이씨케미칼, 신송홀딩스를 넣고 4:3:3의 비율로 보유중~~~^^ 그간 회사쪽은 연속되는 대박에 큰 자본주쪽 신경쓰고 있는데, 투기(테마)쪽 업태를 집어넣기는 영 껄끄러운 곳이지만 상황이 엿같아 어쩔수 없네요^^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 샘표, 신송홀딩스, 제이씨케미칼을 고가 수익실현후 "셀트리온 3인방"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인니 팜유수출 중단'에 식품업계도 긴장... 식용유 대란 오나...

인도네시아, 28일부터 식용 팜유 수출 중단...

팜유, 식용유·가공식품 등 핵심 원료...

당장 수급차질 가능성 낮지만 장기화땐 원가부담 우려...

 

 

세계 최대 팜유 생산국인 인도네시아가 팜유 수출 중단 조치를 발표하면서 국내 식품업계도 긴장하고 있다. 팜유는 과자·빵 등 가공식품에 광범위하게 들어가는 탓에 수급 불안이 장기화할 경우 많은 식품 제조 기업에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오는 28일부터 별도의 고지가 있을 때까지 식용유와 식용유 원료물질 수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팜유 가격 급등으로 자국에서 수출 위주로 팜유를 공급하자 내수 시장에서 식용유 가격이 급등하는등

수급 불안정 사태가 빚어졌기 때문이다.

국내 식품 제조 기업도 심각하게 상황을 바라보고 있다. 업체 대부분이 3~4개월치 물량을 비축해두기 때문에 당장은 재고로 버틸 수 있지만 장기화 할 경우 재고 물량 소진 이후 수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서다.

농심 관계자는 "당장 수급에 차질이 있는 건 아니지만 상황을 신중하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 곡물 가격 급등과 함께 팜유 수급까지 불안정해질 경우 결국 원가 부담이 커지게 되고 이는 곧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특히 식품 제조 과정에서 팜유가 상대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과 업계와 라면 업계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제과업계 관계자는 "최근 1~2년 새 유지류 등의 가격이 굉장히 많이 올랐는데, 이번 수출 중단 조치는 그런 추세에 기름을 부은 것"이라며 "향후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는 것이 불가피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산 팜유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업체들도 상황이 부담스럽긴 마찬가지다. 말레이시아산 팜유를 사용하고 있는 오뚜기는 당장 생산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오뚜기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산 수출 중단 조치가 길어질 경우 말레이시아산으로 대체하려는 수요가 있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럴 경우 말레이시아산의 가격 인상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식품 제조 기업의 원가 부담은 점점 커지는 상황이다. 팜유 외에도 국제 곡물 가격 역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이후 쭉 상승세다. 지난달 수입 밀은 1톤 당 가격이 402달러 수준으로 전년 동월 대비 41.4%나 올랐다.

사료용 곡물도 마찬가지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 달 전과 비교해 사료용 곡물 수입단가지수는 1분기 5.8%(추정치) 올랐으며 2분기에도 13.6%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란 가격도 오름세다. 이달 22일 기준 계란(30구) 1판의 평균 소비자 판매 가격은 7010원으로 8개월 여 만에 7000원대를 기록했다. 1달 전 6358원보다 10.3% 오른 수준이다.

국내 식용유 값도 계속 비싸지는 추세라 자영업자들은 여전히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미 식당에서 주로 사용하는 18L 식용유 가격은 6만원대까지 치솟았고 연말까지 더 오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