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 전쟁관련주들이 전방위적으로 퍼지고 있는 중입니다... 에너지/천연가스/유가에 이어 주요 곡물/사료관련주로 이번에는 식용유/팜유까지 아주 생난리네요... 위기는 곧 기회입니다.

 

현재 제약/바이오와 2차전지를 각 투자하고 있는 두 제자들말고는 전부 글로벌 곡물관련 사료관련주에 올인중...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장 안 지명과장 눈 돌았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19

그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의 다른 측면을 보셔야 한다... 이게 중장기화되면 거대한 스태그플레이션의 쓰나미와 후속으로 금리인상 파고가 온다는 사실을 말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20

 

그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의 다른 측면을 보셔야 한다... 이게 중장기화되면 거대한 스태그플

지난주 이틀간 급등하더니 월요일은 다시 경계감이 있는 전통기업들이 있는 다우(Dow)는 약세에 첨단기업들이 즐비한 나스닥(Nasdaq)만 사흘째 급상승이라...?? 쫌 더 보죠 https://blog.daum.net/samsongeko/

blog.daum.net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급락하는 와중에도 전쟁중인 GI/GPMC 주요 계정/계좌관련 코멘트를 주요 4개 SNS에 올린 겁니다...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현대사료, 한일사료, 이지바이오, 팜스토리를 3:3:2:2의 비율로 보유중~~~^^ 그간 회사쪽은 연속되는 대박에 큰 자본주쪽 신경쓰고 있는데, 투기(테마)쪽 업태를 집어넣기는 영 껄끄러운 곳이지만 상황이 엿같아 어쩔수 없네요^^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 현대사료, 한일사료를 6:4의 비율로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일단 양계정에서의 테마주 투자는 종료...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현대사료, 한일사료,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9시반 매도지시에 전매도 완료~~~^^ 그간 회사쪽은 연속되는 대박에 큰 자본주쪽 신경쓰고 있는데, 투기(테마)쪽 업태를 집어넣기는 영 껄끄러운 곳이지만 상황이 엿같아 어쩔수 없네요^^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도 현대사료, 한일사료 9시반 매도지시에 전매도 완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그 러시아 우크라이나간 전쟁에 곡물/사료 대장주는 현대사료보다는 한일사료 이곳도 변동없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이지바이오, 고려산업, 팜스토리를 넣고 4:2:4의 비율로 지난주 금요일이후 변동없이 홀딩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장 급락에 이곳도 난리인데,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일동제약, 이지케어텍을 다 빼고 SK바이오사이언스, 삼천당제약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코스모 2인방"을 수익실현후 빼고 천보, 대덕전자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러시아 우크라이나간 전쟁에 곡물/사료 대장주는 현대사료보다는 한일사료 에너지/유가 대장주는 지에스이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이지바이오, 고려산업, 팜스토리중 이지바이오를 빼고 그 자리에 한일사료를 또 팜스토리의 반을 털고 그 자리에 대주산업을 넣고 4:2: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일단 양계정에서의 테마주 투자는 종료한지 한시간도 안돼 눈 돈 안과장 이번에는 팜유네요...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현대사료, 한일사료, 이지바이오, 팜스토리 9시반 매도지시에 전매도 완료후 롯데정밀화학, 샘표, 사조대림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매집~~~^^ 그간 회사쪽은 연속되는 대박에 큰 자본주쪽 신경쓰고 있는데, 투기(테마)쪽 업태를 집어넣기는 영 껄끄러운 곳이지만 상황이 엿같아 어쩔수 없네요^^ 이쪽은 자문형 랩어카운트 성격이 강해 매번 큰 자본주 동의는 구함니다... 회사(자가)계정도 현대사료, 한일사료 9시반 매도지시에 전매도 완료후 대기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세계 최대 팜유 수출' 인도네시아, 28일부터 식용유 수출 중단... 밥상물가 '비상'

 

 

팜유 국제가격 급등과 우크라이나 사태로 '식용유 파동'을 겪는 인도네시아가 오는 28일부터 식용유 및 식용유 원료물질 수출 중단을 결정했다. 전세계 팜유 수출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인도네시아의 수출 중단 결정이 가뜩이나 치솟는 식량 인플레이션에 기름을 부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23일 인도네시아 대통령궁에 따르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전날 밤 "국민의 필수품, 특히 식용유에 관한 회의를 주재한 결과 28일부터 식용유와 식용유 원료물질 수출을 추후 고지할 때까지 금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인도네시아 내 식용유가 저렴한 가격에 충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이번 정책 시행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겠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팜유, 대두유, 유채씨유, 해바라기씨유 등 대체 식물성 유지 가격이 일제히 급등했다. 이날 시카고상업거래소(CME)에서 대두유 가격은 전거래일 대비 4.5% 급등한 파운드당 83.21센트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도 솔벤트추출협회(SEA)의 아툴 차투르베디 회장은 "이번 발표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라며 "인도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대 팜유 수출국인 인도네시아는 전세계 팜유시장 공급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팜유는 팜 나무의 열매를 쪄서 압축 채유해 만든 식물성 유지로 식용유, 가공식품 제조에 쓰이는 것은 물론 화장품, 세제, 바이오디젤 등의 원료로 들어간다.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팜유 국제가격 상승에 이어 올해 우크라이나 사태로 값이 더 오르자 생산업자들이 수출에 집중하면서 내수시장의 식용유값이 오르고 품귀 현상이 벌어졌다.

해바라기씨유 수출 1, 2위 국가인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으로 수출에 차질을 빚으면서 팜유를 포함한 식물성 유지의 국제 가격은 최근 가파르게 치솟았다. 해바라기씨유는 우크라이나가 전세계 생산의 절반가량(49.6%)을 담당한다.

이곳에서 생산된 해바라기씨유 중 76% 이상이 흑해를 거쳐 전세계로 수출되는데, 러시아의 침공 이후 마리우폴, 오데사 등 우크라이나의 주요 항구도시에서 벌어진 격전으로 인해 운송이 일체 중단됐다.

유채씨유나 대두유 등 다른 대체 식물성 유지 역시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등 수출국 가뭄으로 수급이 여의치 않다.

미국과 캐나다가 식물성 바이오연료 수요 급증에 대비해 대두유 및 카놀라유 생산 공장을 신규로 열 예정이지만 실제 가동하기까지는 수년이 걸려 당장 발등의 불을 끌 수 없는 상황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식용유 가격은 민심과 직결돼있다. 인도네시아인들이 나시고랭(볶음밥), 미고랭(볶음면) 등 볶거나 튀긴 음식을 선호하기 때문에 필수재나 다름없다.

현재 인도네시아 식용유 소매 가격은 리터당 평균 2만6436루피아(1.84달러)로 올들어 40% 넘게 올랐다. 일부 지방에서는 지난달에만 식용유 소매 가격이 두 배 가까이 뛰었다.

이에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높은 식용유 가격에 항의하는 학생들의 시위가 벌어졌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식용유 파동'에 대응해 내수시장 공급의무 신설 등 여러 정책을 내놨다가 결국 원점으로 돌리고, 수출세와 부담금을 늘려 그 돈으로 내수시장 식용유값에 보조금을 지급해왔다.

그래도 정책이 별 다른 효과를 보이지 못하자 식용유와 원료물질 수출 중단이라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

유지 수출 중단 결정은 인도네시아가 처음은 아니다. 세계 1위 콩가공 수출국인 아르헨티나는 지난 3월 중순 대두유와 밀 수출을 일시 중단하고 수출세율을 종전 31%에서 33%로 인상한 바 있다.

한편 인도네시아 정부는 식용유 파동이 일어난 배경에 대해 수출업체 및 무역부에 대한 수사를 벌이고 있다.

조코위 대통령은 정부가 '식용유 파동'을 안정시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음에도 효과가 없는 것은 누군가 시장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는 뜻이라며 누가 게임을 벌이는지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했다.

현지 검찰은 팜유 수출업체가 내수공급 의무를 지키지 않았음에도 무역부에서 수출 허가를 내준 증거를 확보했다며 무역부 고위 관리 1명과 팜유 회사 임원 3명을 체포하고 수사를 확대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