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현재 제약/바이오와 2차전지를 각 투자하고 있는 두 제자들말고는 전부 글로벌 곡물관련 사료관련주에 올인중...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장 안 지명과장 눈 돌았고^^

 

 

"주요 글로벌 경제기관들이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들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조정하더니, 오늘은 중국조차 경기침체를 의미하는 2022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9%로 제시하네요~~~^^ 우리도 +2.5%고만 말입니다... 여기에 상반기 글로벌 공급망을 완전히 새롭게 붕괴시키고, 주요 원자재가 급상승에 주요국들이 금리인상을 물가급상승에 안할수 없게 만들고 있는 전쟁주범 러시아는 아예 "국가부도"(디볼트) 일보직전이고요~~~^^ 퇴근해 씻고 저녁전인데, 하반기 증시전망과 장세/시황도 암울해 식욕이 없어질 정도네요^^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1기 재도전 6월초 시행도 두 명의 모집관/홍보책과 중단을 결정전이고요~~~^^ 추가 3억원까지 3배수로 모집하려던 2기/3기 계획을 전격 중단하고 현 모집분 8500만원도 다 돌려드려야할 판국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게코(Gekko)"

 

 

아래는 지수는 급락해도 급변동하고 있는 GI/GPMC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오후장 변동사항입니다...

 

 

"이 사진, 다시한번 올림니다... 다음(Daum) 증권을 통해 제 회사 증권투자/주식투자실전을 하는 조직체들인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 고객/회사(자가)계정,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운용중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들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을 총합적으로 통제하는 화면입니다... 현재 제약/바이오와 2차전지를 각 투자하고 있는 두 제자들말고는 전부 글로벌 곡물관련 사료관련주에 올인중입니다..... 게코(Gekko)"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도 비상경영체제 풀어 현재 70%이상 정상근무중입니다... 연결된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 주요 조사역들도 90%이상 출근중이고요^^ 핵심 임직원들 30%/10%만 여전히 재택근무중이고,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일동제약, 일동홀딩스중 다시 일동홀딩스를 장중 단타로 +20%선에서 털고 그 자리에 다시 이지케어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암튼 이제 마켓 타이밍 전술은 이 놈이 저보다 더 잘함니다...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코스모 2인방"을 7:3의 비율로 화요일이후 변동없이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개장후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추가)아래는 2시간반전 코멘트입니다...

 

 

"현재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가 있고 그 7층에 상근 여직원 남 채라양이 근무하고 있는 게코아카데미(GA:Gekko Academy) 임시사무실이 있는 지하에서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 올렸네요~~~^^ 주간장 마감되면 그 초단기대박계획 대중형 재도전이후 2기/3기 모집사무실 공사현장이나 들르고 퇴근합니다~~~^^ 채라야 지가 알아서 퇴근할꺼고요^^ 게코(Gekko)"

 

 

사료株 연일 강세... 이번엔 고려산업도 상한가, 한일사료 27%↑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장기화에 따라 국제 곡물 가격이 폭등하면서 사료주가 연일 강세이다. 22일 오전 10시 17분 기준 고려산업은 5410 원에 거래되며 최고가를 경신했다.

전일 대비 약 30% 가까이 오른 가격으로 동일 업종에서 가장 높은 상승세다. 한일사료 역시 전일 대비 약 27% 상승한 1만 2900 원에 거래됐다. 장 초반 1만 3300원의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3거래일 연속 상한가로 마감하며 지난 20일 하루 매매 거래가 정지되기도 하였다. 이 외에 한탑(29%), 사조동아원(21%), 케이씨피드(16%)등 다른 사료 관련주도 강세이다.

카나리아바이가 인수한 현대사료 주가는 지난 4월 20일 사상 최고가인 17만 4000원까지 오른 바 있다. 국내 사료주 급등에는 곡물가격 상승으로 판매 가격 인상이 사료 기업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쟁 장기화에 따른 수급 악화로 2분기에도 곡물 가격이 계속 오를 것으로 보인다.

사료의 경우 원재료인 곡물 가격의 영향을 받는다. 상승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에서는 올해 2분기 식용 곡물 가격이 전년 대비 43.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7월 인도분 옥수수 선물은 18일(현지시간) 부셸(약 25.4㎏)당 8.04달러를 기록해 지난 2012년 9월 이후 처음으로 8달러를 넘겼다.

올해 1월 부셸당 6달러 수준이었던 가격이 4달 만에 30% 이상 급등한 것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두 나라의 전 세계 옥수수 공급량은 약 20% 정도를 차지한다. 소맥과 대두 가격 역시 각각 연초보다 43%, 26% 상승했다.

세계식량농업기구(FAO)는 2022~2023년도 소맥과 옥수수 가격이 현재 수준보다 10%~20%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지난 3월 수입 밀 가격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t(톤)당 400달러를 돌파했다.

코로나19 초기인 2020년 3월 대비 54.3%나 높은 가격이다. 국내 업계의 경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사료용 밀을 수입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 밀 수출량의 30%를 차지했다.

황 병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밀은 전 세계 수출의 30%를 차지하는 러시아-우크라이나산 불확실성과 최근 대두되는 미국 겨울 작황 악화 이슈가 농산물의 단기 가격 강세를 연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