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점심먹으러 나가면서 지시한 테마는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관련 유가/에너지 관련주라고 했습니다아이~~~ 왠간한 트레이딩 실력안되면 이런걸 3개월 중투하시고요^^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아래는 그 이후의 상황과 GI/GPMC를 통제/감독중인 정보(Information)에 근거한 한 증권전문가의 예상/예측이 아닌 대응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13

 

[Asia-마감]"주식 팔께요" 쏟아진 주문, 러시아가 시장 삼켰다... 지난달이후 국내 증시도 다르지 않습니다... GI/GPMC 동계운용(2021.12~2022.2) 마감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10

주말내내 유로와 아시아 중간에서 벌어질 제3차 세계대전화할 수 있는 전쟁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 대리인의 주말초과근무도 중지시키고 말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08

 

주말내내 유로와 아시아 중간에서 벌어질 제3차 세계대전화할 수 있는 전쟁 추이를 예의주시하

그 공급망 붕괴는 주요 원부자재 부족으로 바로 주요 물가지수를 도매든 소매든 소비자지수든 올리고 있고요^^ 이것은 증시의 최악재인 금리인상을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상황으로 연결 https://

blog.daum.net

 

 

[ET라씨로] 미국 천연가스 가격 13년만에 최고치... 지에스이 +28%대↑

 

 

유럽연합(EU)이 러시아의 가장 큰 수입원인 천연가스 수입 금지 조치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지에스이의 주가가 강세다.12일 13시 2분 기준 지에스이(053050)는 전일 대비 28.69%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대성에너지(23.92%)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 등으로 인해 미국 천연가스 선물 가격이 13년여 만에 최고치로 치솟았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천연가스 선물은 5.8% 상승한 100만BTU(열량단위)당 6.62달러에 마감했다. 종가 기준으로 2018년 11월 이후 최고다.

에너지 공급에 대한 세계적 우려 속에 미국 천연가스 가격은 연초 대비 80% 이상 올랐다. 러시아산 가스를 대체하기 위한 미국산 액화천연가스(LNG)의 유럽 수출이 급증하면서 미국 내 천연가스 가격도 높아졌다.

LNG 수출이 최대 여력까지 늘어난 가운데 미국 천연가스 재고는 2019년 이후 최저다. 또 러시아 석탄 금수 조치로 인한 석탄 가격 상승으로 대체재인 천연가스 수요가 덩달아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특징주] 지에스이, 유럽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입 금지 조치 논의에 강세...

 

 

유럽연합(EU)이 러시아의 가장 큰 수입원인 천연가스 수입 금지 조치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지에스이의 주가가 강세다. 12일 오전 9시31분 지에스이는 전거래일대비 290원(5.94%) 오른 5170원에 거래되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과도한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입 의존도를 줄이려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다.

현재 EU 회원국들의 회담이 룩셈부르크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사이먼 코브니 아일랜드 외무장관은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입 금지 조치가 다음 대러 제재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전체 EU 회원국들의 천연가스 수입량의 15% 이상을 차지하는 러시아산 천연가스의 수입을 금지하는 것은 지난 2월말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제재 압박의 수위를 더욱 높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우크라이나 정부가 러시아군이 민간인 학살 등 만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한 이후 EU는 러시아산 석탄 수입을 전면 금지하는 등 5차 제재 방안의 도입을 승인한 바 있다.

이번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입 금지 조치가 내려지면 천연가스 수급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 이에 천연가스 주로 분류된 지에스이의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