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필독]천슬라 복귀, 전쟁관련 에너지/유가관련주 1/3씩 세번에 걸쳐 털어낸 우리 자산운용과장이 다시 큰 자본주가 좋아한 2차전지와 전통 제약/바이오(Bio)주들로 돌아왔네요^^

 

매일 잘 될수는 없고 오늘은 주요 '갑툭튀' 테마주들에게 GI 자산운용본부 국내파트,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요 운용역들 먹토냄(먹은거 다 토해냄)날이였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83

긴축쇼크에 나스닥(NASDAQ)이 급락을 하든 중국 코로나 봉쇄의 전국화든 GI 자산운용본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는 매일 종목으로 전쟁(워어~~~)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82

 

긴축쇼크에 나스닥(NASDAQ)이 급락을 하든 중국 코로나 봉쇄의 전국화든 GI 자산운용본부 GPMC 여의

아따아^^ 제 두 제자들, GPMC 여의도트레이딩센터장인 회색늑대의 오른팔인 전장부품 전문가 아이오닉님 고집도 장난 아니네요^^ 두 번 손절매한 종목을 상한가를 잡아냈다...?? https://blog.daum.net/sa

blog.daum.net

 

 

"요즘 "골 때리는 그녀들"들을 매주 보고, 날이 풀리자, 여기에 코로나 방역규제까지 풀리자 가정부 아주머니에게 두 늦둥이 아들들 맡기고 아내도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가만히 지켜보고 있던 저에게도 50대 근력운동을 강요하고 있는중인데, 거부하자 이번엔 오늘 퇴근했더니 집에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네요~~~^^ 평일은 힘들더라도 주말 2회씩이라도 꼬오옥 하라네요~~~ 저녁에 내 여자와 올스타전이나 봅니다..... 게코(Gekko)"

위는 어제 마지막 코멘트였고요^^ 아래는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장세/시황흐름이 영 시원치 않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을 다 빼고 그 자리에 디앤씨미디어, 넷게임즈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제 점심전 제 지시에 다시 전쟁관련 유가관련주에 베팅하고 1/3을 장중 고점에 털면서 지난번 200억원이후 그제 500억원을 추가 회사(자가)계정에서 인출후 GI 재경팀으로 넘기더니 어제 개장후 다시 바로 1/3을 털어냈고요~~~^^ 오늘 마저 1/3 전매도 완료... 아무튼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그것도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 관련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대성에너지를 다 뺐고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등 큰 자본주가 좋아하셨던 2차전지 관련주들을 어제/오늘 분할 매집으로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도 대성에너지, 흥구석유, 지에스이를 다 뺐고 그 자리에 일동제약, 일동홀딩스등 어제 하한가를 맞은 두 종목을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고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에이비엘바이오, 엑세스바이오를 다시 다 빼고 그 자리에 HK이노엔, 현대바이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2차전지 상신이디피, 씨에스아이를 다 빼고 그 자리에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천슬라' 복귀한 테슬라..루시드·리비안 등 전기차株 일제히 강세...

 

 

13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를 비롯한 미국 전기차 업체 주가가 일제히 상승했다.

이날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59% 상승한 1022.37달러를 기록하며 다시 ‘천슬라’로 복귀했다. 리비안은 7.86% 급등한 41.15달러를 기록했고, 니콜라와 루시드는 각각 1.48%, 3.57% 상승했다.

전날 발표된 소비자물가지수(CPI)는 40년래 최고를 기록했으나 변동성이 높은 식량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CPI’는 둔화하고 있어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쳤다는 기대감이 나왔다.이에 따라 기술주에 대한 저가 매수가 다시 살아난 것으로 보인다.

리비안은 전기 픽업트럭, SUV 생산에 집중하는 기업이다. 1분기에 2553 대의 전기차를 생산했으며, 올해 2만5000 대의 생산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지난 2019년부터 리비안에 우리돈 약 7조원을 투자하며 시장의 관심을 끌었다. 당시 아마존은 리비안이 생산할 배달용 전기밴 10만대를 미리 주문했으며, 현재 리비안 지분 20%를 보유 중이다. 포드도 리비안 주식 5%를 갖고 있다.

리비안은 국내에서는 대중화되지 못한 픽업트럭을 주력으로 하고, 대량생산체제도 아직 갖추지 못한 점을 고려하면 국내 완성차시장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반면 리비안에 배터리와 주요 부품을 공급하는 삼성SDI와 만도 등 국내 협력사들은 향후 생산량 증가에 따른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도 나온다. 루시드는 지난해 2월 LG에너지솔루션(LG엔솔)과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G엔솔은 오는 2023년까지 루시드 에어 표준형 모델에 탑재되는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한다. 삼성SDI 역시 올해부터 루시드 모터스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