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매일 잘 될수는 없고 오늘은 주요 '갑툭튀' 테마주들에게 GI 자산운용본부 국내파트,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요 운용역들 먹토냄(먹은거 다 토해냄)날이였고요^^

 

 

아래는 오늘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 오늘도 전쟁중~~~^^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티앤알바이오팹, 일동홀딩스 다 빼고 그 자리에 "프레스티지바이오 2인방"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2차전지 코스모신소재, 티에스아이중 코스모를 빼고 그 자리에 이번에도 쌍용차 인수전관련주 같은데 KG케미칼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번주는 암튼 냅둘람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번주는 중소형 게임주들인가요?? 다시 돌림빵의 이동^^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룽투코리아, 엠게임중 엠게임를 빼고 그 자리에 드래곤플라이를 다시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 오늘도 전쟁중~~~^^ 1시간도 안돼 또 교체매매??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프레스티지바이오 2인방"중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만 냅두고 로직스를 빼고 그 자리에 바이넥스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2차전지 KG케미칼, 티에스아이중 티에스아이를 빼고 그 자리에 아까 뺀 코스모신소재를 다시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현대사료를 1/3 줄인후 KG케미칼을 샀네요~~~ 천억원이상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현금 50%에 주식은 50%를 유지하면서 "에코프로 2인방"을 6:4의 비율로 여전히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현대사료, 일동제약중 현대사료를 일부 매도후 그 자리에 KG케미칼을 넣고 4:2: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박스권에 갇힌 증시, 갑툭튀 테마주 '롤러코스터 주의보'

‘정치테마’ 시들자…곡물값 상승에 ‘사료 테마’ 이어 ‘쌍용차 테마’까지...

쌍용차 인수 관련 쌍방울그룹주 널뛰기... 주가 띄워 차익 실현 의혹도...

3월 최고 상승률 ‘사료’... 현대사료, 7거래일 연속 상한가 한때 거래정지...

 

 

호재성 뉴스에 급등했다가 ‘재료’가 떨어지면 급락하는 주식 종목이 늘고 있다.

대선 전후로 유행을 탔던 ‘정치 테마주’와 곡물 가격 상승세에 올라탄 ‘사료 테마주’에 이어 최근에는 쌍용차 인수전을 둘러싼 ‘쌍용차 테마주’의 주가가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6일 쌍방울 주가는 전날보다 10.98% 하락한 1095원에 거래를 마쳤다.

쌍용차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난 1일(29.49%)과 4일(29.70%) 상한가를 기록했으나 ‘쌍방울의 자금력을 고려할 때 쌍용차 인수에 무리가 있다’는 의심이 고개를 들면서

지난 5일 6.11% 하락했고 6일에도 약세를 면치 못했다. 미래산업과 아이오케이 등 쌍방울그룹 계열사 주가도 널뛰기를 하고 있다. 주가가 급등한 틈을 다른 계열사가 차익실현에 나섰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미래산업은 지난 4일 보유하고 있던 아이오케이의 지분 19.38%를 124억원에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아이오케이의 주가는 쌍방울의 쌍용차 인수 소식에 지난 1일과 4일 연속해서 상한가를 쳤다.

미래산업은 아이오케이를 1주당 1917원에 매각한 것으로 추산된다. 미래산업이 아이오케이 지분을 팔아치웠다는 뉴스에 아이오케이 주가는 12.34% 하락했고, 현금을 확보하게 된 미래산업의 주가는 4.42% 상승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쌍용차의 채무까지 고려하면 인수를 위해 1조원가량의 자금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쌍방울그룹 7개 계열사의 지난해 매출 총합은 6321억원 규모다.

이에 ‘쌍용차 테마주’의 주가만 띄워주고 개인 투자자들에게 피해가 돌아가는 ‘에디슨모터스 사태’가 반복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쌍방울그룹의 쌍용차 인수 컨소시엄에 참여를 검토 중인 것으로 밝혀진 KH필룩스그룹의 주가도 요동치고 있다. KH필룩스 주가는 1일(26.53%)과 4일(25.97%) 상승하다가 5일에는 22.53% 하락했다. 6일에는 다시 9.51% 상승했다.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 참여할 의향을 밝힌 금호에이치티 주가는 전날 29.98% 상승했지만, 오늘은 11.15% 하락했다.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은 비단 쌍용차 테마주뿐이 아니다.

주식정보사이트인 증권플러스는 지난 3월 가장 상승률이 높았던 테마로 ‘사료-첨가제’(40.26%) 테마를 꼽았다. 증권플러스는 “곡물 가격이 상승하면서 사료 가격 또한 인상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며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공급 차질로 식량 및 사료 가격이 8~20%가량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고, 한일사료, 대주산업, 미래생명자원 등이 테마의 상승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현대사료 주가는 지난달에 7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치면서 거래가 정지되기도 했다. 현대사료는 이후 하락세를 타기 시작해 5일 종가는 8만1000원으로 고점 대비 30.65% 하락했다.

반면 이날은 13.70% 오른 9만2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현대사료는 지난 31일 투자위험 종목으로 지정된 상태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작은 호재에도 투자자들의 심리에 따라 주가 급등락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보니 잘못 대응하면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며 “한 템포 뒤에서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