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렇다면 어제/오늘 주요 주식 초고수들의 종목별 관점, 개별주 논리, 선별적 대응 동향을 살피는 것도 의미 있으렸다...!!!!! GI/GPMC 주요 운용역들은 여전히 전쟁중이고요

 

매일 잘 될수는 없고 오늘은 주요 '갑툭튀' 테마주들에게 GI 자산운용본부 국내파트,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요 운용역들 먹토냄(먹은거 다 토해냄)날이였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83

긴축쇼크에 나스닥(NASDAQ)이 급락을 하든 중국 코로나 봉쇄의 전국화든 GI 자산운용본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는 매일 종목으로 전쟁(워어~~~)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82

 

 

아래는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 오늘도 전쟁중~~~^^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바이넥스를 다 빼고 지놈앤컴퍼니, 티앤알바이오팹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2차전지 KG케미칼, 코스모신소재중 KG를 빼고 그 자리에 대주전자재료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룽투, 아주 널을 뛰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룽투코리아, 드래곤플라이중 드래곤을 빼고 그 자리에 액션스퀘어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현대사료를 어제/오늘 분할 매도 완료~~~ 천억원이상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현금 50%를 마저 투입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 엘앤에프를 넣고 "에코프로 2인방"을 유지한채 3:2:3:2의 비율로 추가 매집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현대사료, 일동제약, KG케미칼중 현대사료, 일동제약을 빼고 그 자리에 포스코케미칼, LG전자를 넣고 4:4: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우리 GI 자산운용과장 오늘 바쁘네요~~~ 천억원이상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에코프로를 3:3:2: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포스코케미칼, LG전자, KG케미칼중 KG도 마저 빼고 그 자리에 NHN벅스를 넣고 4:4:2의 비율로 다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주식 초고수는 지금] 포스코케미칼 양극재 공장 이슈 탄 코스모신소재 매수 1위...

 

 

미래에셋증권(006800)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8일 오전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코스모신소재(005070)로 집계됐다. 한신기계(011700), 에코프로비엠(247540), KG동부제철(016380) 등에도 매수세가 집중됐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코스모신소재로 조사됐다.

코스모신소재는 포스코케미칼이 양극재 포항공장 착공식을 진행해 본격적으로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하이니켈 양극재 생산라인 건설에 들어갔다고 밝힌 점이 호재로 작용했다.

코스모신소재는 포크소케미칼에 양극재 핵심원료인 코발트를 납품하는 코스모화학(005420)의 계열사다. 포스코케미칼이 양극재 생산에 박차를 가하면서 핵심원료를 공급하는 코스모계열사들의 실적도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매수 2위는 한신기계다.

한신기계는 원전 폐기 정책 백지화를 내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 수혜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원전 10기 계속운전 가능성을 열어뒀다는 소식이 알려지는 등 원전 산업에 활기가 돌 기미가 보이면서 한신기계에 대한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윤 당선인은 원전을 기저 발전원으로 삼아 국내 발전량 중 최대 35%를 맡기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이에 따라 고리2호기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잇따라 설계 수명이 끝나는 원전들에 대한 논의도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3위는 에코프로비엠이 차지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6일 석 달 만에 코스닥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장 마감 이후 5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진행한다고 공시했는데, 향후 성장성 호재로 여겨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통상 유상증자는 주가에 악재로 작용하지만, 에코프로비엠은 조달한 자금을 해외진출을 위한 투자에 사용한다고 밝히면서 성장 가능성을 내비쳤다.

매수 4위는 KG동부제철이다.

KG그룹은 쌍용차 인수전 참가 의사를 밝히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다른 기업들과는 다르게 탄탄한 재무 구조와 현금 유동성을 가지고 있어 유력한 인수 후보로 부각되고 있다.

인수 참가 의사를 밝혔던 이엔플러스가 전날 인수전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히면서 KG그룹의 인수 가능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날 최다 매도 종목은 엘앤에프(066970)였다. NHN벅스(104200), 일동제약(249420), 한신기계 등도 매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편 전 거래일인 7일 매수 1위 종목은 일동제약이었다.

쌍용차 인수전에 뛰어든 KG그룹 계열사 KG케미칼(001390), KG ETS(151860), KG동부제철이 뒤를 이었다. 전일 매도 1등도 일동제약이었다. HMM(011200), KG케미칼, 한신기계 등에도 매도세가 몰렸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종목은 이상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