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J.P 모건의 꺼벙이 주식보다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장인 수석제자놈이 일동제약을 안산 이유를 이 주말내내 생각중입니다... 놓친건지... 알면서 안산건지요~~~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 팀장 정 은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누가 더불어민주당에서 검찰총장한 인사아니랄까봐... 당선된지 얼마되지도 않아 그 보수논객 조 갑제의 비판에 이제는 조중동도 비판이라...?? 아무튼 우린 대통령을 잘못 뽑았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56

그 윤 석열이 내가 정해주겠다...!!! 좁은 서울 그것도 일제의 잔재가 있는 용산이 아니고 드넓은 충청권 세종시로 가라... 그게 국토균형발전의 니 공약과도 일치하지 않는가??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54

 

그 윤 석열이 내가 정해주겠다...!!! 좁은 서울 그것도 일제의 잔재가 있는 용산이 아니고 드넓은

뭐... 영화 "범죄와의 전쟁"이여??^^ 옆간판에 패한 민주당원에 강성 진보주의자로서 이 시간에 생각나는 영화속 대사는 딱 이겁니다... "자아~~~ 들어가자~~~"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48 ​ 문정.

blog.daum.net

 

 

제가 요즘 '선거 후 스트레스 장애(PESD·Post Election Stress Disorder)' 증후군 앓고 있는 중입니다... 2개월을 연기할 정도로 만사가 귀찮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44

이 낙연은 정계은퇴하고 민주당 당직자들의 대대적인 숙청이 되지 않는이상 앞으로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국회의원선거는 누가 나와도 이주자말고는 지지를 하지 않겠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35

오늘 이 재명 대선주자의 말,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하는 것이다." 명언이네요^^ 다음주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국민들의 판단과 선택을 보죠^^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21

 

오늘 이 재명 대선주자의 말, "정치는 정치인들이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하는 것이다." 명언

으음... 좋아... 꺼벙이 안 철수가 모질이 윤 석열이 표를 야금야금 갈가먹고 있는 중... 대세인 '서민형 대통령' 이주자에게 결국 불리한 상황 아니다... 그렇게만 계속해라이 https://blog.daum.net/samso

blog.daum.net

 

 

아래는 춘계운용이 본격화된 지난주 금요일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 오늘도 전쟁중~~~^^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루트로닉, 신테카바이오중 신테카만 빼고 그 자리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를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중소형 제약/바이오주 전문가인 이 놈은 계속되는 교체매매로 바닥종목의 연속성을 확인하고 있는 중인거같고요^^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2차전지/전기차가 아니고 뭔 대체에너지/자원 관련주로 춘계운용 시작하더니 이제서야 본업으로 돌아왔는데, 동계에 이어 춘계도 2차전지 부품/장비/소재 업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중... 대주전자재료, 후성을 다 빼고 유앤아이, 에디슨EV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개장후 오전장을 지나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이 주말 토건주 들고 갑니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토건족관련 범양건영, 일성건설을 6:4의 비율로 어제이후 홀딩중~~~^^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곳은 그제이후 변동없네요~~~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를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일진파워, 서전기전, 우진, 보성파워텍을 4:2:2:2의 비율로 홀딩중....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3분 국내주식]'JP모건 108억 단타' 안랩 또 하락...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 안랩이 제20대 대통령선거 이후 큰 폭으로 상승한 주가를 대부분 반납했다. 안랩은 창업자인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의 정치 행보마다 테마주로 묶이는 업체다.

고점대비 37.89%나 떨어졌다.

1. 안랩 [053800]

안랩은 25일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종가보다 6.41% 하락한 13만5700원에 마감됐다. 지난 24일 오전 장중 사상 최고가인 21만8500원에 도달한 뒤 17.52% 하락 마감했고, 이날까지 종가 기준 낙폭을 22.81%로 늘렸다.

안랩은 1995년 안 위원장이 창업한 안철수연구소의 후신이다.

안 위원장의 대권 도전 과정에서 지지율의 등락,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후보였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단일화, 대선 이후엔 국무총리 후보군으로 거론되면서 안랩의 주가는 연일 급등세를 이어왔다.

안 위원장은 이미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지만, 지난해 말을 기준으로 안랩 지분 18.6%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안랩은 전날 외국인 매도세가 나타나자 주가는 돌연 하락했고, 상승분 대부분을 반납하게 됐다.

특히 외국인 ‘큰손’이 거액을 챙겼다. 미국 뉴욕 기반의 투자사 JP모건 시큐리티즈는 안랩 주식을 지난 17일 53만8878주(5.38%)에서 21일 7만9191주(0.79%)로 45만9687주나 줄였다고 전날 공시했다.

JP모건이 3거래일 사이에 실현한 차익은 108억원 규모다.

2. LG에너지솔루션 [373220]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종가보다 7.60% 상승한 43만9000원에 도달했다. LG엔솔의 시가총액은 종가 기준 102조7000억원으로 늘어났다. 지난 4일 이후 3주 만에 시총 100조원대로 돌아왔다.

LG엔솔은 지난 11일 코스피200에 편입된 뒤 공매도가 가능해졌고, 니켈 등 원자재가 급등의 악재까지 겹치면서 연일 하락해왔다. 최저점은 지난 15일 찍은 35만5000원이다.

하지만 1분기 실적을 양호하게 예상한 증권가 분석이 나오면서 주가는 다시 상승 전환됐다. 신한금융투자는 LG엔솔 목표가를 52~55만원, NH투자증권은 43~55만원, 삼성증권은 44~5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3. 일동제약 [249420]

일동제약은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공동 개발하는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후보물질 ‘S-217622’의 상용화를 앞당길 계획을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발표한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상한가에 도달했다. 마감 종가는 6만9800원이다.

일동제약은 코로나19 먹는 치료제를 상용화하면 기술이전을 통한 국내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하루 3분이면 충분한 여의도 산책. [3분 국내주식]은 동학 개미의 시선으로 국내 증권시장을 관찰합니다. 차트와 캔들이 알려주지 않는 상승과 하락의 원인을 추적하고, 하루 사이에 주목을 받은 종목들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