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지난달 쏠쏠한 재미를 본 일동제약/일동홀딩스 그대로 두 종목다 하한가네요~~~ 주식은 '예상/예측'의 영역의 아니고 대응의 영역이고 '기다림의 미학'보다는 '타이밍의 예술'이고요

 

아래는 주요 4개 SNS에 실시간으로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 사진, 다시 올림니다... 다음(Daum) 증권을 통해 제 회사 증권투자/주식투자실전을 하는 조직체들인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파트 고객/회사(자가)계정,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운용중인 장기대박계획(LMOI) 주/부계좌, 제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들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을 총합적으로 통제하는 화면입니다... 현재는 해외주식/3교대팀장 이틀간의 나스닥 급락이후 오늘 반발 매수세를 지켜보고는 있는데 약해 새벽에 다시 하락반전할꺼 같고요~~~ 야근(23:30~02:30)중인데 지난주부터 현금비중 미증시등 유러든 주요 아시아든 다 70%이상으로 높히는 매도 작업 완료후 관망중이고, 월가 담당인 해외주식/3교대팀장한테 맡기고 전 국내증시 봐야해서리 잠니다..... 게코(Gekko)"

 

 

"두 제자들의 치열한 춘계운용은 오늘도 개장하자마자 전쟁중이네요~~~^^ 신축년 3:1로 끝난 바이오 vs 2차전지 전문가들의 두 제자의 대결... 임인년 춘계도 여전히 수석제자놈이 리드중~~~^^ 이곳은 장이 열리는한 춘계운용(2022.3~2022.5) 계속됩니다~~~^^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에스디바이오센서, 미코바이오메드를 다 빼고 그 자리에 에이비엘바이오, 엑세스바이오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2차전지 KG케미칼, 후성을 다 빼고 상신이디피, 씨에스아이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어제 점심전 제 지시에 다시 전쟁관련 유가관련주에 베팅하고 1/3을 장중 고점에 털면서 지난번 200억원이후 어제 500억원을 추가 회사(자가)계정에서 인출후 GI 재경팀으로 넘기더니 오늘 개장후 다시 바로 1/3을 털어내네요~~~^^ 암튼 올해 필요한 사업(운용)자금 1년치를 분기수익으로 그것도 러시아-우크라이나간 전쟁 관련주로 다 벌어들이고 있는 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대성에너지를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도 대성에너지, 흥구석유, 지에스이를 5:3:2의 비율로 홀딩중....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관련 에너지/유가관련주로 떼돈 벌고 있다고요.....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곳은 전격 교체매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중앙에너비스, 대성에너지, 지에스이를 단기 수익실현후 빼고 그 자리에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을 넣고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日시오노기 코로나 치료제 태아 기형 유발" 韓일동제약 급락...

日시오노기-韓일동제약...

코로나 경구치료제 공동개발중...

동물실험 부정적 결과에 주가 타격...

 

 

일본 시오노기제약(종목번호 4507)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가 태아에 기형을 일으킬 수 있다는 동물실험 결과가 나와 주가가 급락했다. 해당 치료제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일동제약 역시 한국 시장에서 주가가 크게 내렸다.

13일 오전 11시 현재 일동제약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4.73% 내린 4만8550원을 기록 중이다.

일본 시오노기제약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가 태아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보도가 영향을 미쳤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11월 시오노기제약과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해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날 오전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은 "시오노기제약이 후생노동성에 제조판매승인을 신청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동물실험에서 태아에 기형을 일으킬 수 있다는 문제가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동물실험 결과 해당 약을 농도 높게 투여할 경우 태아의 골격이나 외관, 내장에 일부 기형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됐다. 시오노기제약은 이날 오전 10시 3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3.7% 내린 6421엔을 기록 중이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11월 시오노기제약과 공동개발계약 체결 직후 현재까지 주가가 무려 193%나 올랐다. 증권가에선 관련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던 만큼 이번 동물실험 결과가 실망 매물을 불러왔다고 보고 있다.

한편 시오노기제약은 임산부에게 해당 치료제를 장려하지 않는 방향으로 판매 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앞서 미국 머크(MSD)가 개발하고 판매를 승인받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역시 태아에 기형이 생길 수 있다는 이유로 임산부에겐 투여할 수 없다.

시오노기제약은 판매 승인을 전제로 이미 후생노동성과 100만인분 공급에 대한 기본 합의를 체결한 상태다.

 

 

국세청, 일동제약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일동제약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12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이날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 직원들을 파견해 자료를 확인하고 이 중 일부를 확보했다.

이날 조사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반적으로 조사4국은 정기 세무조사가 아닌 비정기 특별 세무조사를 주로 맡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동제약그룹의 마지막 세무조사는 지난 2018년이다. 당시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가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받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