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대구 현지에서]제가 암행어사가 쓰던 '유척' 사진 자주 올리는거 아시죠...?? 현재 경상권에서는 윤 석열이보다는 이 재명경기도지사 관련주는 뭐냐고 묻는 전주들이 많습니다아^^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경남도와 부산/울산 순행은 끝냈고요^^ 굳이 3일 중폭락장이 특히 코스피에서 대거 진행중인 이 시간대에 한 종목을 추천한다면... 대원미디어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83

[부산 해운대 현지에서]부산도방과의 회동은 끝냈고요^^ 저녁에는 산하 부산지역 주요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주들 만날 예정... 아내는 수도권에서 "D.P."를 보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75

 

[부산 해운대 현지에서]부산도방과의 회동은 끝냈고요^^ 저녁에는 산하 부산지역 주요 중소상공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 최근 3개월간 카스의 일봉 그래프 )

 

 

"공정함의 상징"

“암행어사 출두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활약하며, 못된 탐관오리와 악한 자들을 처벌하는 암행어사는 인기가 많은 소재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암행어사의 상징과도 같은 물건이라면 단연코 마패가 가장 유명합니다. 말과 군사를 사용할 수 있는 징표인 이 마패는 엄청난 힘과 권위의 상징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힘과 권위가 아닌, 백성들을 위한 공정함과 현명함이 담긴 암행어사의 또 다른 상징인 유척(鍮尺)이 있습니다. 유척은 20cm 정도 길이의 놋쇠로 만들어진 사각 금속 막대입니다.

 

악기제조에 쓰였던 황종척,

곡식을 재는데 사용된 영조척,

포목의 길이를 쟀던 포백척,

제사 관련 물품을 제작할 때 사용됐던 예기척,

토지 길이를 쟀던 주척 등

다섯 가지 길이를 잴 수 있는 자가 새겨 있습니다.

 

암행어사에게 마패가 징벌 상징이었다면 유척은 공정함의 상징이었습니다. 부패한 탐관오리가 구휼미를 나누어 줄 때는 정량보다 작은 됫박으로 쌀을 퍼주고 세금을 거둘 때는 정량보다 큰 됫박으로 쌀을 거두어 백성을 수탈하는 범죄를 적발하는 도구였습니다.

 

힘과 권위를 가진 마패의 존재는 많은 사람이 잘 알고 있지만 조선 시대 도량형 제도의 표준이자 백성을 보호하는 정의의 도구인 유척을 아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 암행어사의 유척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공정하고 정확하게 판단하고 가려주는 사람들이 많은 덕분에 여전히 세상은 평화롭게 유지되는 법입니다.

 

 

아래는 경상권 네번째 순행지인 대구도방이 있는 대구광역시 계명대학교 장모님 아파트에서 처남/처남댁과 있으면서 오전장에 인터넷(Cyber) 대리인인 GI IR실장한테 주요 4개 SNS에 올리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GI IR실장 대리]그 부외계좌쪽은 지난주부터 추계운용 시작하셨는데 초반부터 장난아니네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일진하이솔루스, 영화테크를 넣고 6:4의 비율로 어제이후 홀딩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우리 대왕인 대표이사님의 주력 투자사업인 이곳 투자 고객들은 추계도 선전중이네요^^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 대리]이곳도 이번주부터 추계운용 시작됐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마이크로디지탈, 엔케이맥스중 마이크로디지탈만 빼고 그 자리에 진원생명과학을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SKC, 후성중 후성을 목표가 매도후 엘앤에프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각 계좌의 종자돈은 하계운용의 2배수인 1200만원, 1억2000만원이라는 전언이고요^^ 설마 이번 가을 운용에서도 또 천프로에 +300% 나오지는 않겠죠^^ 암튼 게코(Gekko)님의 두 제자분들, 그 스승이상으로 장난 아니거든요^^ 아이히^^ 이 내부자 정보 이용해 엔케이 살껄 그랬나요^^ 전 주식운용파트가 아니라 직업윤리/자율규제 지킬것도 없는데^^ 부우자 되세요^^ 윤 숙영입니다....."

 

 

"[GI IR실장 대리]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지난주부터 시작은 됐는데.....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주요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에코프로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크래프톤, 위메이드를 다 빼고 NAVER, 카카오를 그 자리에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님이 주도중인 이곳은 몸이 무거운 시가총액 대형주 위주의 투자파트라 지리한 보합권 등락의 횡보장세 직격탄 그대로 맞고 있는중이시라네요~~~^^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민족대명절 추석연휴 관계로 다음주 수요일 다시 운용중지 하실 예정이라시네요~~~^^ 윤 숙영입니다....."

 

 

카스, 30% 급등하며 상한가... 이재명 지지율 상승에 주가 ‘들썩’

 

 

카스의 주가가 약 30% 오르며 상한가를 달성하자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9일 종가 기준 카스의 주가는 전날보다 +29.88% 오른 7390원이다.

카스의 PER(주가수익비율)은 –21.67, ROE(자기자본이익률)는 –5.09 수준이다. 앞서 카스는 이재명 후보의 관련주로 지목됐다. 카스의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이날(9일)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여야 주요 정치인 16인을 대상으로 9월 2주차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를 실시한 결과 이 지사는 지난 2주 전 같은 조사 대비 2.1%포인트 상승한 27.0%를 기록했다.

이 지사는 최고치였던 지난 7월 2주차 조사(26.4%)도 경신했다.

2위인 윤 전 총장과의 지지율 차이는 2.2%포인트로 오차범위 내였다. 이 지사는 호남과 서울, 충청권, 인천·경기, PK, 50대와 60대, 무당층과 민주당 지지층, 진보층, 자영업과 학생, 무직·은퇴·기타, 가정주부 층 등에서 고루 상승했다.

지난 4일과 5일 진행된 충청권 지역순회경선에서 과반 득표를 하며 압도적 승리를 거둔 것이 지지율 상승에 영향을 줬단 분석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6~7일 양일간 전국 만 18세 이상 3만6916명에게 접촉

최종 2019명이 응답해 응답률은 5.5%를 기록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2%포인트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얼미터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