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2000년대 초중반때의 줄기세포 광풍에 이어 대한민국 제약/바이오(Bio) 업계의 두번째 도전은 현재 치매와 mRNA 백신개발 관련주이기는한데 말이다...!!!!!

 

그 시작은 아이진/이연제약으로 지난주부터인데 말입니다... 오늘 수석제자놈이 진원생명과학/올리패스를 +15%대에서 추격매수를 할 정도로 현재 mRNA 관련주가 강력한 주흐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79

 

그 시작은 아이진/이연제약으로 지난주부터인데 말입니다... 오늘 수석제자놈이 진원생명과학/

다시 mRNA 맞교환으로 재대박...?? 정말로 주식투자실전 어렵게하지 마시라고도 했습니다아이~~~ 증권투자 고상떠는 삼전투자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돈벌려고 하는 겁니다... https://blog.daum.net/sam

blog.daum.net

 

다시 mRNA 맞교환으로 재대박...?? 정말로 주식투자실전 어렵게하지 마시라고도 했습니다아이~~~ 증권투자 고상떠는 삼전투자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돈벌려고 하는 겁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75

어제 상한가 두개... 초반 공매도 영향을 피한후 1주일만에 복귀한 수석제자놈이 내내 집중하고 있는 곳은 이연제약/아이진등 화이자/모더나 mRNA 관련주들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63

 

어제 상한가 두개... 초반 공매도 영향을 피한후 1주일만에 복귀한 수석제자놈이 내내 집중하고

KOSDAQ 투자, 1주일만에 복귀후 수석제자놈 아이진 상한가에 주요 제약/바이오(Bio)주 초강세에 지난주이후 주요 공매도 세력들 게박살났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52 KOSDAQ 투자, 1주.

blog.daum.net

 

아래는 개장후 오전에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바쁘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에스티팜, 아이진중 아이진 목표가 도달에 빼고 그 자리에 한국파마를 넣고 7:3의 비율로 다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해성디에스, 아모센스중 아모센스를 목표가에 빼고 그 자리에 원익QnC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개장후 아직은 변동없고요~~~^^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치매(줄기세포) 차바이오텍, 네이처셀을 넣고 6:4의 비율로 홀딩중~~~^^ 어제 21명만 교체했고 5명은 여잔히 진단키트에 있데요^^ 그 친인척들은 알 수 없고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연초에 컴투스에 이어 펄어비스도 중국 판호를 받았다~~~?? 양키 코쟁이들과 혈맹에 사드 설치, 국내 게임산업 수 년간 십조이상의 손해에 중국시장에서의 한류시장 다 내주고 이제서야 경쟁력되니깐 하나둘씩 마지못해 내주는 꼴이네요~~~ 게코(Gekko)"

 

 

"개장후 교체매매~~~^^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치매(줄기세포) 차바이오텍, 네이처셀을 다 빼고 펄어비스, 위메이드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개장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적절하게 시초 고가 지나면 바로 처리~~~^^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mRNA 백신 기술 확보 총력전, 2023년 허가 가능할까...??

 

 

차세대 백신 플랫폼 기술 확보 경쟁이 관심을 끌고 있다. 전 세계에 공급되고 있는 화이자와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으로 차세대 플랫폼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국내는 mRNA 백신 개발이 걸음마 단계에 놓여있다. 아직 누구도 mRNA 백신의 임상조차 허가를 받은 곳이 없다. 정부 당국에서도 mRNA 플랫폼 개발을 위한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미 정상회의장에서 모더나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위탁생산 계약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mRNA 기반 신속 백신 제작 플랫폼을 활용한 지카 바이러스 백신 선도물질 발굴 및 유효성 평가’ 국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고 있는 이 과제에 선정됐다.

진원생명과학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방은경 박사 연구팀, 남재환 가톨릭대 교수 연구팀과 함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정부는 19개월간 이에 대한 연구비 7억9200만원을 지원한다.

진원생명과학은 항원 발현 효율과 안정성이 개선된 mRNA 제작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자회사인 VGXI사를 통해 mRNA 백신 원액 생산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공정을 갖췄다.

방 박사팀은 자체 개발 지질나노입자(LNP) 조성 후보물질과 제형화 공정을, 남 교수팀은 mRNA 백신을 이용한 비임상 독성 및 유효성 평가 연구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플랫폼 기술 개발을 위해 속도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정부 당국의 적극적 지원 소식이 전해지자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지난 16일 2만2000원에서 22일 3만3300원으로 일주일 만에 50%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진원생명과학은 질병관리청에서 기술 도입한 지카 백신 항원을 이번 과제에 적용해 생산 효율성과 안정성이 증진된 mRNA 백신 원액 생산 공정과 품질 평가법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초기 임상 연구용 mRNA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LNP 제형 공정 규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1일 1500억원을 들여 안동 백신 제조공장을 증설하고 mRNA 백신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신규 설비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2024년까지 1500억원을 투자해 제조 설비를 증설하고 mRNA 백신 등 차세대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티팜도 LNP 기술을 사들여 mRNA 백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올해 안에 코로나19 백신 임상 1상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바이오기업인 아이진도 코로나19 백신 임상 1상 계획서 제출을 계획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2023년 mRNA 백신 허가를 받을 수 있으면 성공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 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에스티팜처럼 LNP 기술을 사들여 빨리 확보하거나 삼성바이오로직스처럼 위탁생산을 하면서 자그마한 부분이라도 기술 이전을 이루는 게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확보의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