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에도 1주일내내 '두더지 게임' 장세에 막판에는 영화 "베테랑"으로~~~^^ NAVER/카카오, "셀트리온 3인방"도 전매도... "정말로 어이가 없네~~~"

 

그 산자부와 국내 제약/바이오(Bio) 산업종사자들은 욕좀 더 처먹자~~~ 니들도 달콤한 기술수출이네 뭐네하면서 게지랄떨지말고 이 백신주권 확보에 사활을 걸어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02

산자부등 모지리들아, 안나서도 지들이 알아서 살아남을 기백조 현금쌓고 있는 삼전에 각종 세액공제에 정부자금을 투입하여 지원해야겠냐... 아니면 더 시급한 지원을 하는게 맞냐...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82

현정부도 지난 긴 정권들처럼 반도체부터 달달한 삼성공화국등 재벌들 똥꾸멍 핧느라고 토종 신토불이 백신공급 정책은 후순위로 밀치고 있는 한심한 작태라고 보시면 된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81

 

현정부도 지난 긴 정권들처럼 반도체부터 달달한 삼성공화국등 재벌들 똥꾸멍 핧느라고 토종 신

그 몰빵이 이런 몰빵투자가 없다...!!!!! 510조에 20%만 제약/바이오(Bio)로 돌리면 mRNA 백신은 물론이고 슈퍼백신도 만들어낼 수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64 ​ 그 제약/바이오(Bio)..

blog.daum.net

 

아래는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오늘도 부분 교체매매만~~~^^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2명포함 주요 지인들 26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9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씨젠, 수젠텍, 휴마시스중 대장주 씨젠을 빼고 그 자리에 어제 뺀 엑세스바이오를 넣고 5:3: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신속하게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두 명등 3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5시간전)완전 두더지 장세~~~^^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올릭스, 아이진을 7:3의 비율로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해성디에스, KH바텍을 다 빼고 쎄미시스코, 에스엘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하계운용 분기초라 공개중~~~^^ 주요 공매도 세력들의 타깃이 되고 있는 것 같네요^^ 양계좌 클리어 지시...... 신축년 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NAVER, 카카오 일단 전매도~~~^^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도 전매도~~~^^ 게코(Gekko)"

 

 

"수석제자놈 하락을 용인하려고 했던거 같은데~~~^^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올릭스, 아이진 다 빼고 신풍제약, 제테마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쎄미시스코, 에스엘을 6:4의 비율로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장마감후 운용상황입니다..."

 

 

(종합)정부, 국산 코로나19 백신 '선구매'... "임상 3상 총력 지원"

SK바이오·제넥신 등 5개 기업...

mRNA 백신 기술 확보 총력...

 

 

정부가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 속도를 앞당기기 위해 국내 개발기업의 하반기 임상 3상시험 진입을 지원하고 선구매를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25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 제10차 회의를 열고 올해 하반기 코로나19 백신 개발 지원 방안과 국내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기술현황·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부는 우선 임상 3상에 진입하거나 임상 2상 중간결과가 도출된 경우 면역원성·안전성·성공가능성·생산능력·접종용이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구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그간 국내사들은 백신 주권 확립과 K백신 개발 촉진을 위해 정부가 선구매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현재 국내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유바이오로직스·제넥신·진원생명과학·셀리드 등 5개 백신 개발기업이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임상 3상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내달 임상 3상에 돌입할 예정이며, 제넥신도 임상 3상 진입을 위한 자금 확보에 나선 상태다.

정부는 5개 기업이 올해 하반기 임상 3상 진입을 목표로 한 만큼 총력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백신 임상지원 예산을 지난해 490억원에서 올해 687억원으로 늘렸지만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예산 확보도 추진하기로 했다.

국가지정 중앙임상시험심사위원회(중앙 IRB) 운영도 조기에 가동을 추진한다. 다기관 통합 심사를 통해 기존 각각 의료기관별로 임상시험심사위원회(기관 IRB)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속한 임상시험 진입을 지원한다.

임상 3상 추진을 위한 검체분석 인프라 등 관련 사전 준비는 올해 상반기 내 완료하도록 추진중이다.

대규모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을 위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을 중심으로 백신 임상 참여자 사전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상 3상이 본격화된 경우 참여자를 집중 연계할 예정이다.

국내 mRNA 백신 기술, 해외와 3년 격차... 범부처 협업 지원...

아울러 국내 mRNA 백신 기술이 해외에 비해 3년 정도 뒤처졌다고 보고 격차 해소를 위해 7개 분야 39개 기술 수요에 대해 범부처가 협업해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정부가 국내 기업과 학계를 대상으로 1·2차 기술수요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항원 디자인 및 최적화, 원자재 생산, IVT 벡터 및 mRNA 생산, 지질나노입자(LNP) 등 백신 전달체 생산, 정제, 대량생산, 효능평가 등 7개 분야에서 기술수요가 있었다.

약 10여개 기업들은 향후 임상 시험 진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정부는 ‘신·변종 감염병 대응 플랫폼 핵심기술개발사업’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감염병의 확산 예측부터 신속 진단·치료·예방까지 감염병 대응 전주기에 대한 차세대 원천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것으로 12개 과제에 대해 올해부터 2024년까지 4년간 지원한다.

강 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은

"올해 하반기 백신 임상 3상에 대해 범부처 총력 지원을 통해 성과를 조기에 가시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mRNA 백신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범부처 차원의 집중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발전과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국내 바이오업계는 정부의 지원 강화에 환영의 입장을 나타냈지만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임상 3상을 앞두고 보다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국산 백신 개발사 관계자는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려면 임상 자체는 물론 운영비와 재료비까지 포함해 수천억원이 소요되는데 개별 기업이 감당하기에 위험부담이 크다"면서

"전세계 백신 접종이 확대돼 임상 3상 진입을 신속히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 "셀트리온 3인방" 이상으로 나를 괴롭히는 종목은 씨젠이다...!!!!! 경자년 봄에도 그랬는데, 어제도 또 판단미스할 뻔했다고~~~ "니들 나한테 왜 그래예에~~~"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5

어제 글을 잘못 올렸네^^ 아니 종목을 잘못 올렸네^^ 지난 3년간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회색늑대를 키워낸 그 스승 게코(Gekko)는 '장모님의 치매'입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8

 

어제 글을 잘못 올렸네^^ 아니 종목을 잘못 올렸네^^ 지난 3년간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회색늑대

그 MOAI 동향이요...?? 13억원도 넘겨놓고 "에이프로젠 3인방"과 내일 휴장앞두고 요즘 건망증이 심해지고 있어 걱정인 대구 장모님 생각하면서 네이처셀 보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

blog.daum.net

 

"국산 항체치료제, 델타변이 방어 능력↓"... 셀트리온그룹株 급락...

 

 

정부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델타형 변이에 대한 국산 항체치료제의 방어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발표한 영향으로 셀트리온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오후 2시48분 현재 셀트리온은 전일 대비 4000원(1.44%) 내린 27만4500원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900원(2.37%) 빠진 11만9400원에, 셀트리온제약은 8000원(4.68%) 하락한 16만2800원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이날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중앙방역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국립보건연구원이 세포주 수준의 델타형 변이와 2가지의 국내 유행 변이를 대상으로 국내 항체치료제 효능을 분석한 결과

델타형 변이에서 중화능이 현저히 감소했다고 전했다.

나머지 2가지 변이는 변이가 없는 유전형과 비교했을 때 중화능이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레그단비맙)을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조건부허가를 받고, 최근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