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기울고 있는 반도체 그만좀 이야기하고 그 백신개발이든 치료제개발이든 집권여당/산자부및 제약/바이오(Bio)업계관계자들아... 올인하는 총력에 사활을 걸으라고 했다아~~~

 

그 환기를 잘 시킬 수 있는 여름이 다가와서 북반구가 진정되고 있고 겨울철 접어든 남반구는 대유행중이고만, 구미 제약/바이오업계 사기꾼들에게 완전히 놀아나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3

주요 백신접종과 무관하다고 했다아~~~ 신축년 가을에 "델타 변이"이후 이제는 새로운 변종이 기존 백신들을 무력화시킬 재대유행 가능성이 농후해지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92

 

주요 백신접종과 무관하다고 했다아~~~ 신축년 가을에 "델타 변이"이후 이제는 새로운 변종이 기

마스크를 쓴 인도의 한 소년이 불안한 눈빛으로 무언가를 쳐다보고 있다. 브라질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50만 명을 넘어선 19일 중서부 쿠이아바에서 시민들이 자이르 보우소나루 정부의 실정을

blog.daum.net

 

아래는 저 밑 아래 글속에 있는 두 개의 코멘트들입니다...

 

 

"이번주 월요일 오후 전계열사 방역관계자들과의 대책회의, 다음달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맞춰 임직원 보호및 개인방역준수 사항및 회사내 행동요령등 현재 전체의 90%이상이 필수(핵심)요원을 제외한 대부분의 재택근무체제를 푸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고요^^ 여기에 그룹 핵심 사업인 군포시, 서울 강남, 경기 의정부와 수원에 개설된 직영 7개 지역증권방 재개장 문제등 산적한 문제를 처리했고요~~~^^ 대부분의 증권방이 평균 50석이상의 개별 트레이딩룸을 가지고 있는 실내 영업이라 개별 동호회당 70명이상인 소속 지역투자동호회원들의 출입 문제를 심각하게 다뤄야할 문제라 사안이 민감한 사안입니다... 다시 700명에 육박하는 신규 확진자 동향말고는 제 인터넷 증권교육/주식투자 사업이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보도(기사)는 없네요^^ 어쩔 수 없고 하루일과나 시작하죠~~~^^ 게코(Gekko)"

 

 

"신축년 7월 경자년 2월부터 난맥상을 보이고 있는 수도권 7개 직영 지역증권방 영업을 강행하자는 의견으로 모아지고 있는 중^^ GI NICA/GCC 전국본부 사업단 주비지니스 지난주부터 3주간 영업금지중인데 말입니다~~~^^ 일단 올해는 그 백신접종도 본격화되고 있으니 이곳부터 정상화해야 합니다...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군포시 네 개지역(산본, 군포, 금정, 부곡) 지역투자클럽(IC) 동호회장 네 분과 이 동호회의 아지트 역할을 할 지역증권방(PC방 개념의 트레이딩룸) 업자 네 분등 8명,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GCC 군포지사장등 총 아홉분을 모시고 구정연휴후 신축년 회합도 2월에 진즉 끝났고 서울 논현동에 개설된 서울 모델하우스 업자와 경기남북도에 설치된 모델하우스 업자 두 분은 이미 내려오셔서 GCC 군포지사장과 사업 설명도 2월말에 진작 끝냈고요~~~^^ 현재 증권방은 직영으로만 운영중이고 게코강남동호회(Gangnam IC)와 게코수원동호회(Suwon IC)와 게코의정부동호회(Uijeongbu IC)도 신축년 춘계에 각 동호회장님의 주도아래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런걸 전국에 직영/가맹점 포함 243개를 세워야하는데, 근 3년만에 7개 세우고 있고 작년 코로나19 대창궐이후 1/2/3차 재확산세에 7차 긴급대출 해주면서 버티고 있고만 신축년도 7개 증권방 영업을 못하고 있는 겁니다... 저희는 일반 PC방이 아니라 장중에 5인이상이 모여야하는 사업이라 제가 방역상 금지시켰네요~~~ 일반 PC방 영업을 준용하자는 의견과 장중 08~17까지 동시에 5인이상이 모이기때문에 방역상 아직은 위험하다는 격론에 전계열사 방역대책회의에서도 의견이 여전히 갈려, 제가 결정내리고 있는 중이고요~~~ 요즘 오후만 되면 군포시 주변 동서남북의 의왕시, 안산시, 수원시, 안양시 요지에 구조조정이 필요한 어려움 겪고 있는 개조 가능한 기존 PC방 몇 개를 더 인수하려고 틈만나면 쏴돌아다니고 있는 중이고요..... 오전 7개 직영 지역증권방업자들도 더 이상의 영업중단은 사업 자체의 좌초를 불러올 수 있고 소속 지역투자동호회장들도 소속 회원들 기백명중 대다수가 재택투자보다는 증권교육을 받아가면서 지역증권방 트레이딩룸에서 하시고 싶다는 의견들이 다수라 강행했으면 한다네요~~~^^ 이제 제 최종 판단만 남았나요~~~~~ 그 "델타 변이" 와~~~ 죽갔네요^^ 게코(Gekko)"

 

 

16개월 만에... 美 코로나 사망자 60만명 넘었다...

세계 누적 380만명의 15% 달해...

최근 1주일 새 확진·사망자 급감...

캘리포니아·뉴욕, 마스크 훌훌...

방역 규제 풀고 경제 전면재개...

EU, 내달 1일부터 백신여권 발급...

 

 

미국에서 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15일(현지시간) 60만 명을 넘어섰다. 하지만 백신 접종 확대로 신규 확진자 수가 확 꺾이면서 경제 정상화에 속도가 붙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 존스홉킨스대는 이날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와 누적 확진자를 각각 60만12명, 3347만7000여 명으로 집계했다. 이는 세계 누적 사망자(381만4000여 명)의 15.7%, 누적 확진자(1억7637만여 명)의 19.0%에 해당하는 규모다.

미국은 세계에서 코로나19 감염자와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국가다.

지난해 1월 20일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고, 2월 초 첫 사망자가 나왔는데 그로부터 약 16개월간 60만 명이 코로나19로 목숨을 잃었다. 60만 명은 2019년 미국의 암 사망자 수와 맞먹는 규모다.

지난 2월 22일 누적 사망자가 50만 명을 넘어선 때부터 따져보면 약 4개월간 10만 명이 추가로 숨졌다. 최초 사망자 발생 이후 누적 사망자가 10만 명에 도달할 때까지 걸린 기간도 넉 달이었다.

코로나19가 걷잡을 수 없이 퍼질 때는 한 달여 만에 10만 명의 사망자가 나오기도 했다. 다만 누적 사망자 50만 명을 넘겼을 때와 비교하면 분위기는 많이 다르다는 평가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확 꺾였기 때문이다. 2월만 해도 미국의 백신 접종률은 13%(1회 접종 기준)에 그쳤는데 현재는 52.1%에 달한다.

최근 1주일간의 하루평균 사망자는 343명에 그쳤다. 하루 4400명이 숨졌던 1월과 비교하면 개선세가 뚜렷하다. 하루 확진자는 평균 1만4000명 수준으로 지난 겨울(25만 명)과 비교해 20분의 1 가까이로 떨어졌다.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자 뉴욕주와 캘리포니아주는 이날부터 코로나19 방역 규제를 대거 풀고 경제를 전면 재개했다.

캘리포니아주는

기업체와 점포에 적용했던 수용 인원 제한과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방역 규제를 대부분 해제했다. 뉴욕주도 쇼핑시설과 식당, 극장 등 상업시설을 비롯해 건설·농업·어업 현장에 적용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를 풀었다.

백신 접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는 유럽연합(EU)도 경제 정상화에 대비하고 있다. 전날 EU는 역내 자유로운 이동을 위한 ‘EU 디지털 코로나19 증명서(백신 여권)’ 입법 절차를 마무리했다.

백신 여권 목적은 코로나19 기간 EU 역내에서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촉진하는 것이다. EU 회원국은 공중보건 보호를 위해 필수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백신 여권 소지자에 대한 추가적인 여행 제한 부과가 금지된다.

EU 백신 여권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와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 코로나19 항체를 지닌 EU 거주자에게 발급된다. 백신 여권은 다음달 1일부터 12개월간 시행될 예정이다.

여권 발급은 무료며 디지털이나 QR코드가 포함된 종이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아하아~~~ 죽갔네...!!!!! 그룹 핵심 사업인 7개 지역증권방 직영점 재개장 발목을 코로나 바이러스가 1년반동안 잡고 있고만, 또 "델타 변이"로 다시 장고중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101

 

아하아~~~ 죽갔네...!!!!! 그룹 핵심 사업인 7개 지역증권방 직영점 재개장 발목을 코로나 바이러스

정말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K-진단/방역 우수국가에서 태어난 난 차분히 "델타 변이"이후에 대비하는 임직원및 가족보호나 하면서 돈이나 왕창 벌고 있는 중...!!!!! https://blog.daum.net/samsongek

blog.daum.net

 

"코로나 게임체인저 될 것"... 美, 먹는 치료제 개발 '승부수'

3.6조원 지원... "연말 출시"

경증환자 빠른 회복 효과...

 

 

미국 정부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30억달러가 넘는 예산을 투입한다. 2009년 신종플루로 인한 혼란을 백신과 타미플루가 잠재웠던 것처럼 먹는 약(경구치료제)을 개발해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해결하겠다는 목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17일(현지시간) 미국 보건부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32억달러(약 3조6220억원)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최고 의학 고문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죽음을 막는 항바이러스제, 경증 환자가 집에서 먹는 치료제는 대유행에 맞서 생명을 구하는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앞서 미국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180억달러를 투입했다. 이날 발표한 치료제 개발 지원금은 지난 3월 통과한 1조9000억달러 규모의 코로나19 경기부양금에서 지출할 계획이다.

임상시험 속도를 높여 올해 말까지 치료제를 내놓는 게 목표다.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길리어드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했다. 입원 환자가 투여하면 회복 속도가 빨라져 입원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일라이 릴리, 리제네론에서 각각 개발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도 FDA 승인을 받았다. 이들은 정맥 주사제로 병원에 입원한 경증이나 중등증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활용된다.

이들 치료제는 모두 입원했거나 증상이 심한 환자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사용 범위가 넓지 않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 환자가 집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코로나19 치료제 수요가 큰 이유다.

경증 환자를 위한 먹는 약이 개발되면 초기 감염 환자가 집에서 간단히 치료받을 수 있다. 확진자가 병원에 몰려 의료체계가 무너지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경구치료제가 개발되면 코로나19 사태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미국 MSD와 리지백바이오테라퓨틱스는 먹는 항바이러스제인 몰누피라빈을 개발하고 있다. 외래환자 대상 연구에서 효과가 확인되면 올 하반기 긴급사용 승인 신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MSD는 내다봤다.

화이자도 올해 말 승인을 목표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