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보수 우익 꼴통 또라이들은 되먹지 않은 소리 씨부리지말고 니들 알토랑같은 재산이 맛탱이가기전에 중앙일보가 언급한 급격한 인플레에 의한 금리인상이나 신경쓰고~~~

 

그래도 이번주 아니 이번달내내 '철강,조선,해운'말고는 투자할데가 없는거 같기는하다...!!! 그 공매도 영향과 급격한 인플레 진행상황에 따른 금리인상 진행양상이나 살피시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49

 

그래도 이번주 아니 이번달내내 '철강,조선,해운'말고는 투자할데가 없는거 같기는하다...!!! 그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난 요즘 어떤 투자자산이 글로벌 폭락의 방아쉬를 당기면서 역적이 될런지 그것이 궁금해 미칠 지경...!!!!! 아무튼 실물경제에 필요한 금융의 최소 7배이상으로 움직이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86

글로벌 가상화폐와 국내 증권시장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요...?? 계속되는 강력한 피스톤 운동~~~ 그 오르가슴 사정후는 어떨지 상상에 맡긴다...!!!!! 한 번더 할수있다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65

 

글로벌 가상화폐와 국내 증권시장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요...?? 계속되는 강력한 피스톤 운동~~~

오늘 오전내내 코인베이스/두나무관련주와 온라인 교육주중 장고했었다...!!! 일단 원격 교육주들은 하루만 판단유보고, 코인베이스는 오늘밤 상장이니 일단 내일까지는 볼 예정~~~ https://blog.daum

blog.daum.net

 

아래는 개장후 오전장에 올린 주요 4개 SNS 코멘트입니다...

"그 에스티팜을 기대했는데 유바이오로직스가 더 날라가네요~~~^^ 신축년 춘계 개인적인 편차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300% 정도의 투자수익률을 기록중인 이곳은 잔여 20일동안 서두를거 없고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백신 관련주 에스티팜, 유바이오로직스중 에스티팜만 빼고 그 자리에 SK바이오팜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었으니 다 처리들 하셨겠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오늘은 차석제자놈의 전매도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제테마, 휴마시스중 제테마를 빼고 그 자리에 이연제약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SKC, 두산퓨얼셀를 다 빼고 현대위아, 솔루스첨단소재를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인플레의 경고... 국채 금리가 수상하다...

10년물 2.139% 올 최고점 재근접...

경기회복에 물가 뛰자 국채 들썩...

미국도 이달 들어 1.63%로 급반등...

정부, 국채 발행한도 186조(내가 문대통령이였다면 지난 4년간 정부빛 단 1원도 늘리지않고 다 있는 것들과 재벌 대기업들 띁어내 각종 복지수요 국채발행없이 그곳에서 조달했다... 이걸 안한다...?? 앞으로 보수든 진보든 누가 대통령이 돼도 이거없이는 나라빛 급증 이야기하지 말지어다... 정해진 미래라고~~~) 사상 최대...

대출금리도 올라 소비에 찬물 우려...

 

 

주춤하던 국고채 금리가 장기물을 중심으로 다시 들썩이고 있다.

올해 정부가 대규모 국채 발행을 예고하면서 채권 시장에선 국채 공급이 증가할 전망이다. 국채 공급이 늘어나는 건 국채 가격 하락(금리 상승)의 요인이다. 구리 등 원자재 가격이 뛰면서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경고음도 켜졌다.

11일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 따르면 10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전날(연 2.134%)보다 0.005%포인트 오른 연 2.139%로 거래를 마쳤다.

연중 최저였던 지난 1월 5일(연 1.691%)과 비교하면 0.448%포인트 상승했다. 다만 만기가 상대적으로 짧은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11일 연 1.128%로 전날보다 0.008%포인트 내렸다.

10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지난 3월 15일(연 2.152%)을 고점으로 지난달 22일까지는 내림세였다. 하지만 지난달 23일을 고비로 오름세로 돌아선 모습이다. 미국 국채 금리도 비슷한 움직임이다.

지난 3월 연 1.7%대로 뛰었던 미국의 10년 만기 국채 금리는 지난달 말에는 연 1.5%대로 내렸다. 지난 10일에는 연 1.63%까지 반등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국회를 통과한 올해 예산안에서 국채 발행 한도는 176조4000억원이었다. 여기에 1차 추가경정예산으로 9조9000억원을 추가했다. 이로써 올해 국채 발행 한도는 역대 최대인 186조3000억원으로 늘었다.

경기 회복과 물가 상승 기대감은 국채 금리를 끌어올리는 또 다른 ‘불씨’다. 시장금리와 물가 상승은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 만일 물가가 오르는 만큼 시장금리가 오르지 않는다면 투자자 입장에선 돈의 실질 가치가 떨어지는 만큼 손해를 본다.

한국은행은 지난해 5월 기준금리를 역대 최저인 연 0.5%로 내렸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기준금리를 사실상 제로 수준(연 0~0.25%)으로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금리는 중앙은행 기준금리와 별도로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이다.

10년 만기와 3년 만기 국채의 금리 차이도 벌어지고 있다. 올해 초에는 0.769%포인트였지만 11일에는 1.011%포인트로 확대했다. 상대적으로 장기 금리의 상승 폭이 컸다는 의미다.

백 석현 신한은행 이코노미스트는

“올해 하반기에는 10년물(10년 만기) 국고채 금리가 이전 고점(연 2.152%)을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환종 NH투자증권 채권·외환·상품 리서치센터장은 “세계 경기 회복으로 원자재를 비롯해 반도체 공급 부족이 나타날 수 있다”며

“인플레이션 부담감은 채권 금리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시장금리가 오르면 은행의 대출금리도 따라서 오른다. 은행들이 변동금리 대출에서 지표로 사용하는 5년 만기 금융채 금리(AAA등급)는 11일 연 1.832%였다. 올해 초(연 1.536%)와 비교하면 0.3%포인트가량 상승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3월 예금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중평균)는 연 2.73%였다. 한 달 전(연 2.66%)보다 0.07%포인트 올랐다. 지난해 8월(연 2.39%) 이후 7개월 연속 오름세다.

일반 신용대출 금리는 지난 3월 연 3.7%로 지난해 2월 이후 가장 높았다. 김인응 우리은행 영업본부장은 “올해 말로 갈수록 (고객의) 대출 이자 부담이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가계 빚이 1700조원(지난해 말)을 돌파한 상황에서 시장금리 상승은 소비 회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조영무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금리가 오르면 대출자의 이자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며 “이자 부담이 자칫 소비 침체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